두잇리뷰

구글은 이번 달 말 출시가 예상되는 개발자 프리뷰와 베타 버전에 이어 올해 말 안드로이드의 차기 버전인 안드로이드12를 출시 할 예정입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12의 변경 사항을 요약하기 위해 만든 문서의 초안이 온라인으로 유출되는 과정에서 새로운 UI와 기능적 변경 사항을 보여주는 스크린 샷이 문서에서 추출되었는데요. 이 스크린 샷의 진위 여부는 완전히 확신 할 수는 없지만 문제의 문서가 사실이며 이 스크린샷이 실제 문서에서 가져온 것이라는 증거도 확인했다고 합니다.


새로운 알림 패널 UI


Android 12 유출된 스크린 샷 중 새로운 알림 패널 UI화면 입니다. 알림 배경은 불투명한 베이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테마나 다크모드 설정에 따라 바뀔 가능성 있음)
상단 빠른 설정 타일은 6개에서 4개로 줄아 아이콘이 더 카졌으며 시계와 날짜 위치가 서로 바뀌었습니다.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새로운 개인 정보 표시기 카메라 , 마이크 사용을 알려주는 프라이버시 관련 알림 표시가 강조되어 표시되는 것도 보입니다.
알림 내용 모서리 처리는 이전보다 굴곡이 더 들어갔습니다.



Google이 Android 12에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추가

새로운 Android 버전에서는 앱이 카메라 나 마이크를 사용할 때마다 상태 표시 줄 표시기 형태의 경고를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상태 표시 줄 아이콘을 탭하면 카메라 또는 마이크를 사용하는 앱을 정확히 알려주는 팝업이 화면 상단에 표시 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12는 보안에 좀 더 신경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지금도 안드로이드에 숨겨진 개발자 설정에서 센서 사용 안 함 버튼을 빠른 설정 타일로 꺼내서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이것이 마침내 안드로이드 12에 정식으로 등장하게 된것 같습니다.




Google이 위젯의 ​​대대적인 점검을 계획하고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스크린샷을 통해 위젯과 관련해서도 바꾸려는 시도가 보이는데요. 최근메시지, 문자대화, 부재중 전화 활동 상태를 알려주는 대화 위젯이 새로 추가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메인과 카메라설정등 색감에 의한것인지 모르지만 많은 변화가 느껴지는 유출샷 입니다.


안드로이드12 정보


2021년 공개 예정인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코드명은 S 입니다. 안드로이드 12부터 32비트 지원이 중단되었기 때문에 구형 기기에 안드로이드 12 이상의 최신 운영체계를 설치하는 행위는 불가능 해질것으로 보입니다. 설치까진 되더라도 정상작동은 기대하기 힘들어집니다.

안드로이드12가 나오기 전인 2019년 8월부터 구글이 개발자들에게 앱스토어에 올라갈 프로그램들을 64비트로 변경할 것을 지시 했다고 하네요.

안드로이드 11의 차기 버전이며 API Level은 31 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