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용산구 이태원동 도로포장공사


이태원2동 주민일동은 건축주는 위험한 도로포장공사 를 원상복구하라며 민원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주택가에는 지난해 2월부터 무려 1년 5개월째 신축공사가 한창인 고급 주택 앞에 주민들이 도로포장공사를 원상 복구하라며 건축주를 규탄하며 나섰는데요. 해당 건물의 건축주는 한류스타 송중기 였습니다.




송중기 건물 사건요약

원래 좁지만 평평한 도로 였던 송중기 건물 앞 도로를 송중기 집이랑 주차장이랑 연결하려고 진입로 경사를 가파르게 높이는 공사하고 위험 해진 부분 이 과정이 구청 허가 없이 경사 높인 불법 시공 이라서 문제가 되는 부분이며 이후 몇몇 차량 아래면이 긁히는 피해와 트럭 앞바퀴 들리고 충돌 하는 사건이 발생 구청은 원상복구해라 시정명령을 했고 송중기 측은 기한내에 시정을 안했습니다.





송중기 나이 프로필


宋仲基 / Song Joong Ki
본관 : 은진 송씨
출생 : 1985년 9월 19일 출생 나이37세
고향 : 충청남도 대덕군 동면 세천리
신체 : 키178cm, 몸무게 64kg, 혈액형 A형

2008년 영화 쌍화점 데뷔
하이스토리 디앤씨 소속


가족 관계
아버지 송용각(1950년생) 어머니(1955년생) 형 송승기(1983년생) 여동생 송슬기(1992년생)사촌동생 황상호(1994년생)
학력
대전성모초등학교 (졸업) / 한밭중학교 (졸업) / 남대전고등학교 (졸업) / 성균관대학교 (경영학 / 학사)




송준기 건물 사건 개요

기존

송중기가 2016년 11월 매입한 토지에 지하 3층, 지상 2층 용산구 이태원2동 건물 신축공사가 시작 한것은 지난해 2월, 해당 토지는 연면적 861.55㎡(261평)에 달하는 건물 규모로 터파기를 포함해 공사 기간은 1년을 넘어갔습니다. 이에 이태원 2동 주민 50여명은 송중기 측이 공사 소음 및 안전 문제를 방치해 더 이상 두고 볼 수가 없다며 공개적으로 한 목소리를 내며 민원을 제기 했습니다.


문제는 지난해 12월, 송중기 주택 공사를 맡은 시공사가 도로포장공사를 하는 과정에서 비교적 평평한 도로를 경사지게 변형시켰던 것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해당 도로에서 해당 주택의 주차장과 맞닿은 도로면 부분이 기존의 도로보다 30~50cm 높아졌습니다. 주민은 주차장을 연결하기 위해서 경사면을 만든 것으로 보이는데, 안 그래도 좁은 도로가 가팔라지며 더 위험해졌고, 몇몇 차량 아래면이 긁히는 등의 피해를 봤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달 6월 15일에는 적재물을 실은 트럭 한 대가 해당 도로를 오르다가 앞바퀴가 들린 채 뒤로 미끄러지다가 구조물과 부딪히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주민들은 재발 가능성이 큰 예견된 사고 라며 입을 모아 이야기 했습니다.


시공사 입장


시공사 담당자는 기존 도로가 좁아서 차량 두 대가 지나가기 어렵다는 민원이 있었고 송중기가 자신의 사유지를 주민들에게 양보해 도로를 넓힌 것이었다며 높인 경사면은 곧 원상복구하겠지만 사유지를 포함한 부분에 대해 또 다른 문제제기를 하는 건 아닌지 의문이라며 답했으며 지난 트럭 사고와 관련해서도 폐기물 차량의 과적으로 인한 사고일 뿐 도로포장과의 관련성은 없다고 해명 했습니다.




주민 입장


일부 주민 들은 안전 및 소음 문제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고 있는데요. 화단 정리를 하었는데, 공사 현장의 뒤쪽 가림막이 적절히 설치되지 않은 탓에 근처로 드릴이 뚝 떨어져 큰일이 날뻔한 적이 있었다. 1년 넘게 이어지는 소음도 정말 괴로운 부분이다. 송중기 씨 주택 정문은 대기업 총수들의 저택이 즐비한 이태원 1동이고, 주차장과 맞닿은 곳은 이태원 2동으로, 빌라와 소형주택들이 주를 이루어져 있어 우리가 1동 주민들이었어도 이렇게 위험천만하게 방치했을지 의문 이라며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용산구청 입장


용산구청 도로교통과는 송중기 측이 도로포장공사를 하는 과정에서 구청의 정식 허가를 받지 않고 경사를 높인 부분은 위법 요소가 있으며, 도로를 원상복구해 시정하라는 내용의 공문을 여러 차례 발송 했다고 하는데요. 7월 1일 매체에서 직접 확인한 도로 현장은 아직 원상복구가 진행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송중기 측은 구청에서 원상복구하라는 명령을 받고 계획서를 용산구청에 보고 했으며, 민원인들에게도 직접 이를 설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송중기 소속사 공식 입장


송중기의 소속사 하이스토리 디앤씨 측은 7월2일 매체와의 전화통화에서 건물을 건축을 하다 보니 불가피 하게 벌어진 일 이었지만 조금 더 유의를 했어야 했다는 생각이 든다며 여러 가지 제기된 민원들에 대해서 잘 알고 있으며 최대한 빨리 시정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안전문제가 직결 된것이라면 빠른 해결이 되기를 바랍니다.


송중기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하이스토리 디앤씨입니다.
금일 오전 보도된 송중기 배우 주택 공사 관련한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해당 공사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 전합니다.

논지의 도로는 2020년 말, 구청 측에서 도로포장 보수가 있었고, 해당 건축 공사에 의해 재포장이 이루어져야 하는 일부 구간을 남겨 놓고 포장이 이루어졌습니다.이에 도로 재포장을 시공사에서 진행하였으며 해당 도로가 차량 교행이 불편하다는 이전 민원을 고려하여, 이를 같이 해결하는 과정에서 일부 구간 도로의 높이가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에 대한 시정 명령서를 접수하고 원상복구 계획을 수립하여 주변 민원인들에게 상황 설명 및 해결하는 데 다소 시일이 소요되었습니다.이행 계획서는 7월 1일부로 용산구청(건축과, 도로과) 측에 제출된 상태이며, 도로 원상복구공사를 실행할 예정입니다.

최대한 빠르게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송중기 티파니 차기작 정보


가수 티파니 영(티파니)과 송중기가 재벌집 막내아들 에 합류를 검토 하고 있다고 합니다. 티파니 영은 JTBC 새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극본 김태희, 연출 정대윤)에 캐스팅 되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10년 넘게 충성한 재벌 총수 일가로부터 횡령 누명을 쓰고 살해당한 주인공이 재벌가의 막내아들로 회귀해 복수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동명의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티파니 영은 재벌집 막내아들로 안방극장 데뷔식을 치르며 미국 샌프란시스코 출신인 티파니는 극 중 교포 캐릭터를 맡아 더욱 자연스러운 연기가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티파니 영은 현재 뮤지컬 시카고 에서 주인공 록시 하트 역을 맡아 활약 중이며 뮤지컬 도전에서 뛰어난 표현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연기를 펼쳐 호평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재벌집 막내아들은 송중기, 신현빈, 이성민 등이 출연을 검토 중이라고 해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화제성과 연기력을 두루 갖춘 이들의 조합이 벌써부터 기대를 더하고 있습니다.





2021.05.03 - [연예 방송 소식] - 빈센조 마지막회 결말 몰타섬 시즌2 나올까?

빈센조 마지막회 결말 몰타섬 시즌2 나올까?

송중기에 의한 송중기를 위한 드라마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던 빈센조가 20회 최종화를 마지막으로 종영했습니다. 결말을 두고서는 의견이 분분한데요. 용두사미 였다. 내 기억속에는 18회가

doitreview.tistory.com

2021.02.20 - [연예 방송 소식] - 넷플릭스 빈센조 뜻 인물관계도 몇부작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 나이

넷플릭스 빈센조 뜻 인물관계도 몇부작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 나이

2021년 상반기 기대작으로 손 꼽히던 tvN 새 토일드라마 빈센조가 뜨거운 관심 속에 오늘 2월 20일 첫 방송되는데요. 방송이 끝난 직후에는 넷플릭스에 밤11시에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방송시간 :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