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올해 하반기 출시될 아이폰13(가칭)에 대한 새로운 루머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아이폰13은 올해 9월 출시될 예정입니다.

모든 글은 루머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3 네이밍


Apple iPhone 12 라인업에는 iPhone 12 mini, iPhone 12, iPhone 12 Pro 및 iPhone 12 Pro Max로 출시 된 바 과거의 규칙에 따라 2021년 아이폰 라인업은 아이폰 12s 또는 아이폰13 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A15 프로세서


애플은 2021년 아이폰13에 5nm + A15 칩을 사용할 것으로 추정 되며, 칩 세트는 TSMC에서 제조 할 예정입니다.



120Hz 및 AOD 지원


아이폰13 시리즈는 삼성의 120Hz LTPO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AOD(Always On Display,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항상 시계 등을 표시해주는 것)를 지원할 예정 입니다. 그 외에도 맥세이프 자석 세기를 강화 하고 기본 카메라앱에 자동 천체사진모드 추가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지문 스캐너

iPhone X 부터 iPhone SE 2020를 제외하면 모든 iPhone 에는 Touch ID 지문 인식기 대신 Face ID 얼굴 인식을 사용되었는데요.

Face ID는 사용자가 마스크를 쓰고 있을때 잠금 해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실용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마스크를 아래로 내리거나 보안 코드를 입력하여 iPhone을 잠금 해제 해야 합니다.


디스플레이 지문 스캐너가 포함된다면 iPhone 13 라인업에서는 문제가되지 않을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기능은 현재 Android 스마트 폰에서 몇년째 사용되어 온 기능입니다. 하지만 Apple은 Face ID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추측되고 있습니다.

무선 충전을 위해 일부 iPhone 모델에서 충전 포트를 제거하는 것도 논의되고 있습니다.



Wi-Fi 6E 지원


Wi-Fi 6E를 지원하는 최초의 휴대폰 Samsung Galaxy S21 Ultra에서와 마찬가지로 Broadcom은 새로운 iPhone에 Wi-Fi 모뎀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Wi-Fi 6E는 새로 할당된 주파수 대역 6GHz를 사용하는데요. 이는 아파트에 거주하는 사람들이나 혼잡한 5GHz 대역에서 도움이 될것 같은데요. 또한 6GHz 신호는 벽을 통과하는데 어려움을 겪어 인접 네트워크의 간섭을 더욱 감소시킵니다.

새로운 표준은 7개의 160MHz 채널 또는 14 개의 80MHz 대역 으로 더 높은 대역폭을 가지며 지연 시간도 줄어들어 무선 화면 공유 및 컴퓨터 또는 콘솔에서 게임 스트리밍이 향상됩니다.

Apple은 iPhone11 세대부터 Wi-Fi 6을 처음으로 지원했습니다.




후면 카메라 5개 + LiDAR 센서


많은 IT 매체들에서 다섯 개의 후면 카메라가 달린 아이폰 13 렌더링 이미지 사진을 공개 했는데요. 카메라는 기본 64메가픽셀, 디지털 줌 6배의 광각 렌즈와 1200만 화소 초광각 렌즈 그리고 1200만 화소 망원 렌즈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3 부터는 최대 8K60fps 고해상도 비디오 촬영도 가능해지며 아이패드 프로에서 선보였던 LiDAR 센서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색상

아이폰12 시리즈에서는 그래파이트 색상이 인기를 끌었으며 그린,퍼시픽블루 등이 출시되기도 했는데요.

9월에 출시 될 아이폰 13에는 매트계열의 다양한 컬러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퓨어 화이트, 익스트림 그레이, 포그 그레이 블루, 라이트 체리 핑크 총 4가지로 아이폰 컨셉 유출 사진을 살펴보면 특유의 매트함이 돋보 입니다.

그중 화사한 라이트 체리 핑크는 딸기우유빛 색감에 매트한 파스텔톤 더해져 벌써부터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접이식 아이폰 출시?


더 나아가 애플은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있는 아이폰에 대한 초기 작업을 시작 했지만 아직 폴더블 장치를 출시 하지는 않았는데요.

중국 공급망 소식통 루머에 따르면 2020 년 11월 애플은 테스트 목적으로 폭스콘에 폴더블 아이폰을 보내기 시작했다고 하며 테스트에는 OLED 또는 마이크로 LED의 사용과 베어링 (접이식 구성 요소) 사용을 평가하는 것이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Foxconn은 100,000 개 이상의 열기 및 접기 동작으로 장치에 대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수행 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