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중국 전기 자동차 회사 NIO 에서 만든 차량용 인공지능 시스템 NOMI




NOMI는 표준 인포테인먼트 및 내비게이션 기능을 뛰어 넘어 운전자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 대시 보드 용 인공지능 비서입니다.



NIO 차량을 디지털 생활 공간으로 바꾸려는 시도에서 시작된 NOMI는 디지털 조종석에서의 위치에 따라 탑승자에게 직접 명령을 받기위해 타원형 눈을 회전하고 깜박이며 매력적인 얼굴 모양의 인터페이스와 인공 지능을 활동을 선보이는데요. 말하는 사람쪽으로 고개를 돌리며 응대합니다.



NOMI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 선호도를 학습하여 소유자와 관련된 자동차의 특정 설정을 학습합니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차량에 접근하는 것을 감지 할 때마다 개인 좌석 및 스티어링 휠 위치를 설정 해 준다 던가 NOMI 음성 명령을 통해 객실 온도를 조절하고, 창문을 열거 나 닫고, 심지어 차내 셀카를 찍어 라디오 화면에 표시 할 수도 있습니다.


NOMI는 일상과 여행 패턴을 이해하고 최적의 실시간 교통 경로에 대한 제안을 제공하며 가족 또는 비즈니스 약속에 대한 알림을 보내주며 윙크하고 고개를 끄덕임으로써 사용자와 소통하는 제스쳐를 취하기도 합니다.사용자는 개인화 된 이름을 제공하여 NOMI를 사용자 정의 하여 부를수도 있습니다.


NOMI는 디지털 운전석 사용자에게 생산적이고 즐거운 자유 시간을 제공 하기도 하는데요. 영화, 쇼, 게임, 웹 컨퍼런스 및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거나 단순히 조용하고 어둡게 이동하여 승객이 이동 중에 빠르게 낮잠을 자도록 하는 기능까지 갖췄습니다.

시리 성우, 알렉사 성우 VS 노미



스마트한 공간


NIO의 2 세대 디지털 조종석은 NOMI 간의 다중 화면 상호 작용, 12.8 인치 AMOLED 중앙 디스플레이, 10.2 인치 HDR 디지털 계기판, HDR 터치 스크린이있는 2 열 다기능 뒷좌석 제어 및 향상된 HUD를 포함하고 있으며 ET7은 5G, V2X, Bluetooth 5.2, Wi-Fi 6 및 UWB를 포함한 가장 강력한 차량 내 모바일 연결 및 통신 기능을 갖춘 가장 진보 된 3 세대 Qualcomm® Snapdragon ™ 자동차 조종석 플랫폼과 함께 포함되어 있어 높은 대역폭과 낮은 대기 시간으로 원활한 연결이 가능합니다.


12.8 인치 AMOLED 센터 디스플레이


센터 디스플레이는 가장 얇은 가장자리가 5.5mm에 불과한 슬림 베젤 디자인을 특징이며 100,000 : 1의 초고 대비, 1,728 * 1,888의 고해상도 비율 및 WSG NTSC로 더 풍부한 색상과 더 세밀한 디테일로 이미지를 재현할수 있습니다.


진화하는 NOMI


4 개의 마이크 어레이와 전용 NPU 코어를 갖춘 NOMI는 이제 음성 인식 및 정확한 사운드 위치 파악 기능을 갖추고있어 상호 작용이 가능합니다.


UWB 디지털 키 및 UWB 스마트 키


휴대 전화를 휴대 할 때 원활하게 출입 할 수 있도록 센티미터 수준의 현지화 기능이있는 UWB 디지털 키입니다.

UWB 스마트 키는 검정색 또는 흰색이며 버튼은 잘 배열되어 있으며 키는 긁힘과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습니다.


NIO 회사 소개


업종은 전기자동차 생산과 레이싱카를 제작 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2015년 윌리엄 리가 창업 하였습니다.
윌리엄 리 (CEO) 리홍 진 (대표이사)로 있으며 판매지약은 중국, 홍콩, 독일, 영국, 미국 입니다.


중국의 완성 전기차 제조 기업으로 중국의 레노버, 바이두, 텐센트 등으로부터 자금 조달이 받아 마음껏 개발하고 양산하고 있는 업체 입니다.

테슬라보다 싼 가격임에도 크게 차이나지 않는 성능과 적당한 실내 인테리어로 테슬라와 가성비로 겨룰만한 업체라 관심을 얻고있습니다. 다만 떨어지는 브랜드 가치와 중국차 특유의 디자인 방향성 문제만이 니오가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았으며 이로인해 중국의 테슬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실적이 좋지않고 중국의 보조금 감면으로 위기에 처해있기도 했었습니다.

중국 전기차 회사 중 가장 성장 가능성이 큰 회사로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20년 위기를 겪음에도 불구하고주가가 연일 증가하며 주식시장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기업 입니디. 향후 샤오미 같은 거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지만 여타 다른 테슬라를 따라잡기위해 탄생한 후 사라진 수 많은 전기차 회사 중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좋지 않은 전망도 함께 공존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부분에서는 샤오미 보다 더 낫다는 평도 많습니다.


니오의 생산차량


세단 - ET5, ET7

중형 SUV- ES6, EC6
준대형 SUV- ES8
레이싱 카 - EP9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