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안산 시구


    2020 도쿄 올림픽 양궁 에서 3관왕을 차지한 안산이 프로야구 시구에 나섰습니다. 8월 11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가 열렸는데요.





    도쿄올림픽 양궁 3관왕 안산 선수가 어머니 구명순씨와 프로야구 시구자와 시타자로 나섰습니다. 시구 연습에는 안산 선수가 평소에 좋아하던 국가대표 에이스 KIA 이의리 투수의 지도를 받았습니다.




    도쿄올림픽을 통해 슈퍼스타로 떠오른 두 사람이지만, 첫 인사 이후로도 계속 어색한 분위기가 이어졌는데요. 19살 신인 이의리는 시구 지도가 처음이라 긴장한 티가 역력했는데요. 본격적으로 레슨이 시작되자 표정이 풀리는 모습이었습니다.



    이의리는 야구공 그립하는 법을 설명하며 이쪽 그립에 이렇게 잡으시면 되고 약간 활 쏘는 자세 약간 그런 거랑 비슷하게 이렇게 하시면 돼요 라고 설명했고 국가대표 에이스의 족집게 조언 에 안산의 실력도 쑥쑥 늘었습니다.



    안치홍 유니폼으로 재활용한 안산 선수 유니폼


    자신의 이름을 새긴 유니폼까지 준비한 팬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 안산은 마운드에 등장했는데요. 타석에는 어머니가 시타자로 등장 했고 힘찬 시구로 또 한 번 박수갈채를 받으며 퇴장 했습니다.




    안산이 관중석에서 뜨거운 응원을 보내는 가운데, KIA는 한화에 리드를 잡고 6년 만에 8연승을 노리는가 했는데 7:1로 이기고 있던 경기 9회에 6실점 해서 7:7로 경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안산 팬서비스 움짤





    안산 포상금 얼마?

    개인전 3억, 단체전 2억 포상
    아이오닉 5 / GV 70 / EV6 도 증정


    현대차그룹은 2020 도쿄올림픽에서 금메달 4개를 획득한 양궁 국가대표팀에 억대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과 대한양궁협회는 8월 10일 오후 2020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양궁 대표팀 환영회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 했는데요. 선수, 지도자, 상비군, 협회 임직원 등을 격려하고 포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포상금 총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금메달 4개를 딴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의 25억원보다 많은 역대 최고 금액이라고 하는데요. 개인전 금메달은 3억원, 단체전 금메달은 2억원으로 리우올림픽 때보다 각각 1억원, 5천만원 많아졌습니다.



    개인전과 혼성 단체전, 여자 단체전 금메달을 싹쓸이한 안산(광주여대)은 7억원을, 혼성 단체전과 남자 단체전에서 우승한 김제덕(경북일고)은 4억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남녀 단체전 우승 멤버인 오진혁(현대제철), 김우진(청주시청), 강채영(현대모비스), 장민희(인천대) 등은 2억원씩을 받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선수 6명에게 현대차 아이오닉 5, 기아EV 6, 제네시스 GV70 중 1대도 증정한다고 밝혔는데요. 지도자와 지원 스태프, 협회 임직원에게도 기여도에 따라 포상금을 지급하고, 제주도 여행권을 주기로 결정 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대회가 연기되는 상황에도 여자 단체전 9연패, 남자 단체전 2연패, 혼성 단체전 첫 금메달, 한국 하계대회 첫 3관왕 등 세계 양궁사에 길이 남을 기록을 수립한 양국 국가 대표들에게 포상금을 주기로 결정했다고 하는데요.



    정의선 회장은 환영사에서 대한민국 양궁은 투명한 협회 운영과 공정한 선수 선발이라는 원칙을 기반으로 최고의 자리에 올랐음에도 머뭇거림 없이 더 높은 곳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했다며 현대차그룹도 영광스러운 역사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양궁 국가대표 선수 6명은 환영회를 마치고 현대차그룹이 주최한 대한민국 양궁 국가대표팀과 하는 현대차그룹 공감 토크에 참여해 그룹 임직원들과 원팀 스피릿 비결, 투명한 선발 과정 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안산은 2024 파리대회 공식 포스터에 제가 등장했다고 주변에서 알려줘서 봤는데 소심하게 좋아요 를 눌렀다면서 시상식에서 정의선 회장님이 따뜻하게 말해줘 울컥했다며 회장님 말대로 그날 다리 뻗고 편하게 잤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김제덕은 최연소 병역 면제 혜택을 받은 것을 시상대에 올라갔을 때 드디어 실감했고 너무 좋았다고 밝혔습니다.




    유퀴즈 안산 출연


    유퀴즈에 국가대표들이 출연합니다.

    8월 11일 방송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1초의 승부사 특집으로 꾸며져 교통경찰, 가락시장 과일 경매사, 임세영 쇼호스트, 장기이식 코디네이터 등이 출연해 1초의 예술에 대해 이야기 했는데요.

    이날 방송 말미에는 2020 도쿄 올림픽 국가대표 6인방이 출격하는 다음 회 예고가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먼저 쏘기만 하면 텐 텐 텐, 금빛 물결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여자 양궁 9연패 3인방 장민희 강채영 안산이 함께 등장해 유재석 조세호와 인사를 나누는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이어 체조 여서정 신재환, 유도 안창림, 럭비 정연식 안드레진 선수가 차례로 등장했는데요. 이들은 모두 도쿄 올림픽 국가대표 단체복을 입고 등장해 시선을 끌었습니다. 다음주 기대되네요!




    2021.07.30 - [최신 이슈 뉴스] - 양궁 안산 선수 3관왕 달성 나이 고향 인스타 프로필 현대차 정의선 회장 전화 화제

    양궁 안산 선수 3관왕 달성 나이 고향 인스타 프로필 현대차 정의선 회장 전화 화제

    목차 양궁 안산 3관왕 달성 여자 양궁대표팀의 막내 안산(21세 광주여대)이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하계 올림픽 단일대회 3관왕을 달성 하였습니다. 긴장한 순간애 안산은 혼잣말로 쫄지말고 대

    doitreview.tistory.com

    2021.07.25 - [최신 이슈 뉴스] - 여자 양궁 안산 강채영 장민희 금메달 올림픽 최초 9연패 나이국가대표 랭킹 인스타 현재 한국 순위

    여자 양궁 안산 강채영 장민희 금메달 올림픽 최초 9연패 나이국가대표 랭킹 인스타 현재 한국

    눈으로 보고도 믿기 힘든 대기록이 달성되었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여자양궁 대표팀 선수들이 한국 선수단에 두 번째 금메달을 안겼는데요. 뿐만아니라 1988 서울올림픽 때 양궁 단체

    doitreview.tistory.com

    2021.07.31 - [최신 이슈 뉴스] - 양궁 김우진 나이 인스타 결혼 세계랭킹 프로필 개인전 경기 올텐 기록

    양궁 김우진 나이 인스타 결혼 세계랭킹 프로필 개인전 경기 올텐 기록

    도쿄올림픽에서 첫 경기부터 금메달을 수확한 양궁대표팀은 7월 31일 남자 개인전에 김우진이 출격해 대회 전 종목 석권에 도전 합니다. 예비 신랑 김우진은 일본 도쿄의 유메노시마양궁장에서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