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이 배우 조진웅과 홍범도 장군 유해 송환에 앞서 함께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원식 의원은 8월 13일 페이스북에 드디어 내일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을 위해 카자흐스탄으로 떠난다 면서 이번 유해 봉환을 위해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 이사장인 저와 황기철 국가보훈처장, 그리고 배우 조진웅과 함께 특사단으로 파견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조진웅 나이 프로필

    조진웅 / Cho Jin-woong
    본명 : 조원준
    본관 : 불명
    출생 : 1976년 4월 2일
    나이 : 46세
    고향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동
    신체 : 키 185~186cm 혈액형 A형

    학력
    혜광고등학교 / 경성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종교 : 무종교
    가족 : 아버지 조진웅, 어머니, 누나
    배우자 : 김민아(1982년생, 2013년 결혼)
    자녀 : 딸(2020년 2월 17일생)

    데뷔 :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소속 : 사람엔터테인먼트
    조진웅 대학시절
    조진웅 말죽거리잔혹사


    대한민국의 배우 조진웅의 본명은 조원준으로, 예명인 조진웅은 부친의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굳이 아버지 이름을 예명으로 쓰는 이유는 아버지 이름을 어려서부터 좋아했고 우레 진, 수컷 웅(震雄)인데, 강해 보이기도 하고 내 외모와도 좀 어울리고. 아버지가 점점 늙어가시는 게 좀 안타깝기도 했고. 그래서 말죽거리 잔혹사크레딧 올릴 때 고민 끝에 부탁했다고 하네요.




    홍범도 송환 특사 조진웅


    청와대는 8월 12일 올해 광복절에 홍범도 장군의 유해 봉환이 이뤄진다면서 특사단을 카자흐스탄에 파견한다고 전했습니다. 조진웅은 특사단에 포함된 유일한 배우 입니다.



    우원식 의원은 많은 분들이 조진웅이 함께 동행하는 이유를 궁금해했는데 조진웅은 영화 대창 김창수 에서 김구 선생 역할을, 영화 암살 에서 신흥무관학교 출신 독립군 속사포 역할을 맡아 독립투사들의 숭고한 정신과 치열한 삶을 진실되게 연기했습니다.



    또한 조진웅은 신흥무관학교 기념사업회 홍보대사까지 맡고 있어 이번 특사단에 국민대표 1순위로 조진웅을 염두해 추천했고 조진웅도 흔쾌히 수락해 성사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우원식 의원은 조진웅과 대담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렸는데요. 우원식 의원은 어제 카자흐스탄 출국 전 잠시 미팅을 가졌다면서 조진웅은 제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멋진 배우였다. 국민대표로 가는 소감을 묻자 두말할 나위가 있겠냐. 아무리 바빠도 제가 세상 모든 일은 뒤로 미뤄놓더라도 이 일은 해야 한다. 너무나 기뻤고 감사했다 라고 하는데요. 정말 멋진 사람 이네요.




    마지막으로 우원식 의원은 앞으로도 우리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국민들께 알릴 수 있는 좋은 작품으로 활약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홍범도 유해 봉환 특사단 14일 출발

    공군 시그너스 투입


    카자흐스탄 크즐오르다에 안장되어 있는 여천 홍범도 장군(1846~1943)의 유해를 한국으로 봉환할 예정 이라고 하는데요. 홍범도 장군은 일제강점기 청산리 봉오동 전투를 승전으로 이끌었던 독립운동가로 올해는 청산리 봉오동 전투 101주년이기도 합니다. 이로써 홍범도 장군의 유해가 서거 78년 만에 고국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국가보훈처는 100년 만에 고국 땅을 밟는 홍범도 장군의 유해를 봉환하기 위해 대통령 특별사절단이 14일 카자흐스탄으로 향합니다.



    보훈처에 따르면 황기철 보훈처장을 단장으로, 여천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 이사장인 민주당 우원식 의원과 영화배우 조진웅씨가 대표단 자격으로 동행 합니다. 투입되는 공군 특별수송기는 다목적 공군급유수송기인 KC330(시그너스)로 입니다.





    공군은 전투기 급유는 물론 국외 재해 재난 때 국민 수송, 해외 파병부대 화물·병력 수송, 국제 평화유지 활동 지원 등의 임무 수행을 위해 2019년 1호기를 도입했으묘 현재 4대를 운용 중 입니다. 지난해 6월 북한에서 발굴돼 미국 하와이로 옮겨졌던 6·25전쟁 국군 전사자 유해 봉환 임무를 수행 하기도 했는데요. 최근 대규모 집단감염으로 조기 귀환한 청해부대 34진의 귀국 임무에도 투입되었습니다.




    특사단은 14일 오후 카자흐스탄 크즐오르다에 도착해 홍범도 장군 묘역에서 진행되는 추모식에 참석하는데요. 홍범도 장군 유해는 현지에서 운구, 임시안치, 인수를 거쳐 특사단과 함께 특별수송기를 통해 8월 15일 귀국하게 됩니다.



    홍범도 장군 유해 봉송 대통령특사단파견 현지 일정


    홍범도 장군의 유해는 8월 16일과 17일 양일간 국민 추모 기간을 거친 후에 8월 18일 대전현충원에 안장될 예정 입니다.



    참고영상

    2019년 4월 카자흐스탄에서 독립유공자 유해봉환식





    엄정화 조진웅
    제26회 BIFF 올해의 배우상 심사위원 위촉


    조진웅은 현재 차기작을 몰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엄정화와 함꼐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 심사위원에 위촉되어 한국영화 미래를 이끌어갈 신인 배우를 발굴할 예정 입니다.



    엄정화, 조진웅이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올해의 배우상 심사위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오는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올해의 배우상 심사위원으로 엄정화와 조진웅을 위촉했는데요.


    올해의 배우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고,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식에서 엄정화, 조진웅 두 심사위원에게 직접 상을 받게 됩니다.



    2021.08.13 - [최신 이슈 뉴스] -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 공식 발표 연봉 랭킹 프로필 정보 다큐 인사이트 방송분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 공식 발표 연봉 랭킹 프로필 정보 다큐 인사이트 방송분

    대한민국 여자배구의 원탑 레전드 배구 여제 김연경이 국가대표 은퇴를 최종 결정했습니다. 이로써 김연경의 17년 대표팀 생활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현재 김연경 선수는 중국으로 이적하여 상

    doitreview.tistory.com

    2021.07.30 - [정보] - 18세 49세 백신 접종계획 발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정리 10부제 도입

    18세 49세 백신 접종계획 발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정리 10부제 도입

    목차 18~49세 백신접종 10부제 시행 8월 9일부터 사전예약 18세 49세 백신 접종 요약 사전예약: 8월 9일 부터 21일 까지 사전예약시간 : 매일 20시부터 다음날 18시 까지 접종시기: 8월 26일 주터 9월 30일

    doitreview.tistory.com

    2021.07.30 - [꿀팁] - 한전 실시간 전기요금 조회 고객번호조회 하는 쉬운 방법 한전 파워플래너 앱

    한전 실시간 전기요금 조회 고객번호조회 하는 쉬운 방법 한전 파워플래너 앱

    목차 한전 실시간 전기요금 조회 고객번호조회 하는 쉬운 방법 한전 파워플래너 앱 날씨가 많이 무더워졌죠. 습하고 더워서 에어컨을 안틀고는 살 수 없는 날씨가 되었네요. 전기세 걱정도 되고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