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현대자동차가 올해 하반기 출시하는 엔트리 SUV 모델 캐스퍼(CASPER) 의 외장 실사 디자인을 9월 1일 최초로 공개했는데요. 캐스퍼는 실용성 및 안전성, 개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기존에 없던 새로운 차급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모델 입니다. 현대차는 2002년 단종된 아토스 이후 19년만에 경차 시장에 다시 새로운 차를 내놓았습니다.



    캐스퍼 네이밍


    캐스퍼(CASPER)는 스케이트 보딩에서 보드를 뒤집어 착지하는 캐스퍼(Casper) 플립 기술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엔트리 SUV라는 경형 SUV 새로운 차급과 상품성을 통해 기존 자동차 시장의 판도와 고정관념을 바꾸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캐스퍼 제원


    일반 모델(1.0 MPI)과 액티브 모델(1.0 T-GDI, 터보 모델)이 동시에 출시 되며, 제원은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575mm입니다. 전고는 모닝보다 높고 레이보다는 낮은게요. 휠베이스는 모닝과 동일한 수준 입니다.


    기본형

    터보엔진장착 액티브 모델


    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를 더한 액티브 모델




    캐스퍼 가격


    가격대는 기본 1000만원 애서 고급모델 기준 약 1500만원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경차 시장 경쟁모델인 기아 레이와 모닝 고급 모델과 비슷한 수준 입니다.


    지난달 10일 행정안전부가 입법예고한 2021년 지방세입 관계법률 개정안 에 따르면 올해 말 일몰이 예정됐던 경차 취득세 감면 혜택은 3년 연장되고 감면 상한선도 기존 50만원에서 65만원으로 확대 됩니다.




    캐스퍼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은 상단에 턴 시그널 램프, 하단에는 아이코닉한 원형 LED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s)을 배치한 분리형 레이아웃과 미래지향적인 파라메트릭 패턴 그릴, 넓은 스키드 플레이트로 캐스퍼만릐 개성을 만들어 냈습니다.




    측면부는 볼륨감이 돋보이는 펜더(휠 아치)와 높은 지상고로 차량의 역동성을 강조했으며 정면과 측면 1열 창을 시각적으로 연결시킨 검은 색상의A필러로 개방감을 부각시키고, 이음새 없이 도어 판넬과 하나로 연결된 B필러와 브릿지 타입의 루프랙을 통해 견고한 인상을 강조했습니다.

    뒷문 손잡이를 윈도우 글라스 부분에 히든 타입으로 적용해 세련되면서 깔끔한 인상을 더하고, 뒷문 손잡이 상단에 웃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한 캐스퍼 전용 캐릭터 엠블럼을 장착해 차량의 개성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캐스퍼 실사
    캐스퍼 후면


    후면부에는 좌 우 폭을 키운 와이드 테일게이트를 적용해 적재 편의성을 높였고 전면 그릴의 파라메트릭 패턴을 리어 램프에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전 후면부에 동일한 원형 턴 시그널 램프로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캐스퍼 실물 내부 사진


    캐스퍼 실물 마티즈 비교 사진
    경형 suv라곤 하지만 경차규격 한계에 걸려서 사이즈는 스파크나 레이와 거의 동일 하다고 하네요.

    캐스퍼 내부



    캐스퍼 내부 이미지 사진



    GGM 광주글로벌 모터스 생산


    현대차의 첫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이자 노사 상생형 일자리 모델로 생산된 AX1(프로젝트명) 1000cc급 경차인 캐스퍼는 올해 말까지 1만2000대가 생산될 예정이며 내년에는 연 생산량을 7만대까지 늘릴 계획을 발표 했는데요.

    캐스퍼는 현대차가 국내 제1호 상생형 일자리기업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 위탁생산해 판매하는 모델로 현대차가 경차 생산에 참여한 것은 2002년 단종된 아토스 이후 19년 만 입니다. 국내 경차 시장에서도 2017년 출시된 신형 모닝(JA)이후로 4년 만에 나오는 첫 모델로써 현대차는 캐스퍼에 대해 자사 모델 가운데 유일하게 온라인 판매도 시행 합니다.




    캐스퍼 출시일 및 예약


    출시는 9월 15일로 예정되었는데요.
    캐스퍼 예약은 아래 얼리버드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https://casper.hyundai.com/m/teasing

    CASPER - 캐스퍼 얼리버드 예약 알림 신청 모바일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엔트리 SUV 캐스퍼의 얼리버드 예약 알림 신청하고 캐스퍼 출시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세요

    casper.hyundai.com


    현대차는 이날부터 캐스퍼 전용 웹사이트(casper.hyundai.com)를 오픈하고, 얼리 버드 예약 알림 신청 이벤트 등 캐스퍼 구매와 관련된 정보를 순차적으로 제공 합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안전성, 공간성 등 엔트리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개발된 차량으로, 경차와 소형 SUV 사이의 균형 잡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는데요. 실제 경차 시장에서 새로운 선택지가 등장해 반가울 따름 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