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군대 내 가혹행위에 대한 내용을 다루며 뜨거운 공감과 반응을 불러일으킨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 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 8월 27일 첫 공개된 DP는 공개 직후 넷플릭스 한국 순위 1위에 오르며 화제의 중심에 올라있습니다.



    D.P. 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안준호(정해인)와 한호열(구교환)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탈영병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김보통 작가의 웹툰 D.P 개의 날을 원작으로, 탈영병 잡는 군인 이라는 기존에 없었던 신선한 소재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D.P. 헌병대 소속으로 소수의 군인 만이 차출되는 보직.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던 화제의 웹툰 D.P. 개의날은 넷플릭스와 한준희 감독을 만나 시즌1 6부작 시리즈로 재탄생 했는데요. 한준희 감독의 대표작으로는 차이나타운(2015), 뺑반(2019) 등을 연출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번 D.P.는 연출은 물론, 원작자 김보통 작가와 공동으로 각본을 맡아 빠른전개와 극의 긴장감을 불어넣었습니다.



    배우 조현철은 D.P. 에서 안준호(정해인)의 내무반 맞 선임 조석봉 일병 역할을 맡아 미친 연기력으로 극의 완성도를 높여 몰입감을 높였는데요. 공개 이후 숨겨진 주인공 이라는 찬사가 쏟아질 정도로 독보적 존재감을 발휘 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민간인 시절 별명이 조석봉 + 간디(봉디쌤)일만큼 누구보다 순하고 그저 만화를 사랑하는 청년이었던 석봉은 군내 지속적인 폭행과 괴롭힘으로 점차 변화한 인물인데요.

     

     

     

     

    가혹행위를 일삼았던 선임 황장수가 제대로 사과조차 없이 제대하자 결국 분노를 참지 못하고 탈영하게 되고, 선임을 찾아가 완전히 흑화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미친 연기력을 각인 시켰습니다. 선임을 향해 그랬냐고 나한테! 라며 절규하는 석봉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안타까움과 분노를 함께 느끼게 했는데요. 선과 악의 얼굴을 모두 보여주면서 파격적인 엔딩을 물론 극의 메시지까지 전달한 조현철에게 대중 들은 호평을 보내고 있습니다.





    DP 한준희 감독은 차이나타운에 이어 조현철과 두 번째 작업을 같이 하게 됐는데, 조현철한테 너무 감사하다. 그리고 정말 미안하다. 조석봉을 연기하면서 고통스러웠을 거다. 캐릭터를 위해 많은 시간 고민하고, 혼자 시간을 보냈다. 현장에 와서도 그 누구와도 대화하지 않고 홀로 음악을 듣고 앉아 있다가 연기에 몰입하는 그런 과정을 겪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준희 감독은 배우 조현철 에게 힘들고 고통의 시간들이었을 텐데, 훌륭하게 소화해내서 고맙기도 하고 미안하다. 조현철의 그런 노력들이 시청자분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바가 있다면, 저나 배우 한테는 보람일 수 있을 거 같다 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조현철 나이 프로필

    출생 : 1986년 12월 24일
    나이 : 36세
    고향 :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

    신체 : 키 183cm B형
    가족 : 아버지 조중래, 어머니 안일순, 형 조동림

    학력
    한일고등학교 (졸업) / 서강대학교 (국제인문학부 / 중퇴) /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학과 / 예술사)

    데뷔 : 2010년 단편영화 척추측만
    종교 : 개신교
    소속사 : 프레인TPC


    조현철은 영화감독이자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데요. 2016년 영화 마스터의 안경남 역으로 인지도를 높였고 2017년 부터는 드라마 단역에 출연한 이후로 호텔 델루나에서 산체스 역으로 서브 커플임에도 뛰어난 감정 연기로 많은 인기를 얻으며 인지도를 대폭 상승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영화 마스터 안경남


    아이유 조현철

    호텔델루나 산체스 역



    영화 이웃사촌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영화 삼진그룹 토익반






    매드클라운 동생 조현철 가족 관계

    매드클라운 본명 조동림


    조현철은 래퍼 매드클라운의 친동생 으로도 유명한데요. 어릴 때부터 형보다 키가 커서 더 많이 때렸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만날 일이 없어서 싸우지 않는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마미손에게 쏟아진 질문 나한테 그만 물어봐.


    마미손은 지난달 8월 31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석봉이 죽은 거냐고 나한테 그만 물어봐 라는 글을 남겼는데요. 함께 올린 사진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D.P. 에서 활약한 배우 조현철의 차기작 기사가 담겨 있었습니다. 마미손이 언급한 석봉이는 배우 조현철이 넷플릭스 DP 에서 맡은 역할로 조현철은 극 중 육군 헌병대 조석봉 일병 역을 맡았습니다.



    민간인 시절 별명이 조석봉 + 간디 봉디쌤일 만큼 누구보다 순하고 그저 만화를 사랑하는 청년으로 등장하는데요. 군내 지속적인 폭행과 괴롭힘으로 점차 폭력적으로 변화한 인물 입니다. 결국 분노를 참지 못한 석봉은 탈영 후 선임을 찾아가 납치해 복수를 하는 인물입니다. 마미손이 이 같은 질문을 받은 이유는 배우 조현철이 래퍼 매드클라운(조동림)의 동생이기 때문 입니다.




    매드클라운은 지난해 방송에서 동생 조현철을 언급 하며 외모뿐 아니라 목소리까지 비슷하다는 말에 전혀 닮지 않았다며 버럭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 냈는데요. 동생인 조현철도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매드클라운의 랩을 좋아하냐는 질문에 형 랩은 별로 안 좋아한다. 땍땍거리는 느낌이라서 라고 서로 디스를 하는 모습을 보이며 친형제다운 면모를 드러냈습니다.

     

     


    네티즌들은 석봉이는 매드클라운 동생인데 왜 마미손이 질문을 받는거냐, 엔딩 크레딧에 자살 시도라고 나오고 병원 이송됐다는 말만 나온다. 사망했다는 말 안 나온다. 닮긴 했더라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조현철 단편영화 출연 감독 데뷔작

     

    영화 감독으로도 활동했던 조현철은 2014년에 뎀프시롤 참회록 이라는 영화를 연출 및 각본 출연 까지 했는데요. 이 영화에 DP 구교환이 함께 출연합니다. 사진에서 복서가 조현철, 장구치는 사람이 구교환 입니다.




    이 영화는 2019년에 엄태구, 이혜리, 김희원 주연의 판소리 복서 라는 장편영화로 다시 개봉하게 되는데요. 당시 조현철은 각본에 참여 하기도 했습니다.




     

    조현철 차기작 구경이



    넷플릭스 시리즈 D.P.에서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배우 조현철이 안방극장에 차기작으로 돌아오는데요. 조현철의 소속사 프레인TPC는 공식입장을 통해 조현철의 JTBC 새 주말드라마 구경이 출연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영애 조현철


    구경이는 게임과 술이 세상의 전부인 경찰 출신 보험조사관 구경이(이영애)가 완벽하게 사고로 위장된 의문의 연쇄살인 사건을 파헤치는 코믹 탐정극으로, 4년 만에 복귀하는 이영애뿐만 아니라 김혜준, 곽선영, 김해숙 등이 출연을 확정하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입니다.조현철은 극중 보험회사 NT생명의 조사관 오경수로 등장합니다. 구경이와 함께 의기투합해 사건을 조사해나가는 조현철은 센스 있고 똑 부러지는 모습과 능청스러운 말투로 극의 유쾌함과 활력을 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매 작품 새로운 옷을 자신의 옷처럼 맞춰입으며 다채로운 활약을 펼치고 있는 조현철이 차기작에서는 어떤 매력으로 돌아올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구경이는 오는 10월 JTBC 에서 방송 예정 입니다.

     

     

     

     

     

    조현철 박정민

    박정민이 넘을 수 없는 산 같다고 표현한 배우


    배우 박정민과 조현철은 같은 고등학교를 다녔으며 이후 한예종에서도 함께 학교를 다녔다고 하는데요. 두사람 모두 명문대를 다니다 자퇴하고 한예종에 입학했다는 공통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 전과 입시시험에서는 어떤 연기를 준비했나?

    박정민: 이것도 이야기 하자면 긴데, 혹시 조현철이라는 배우를 아나? 차이나타운(2014)에 나온. 고동학교 동창이고, 영화과 동기다. 친한 친구인데, 한때 함께 살기도 했다. 그런데 얘는 항상, 내가 뭘 하려고 하면 갑자기 나타나서 자기도 같은 걸 하 겠다고 하는 아이였다. 내가 3년 동안 영화과를 준비했다면, 현철이는 시험 보기 며칠 전에 나도 영화과 시험을 볼래 하는 식이었다. 큰일 났구나 싶었다. 3년 동안 지켜본 현철이는 정말 천재 였고 현철이만 붙으면 나는 병신되는데 싶었다.다행히 둘 다 같이 떨어지고 같이 붙었다.

     

    • 천재가 옆에 있었네.

    박정민: 그러니까. 나는 영화 한편 만들려고 오랜 시간 머리를 쥐어짜는데, 애는 한 번에 슉! 뭐든 나보다 잘 했다. 심지어 관심도 받지 집중도 받지. 살짝 짜증이..

     

     

    • 윤동주가 송몽규에게 느낀 감정과 비슷한 것 같다. 질투.

    박정민: 그런 느낌일 수 있다. 내가 영화과에서 연기과로 전과를 했는데, 이 새끼가 또 연기를 한다고.. 그래서 전과 시험을 볼 때, 내가 준비한 연기가 모차르트에게 열등감을 느낀 살리에르다. 현철이 때문에..




    박정민은 같이 살면서 입시 준비를 하고 붙었는데, 현철이는 아직도 넘을 수 없는 산 같아요. 열심히 따라가도 그 친구만큼 안 되죠. 부러워요. 영화 연출하려다가 연기한다고 따라오는 데 정말 싫었다니까요. 지금은 10년 이상 된, 서로를 응원하는 친구랍니다 라고 밝혀 각별한 사이임을 인증 하기도 했습니다.





    조현철 출연 영화



    2020년 “이웃사촌” 영철 (조연)
    2020년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최동수 대리 (조연)
    2019년 “말모이” 박봉두 (조연)
    2019년 “국경의 왕” 현철 (주연)
    2019년 “영화로운 나날” 영화 (주연)
    2017년 “초행” 수현 (주연)
    2016년 “마스터” 안경남
    2016년 “터널” 막내 대원
    2015년 “차이나타운” 홍주
    2015년 “라오스” 현철
    2014년 “로보트: 리바이벌” (감독 연출작)
    2014년 “뎀프시롤: 참회록” (연출 • 각본 담당 및 주연)
    2014년 “알레르기” 남학생
    2013년 “이름들” (연출 및 주연)
    2013년 “서울연애” (공동연출 및 주연)
    2013년 “9월이 지나면” 승조
    2012년 “리타르단도” 학교기자
    2012년 “남양주는 모른다”
    2012년 “영아” 완무 (인디포럼 개막작)
    2011년 “건축학개론” 동구
    2011년 “11月”
    2010년 “두근두근 영춘권” 현철
    2010년 “척추측만” (감독 데뷔작)




    조현철 출연 드라마


    2021년 넷플릭스 “D.P.” 조석봉
    2019년 OCN “모두의 거짓말” (특별출연)
    2019년 tvN 로고 “호텔 델루나” 산체스
    2018년~2019년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최양주
    2017년 “아르곤” 허종태 (첫 드라마)



    조현철 수상내역


    2019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남우주연상
    2010 제36회 서울독립영화제 심사위원특별언급상

     

     

     


    2021.09.01 - [연예 방송 소식] - 넷플릭스 DP 디피 뜻 원작 출연진 나이 결말 쿠키영상 시즌2 몬티홀 문제 정보

     

    넷플릭스 DP 디피 뜻 원작 출연진 나이 결말 쿠키영상 시즌2 몬티홀 문제 정보

    목차 디피 뜻 넷플릭스 화제작 DP(디피 D.P)를 보고 PTSD(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올 것 같다는 반응이 올라오며 커뮤니티 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는 영화가 있습니다. 지난 8월 27일 넷플릭스를 통해

    doitreview.tistory.com

    2021.09.02 - [연예 방송 소식] - 배우 손석구 나이 학폭 학교폭력 의혹 부인 법적 대응 이라크 파병 시절 화제

     

    배우 손석구 나이 학폭 학교폭력 의혹 부인 법적 대응 이라크 파병 시절 화제

    목차 넷플릭스 디피 임지섭 대위 역을 통해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배우 손석구에 대한 학교 폭력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손석구는 허위사실 이라며 학교 폭력에 관한 폭로 내용을 전면 반박했습니

    doitreview.tistory.com

    2021.09.01 - [연예 방송 소식] - 펫키지 김희철 유기견 발언 논란 JTBC 제작진 김희철 카라 입장 정리

     

    펫키지 김희철 유기견 발언 논란 JTBC 제작진 김희철 카라 입장 정리

    목차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이 유기견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발언을 했다며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이효리 사지 말고 입양 그렇게 외쳤는데 김희철의 전문가들, 유기견 절대 추천 안 해

    doitreview.tistory.com

    2021.08.29 - [연예 방송 소식] -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인물관계도 촬영지 원작 몇부작 작가 넷플릭스 신민아 김선호 이상이 나이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인물관계도 촬영지 원작 몇부작 작가 넷플릭스 신민아 김선호 이상이 나

    목차 갯마을 차차차 방송 정보 장르 : 로맨틱 코미디 방송 시간 : 토 일 오후 09:00시 방송 방송 기간 : 2021년 8월 28일 ~ 2021년 10월 17일 몇부작 : 16부작 제작 : 스튜디오드래곤 , 지티스트 채널 : tvN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