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광주형 일자리로 얻은 첫 결과 이자 휘발유 엔진 단 국내 첫 경형 SUV 현대 캐스퍼는 현대 내연기관차 중 최고 실적내며 올 생산 예정 물량을 일찌감치 완판 시켰는데요. 계약 첫날에만 1만8천대를 판매하며 그랜저를 넘어선 기록을 세웠습니다.



    캐스퍼 얼리버드 사전예약


    국내 최초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자 노사 상생형 일자리를 통해 만든 자동차 캐스퍼가 출시 초기 흥행을 달리고 있습나다. 얼리버드 사전 판매 계약을 받은 첫날, 올해 생산 목표를 넘어서는 예약 물량이 몰리며 판매사인 현대자동차도 기대 이상 이라는 반응을 내놓았는데요.




    현대차는 9월 14일 하루 동안 온라인에서 진행한 캐스퍼 사전 계약 대수가 1만8940대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첫날 계약 대수로는 현대차의 내연기관 차 가운데 역대 최대 수치로 이전 최대 기록은 현대차가 지난 2019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차량이었습니다. 현대차 브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승용차인 그랜저보다 1646대나 많은 사전 계약자가 몰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대차, 기아 신차 가운데 이 부문 1위는 현대차 첫 전용전기차 아이오닉5로 올해 2월 사전계약 첫날 2만3760대를 달성, 지난해 7월 기아 카니발 4세대 모델이 2만3006대, 올해 3월 기아 전용전기차 EV6(사전계약 아닌 예약)는 2만1016대, 캐스퍼가 기록한 1만8940대는 지난해 3월 기아 쏘렌토 4세대의 1만8941대에 단 1대 모자란 수치

    기아를 제외하면 캐스퍼는 현대차 내연기관차 가운데 사전계약 첫날 최고 기록을 경신한 신차로 기록 하며 현대차의 자존심인 그랜저(2019년 11월 1만7294대)마저 뛰어넘었습니다.



    이번 사전 계약 대수는 현대자동차가 계획했던 생산 목표치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광주글로벌모터스는 캐스퍼를 올해 1만2천 대, 내년 7만 대 생산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사전 계약이 모두 정식 구매 계약으로 전환될 경우 올해 생산 예정 물량을 일찌감치 완판하게 됩니다.



    캐스퍼 실내


    현대자동차는 국내 시장에 처음 도입하는 차급인 캐스퍼가 사전 계약 첫날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건 경제성과 디자인, 안전성, 공간성을 두루 갖춘 상품성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경차 치고는 너무 비싼 가격이라면서 그 돈이면 차라리 아반떼를 사겠다 라는 반감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캐스퍼 사이트

    https://casper.hyundai.com/pre-contract/intro

    현대자동차 캐스퍼 CASPER 얼리버드 예약

    캐스퍼를 가장 빨리 만날 수 있는 기회! CASPER 얼리버드 예약 혜택 및 일정, 가격과 사양정보를 확인하세요. 현대자동차 캐스퍼 사전예약

    casper.hyundai.com

    사전예약 9월 28일 까지



    캐스퍼 가격


    캐스퍼는 기아의 경차 모닝과 같은 휘발유 엔진을 탑재했지만, 최근 차박 등으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소형 SUV 외관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모델별 가격은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 등으로 책정 되었는데요. 기아의 경형 박스카 레이(1275만∼1580만원)보다 약간 높은 수준으로 기본 엔진보다 힘이 센 터보 엔진을 옵션으로 선택하면 스마트, 모던 모델은 95만원, 인스퍼레이션 모델은 90만원을 더 내야 합니다.



    경차로서는 다소 비싼 가격(1385만~1870만원)이지만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SUV라는 점을 고려하면 생애 첫 차를 구입하려는 2030 MZ세대를 중심으로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캐스퍼는 사전계약부터 향후 정식계약까지 100% 온라인으로 판매가 이뤄집니다. 업계 관계자는 캐스퍼는 경형 SUV라는 새로운 차급을 선보인 데다 국내 자동차 최초로 온라인을 통한 직판 방식 등 구매 편의성까지 갖추고 있어 사전계약 첫날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모았다고 분석 하고 있습니다.


    경차 가격 비교


    캐스퍼 가격



    모닝 가격


    레이 가격


    더뉴 스파크 가격


    준중형 아반떼 가격




    캐스퍼 차박


    세계 최초로 앞뒤 좌석이 모두 90도로 완전히 접혀 2m 넘는 실내 공간이 나오기 때문에 차박(car camping)수요 공략에도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습니다.




    캐스퍼 정식 출시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전광판



    캐스퍼는 국내 최초로 전용 인터넷 사이트에서 오는 28일까지 온라인으로만 구매 계약을 받고 판매하고 있는데요. 사전 계약을 시작한 9월14일 문재인 대통령도 캐스퍼를 예약하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올해 생산 물량을 초과하는 계약분은 내년에 차를 받을 수 있게 될만큼 관심이 뜨겁습니다. 캐스퍼의 정식 출시일은 이달 9월 29일 입니다.







    캐스퍼 GGM


    광주 광산구 빛그린산업단지 내 광주글로벌모터스(GGM) 공장에서 광주형 일자리 첫 번째 완성차인 캐스퍼 1호 생산차가 공개되었는데요. 왼쪽부터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 박광태 광주글로벌모터스 대표이사, 이용섭 광주시장, 윤종해 한국노총 광주본부 의장.


    캐스퍼는 현대차가 19년 만에 내놓은 경차다로 노동자 임금을 낮추는 대신 일자리를 늘린다는 정부의 광주형 일자리 정책에 따라 설립한 광주글로벌모터스(GGM)가 수탁 생산한 첫 차이기도 합니다. 광주글로벌모터스는 광주시와 현대차, 광주은행,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이 함께 자본금을 대고 2019년 출범했습니다.



    이날 오전 광주 광산구 빛그린산업단지 내 GGM 공장에선 캐스퍼 양산 기념식이 열렸는데요. 2019년 1월 광주 지역 노.사.정이 상생협약을 체결한 지 2년8개월 만이자, 올해 4월 GGM 공장이 준공된 지 5개월 만에 역사적인 첫 양산이 시작되었습니다.


    GGM은 올해 목표 생산량을 1만2000대로 잡고 있으며 내년에는 7만대까지 생산함으로써 자동차 위탁 생산 전문업체로 자리매김할 계획입니다. GGM은 국내에서 무려 23년 만에 설립된 완성차 공장으로 유연한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캐스퍼 같은 경형 SUV뿐 아니라 향후 다른 차종도 충분히 양산해낼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대차 캐스퍼 역시 향후 다양한 파생 차종으로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으로 순수 전기차를 비롯해 2열 시트를 탈거한 화물 밴 사양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기차는 향후 현대차 친환경 라인업의 막내 역할을 맡고, 밴 사양은 한국GM 다마스의 공백을 겨냥할 것으로 보입니다.



    캐스퍼 실물 사진


    2021.09.01 - [신제품] - 현대 캐스퍼 실사 실물 내부 이미지 제원 출시일 가격 예약 정보 GGM

    현대 캐스퍼 실사 실물 내부 이미지 제원 출시일 가격 예약 정보 GGM

    목차 현대자동차가 올해 하반기 출시하는 엔트리 SUV 모델 캐스퍼(CASPER) 의 외장 실사 디자인을 9월 1일 최초로 공개했는데요. 캐스퍼는 실용성 및 안전성, 개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doitreview.tistory.com

    2021.09.14 - [IT 이슈] - 2022 볼보 XC60 가격 신형 The new Volvo XC60 SKT 인포테인먼트 티맵 누구 탑재

    2022 볼보 XC60 가격 신형 The new Volvo XC60 SKT 인포테인먼트 티맵 누구 탑재

    목차 국내 최초 통합형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탑재한 신형 XC60 The new Volvo XC60가 공개되었습니다. 300억원 투자해 통합형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개발 한것인데요. 볼보는 LTE 5년 무료 제공, 음

    doitre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