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요약하면 4.99 달러를 후원하고 뱃지를 달거나, 후원받는 사람이 슈퍼 팔로워에게만 공개하는 트윗 뉴스레터 등을 볼 수 있는 등의 유저 멤버십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도입 시기에 대해서는 아직 미정 입니다.


슈퍼팔로우 멤버쉽 발표


트위터는 오늘 사용자들이 팔로워들에게 추가 콘텐츠에 대해 접근하고나 요금을 청구할 수 있는 기능과 특정 관심사를 중심으로 그룹을 만들고 가입할 수 있는 기능이라는 두 가지 업데이트에 대해서 발표했습니다.

슈퍼 팔로우라고 불리는 이 결제 기능은 트위터 사용자들이 팔로워들에게 요금을 부과하고 추가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권한을 주는것인데요.
즉 보너스 트윗, 커뮤니티 그룹에 대한 액세스, 뉴스레터 구독 또는 지지를 나타내는 배지일 수도 있습니닼 사실상 온리팬즈 기능을 도입하겠다는것인데요.



트위터는 스크린샷을 통해 사용자가 월 4.99달러를 청구해 보너스 트윗등의 특전을 받는 사례를 보여주었고 크리에이터들이 팬들로부터 직접 돈을 지급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법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직접 지불 도구는 최근 몇 년 동안 크리에이터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요. 페이스북, 유튜브, 심지어 깃허브 등 다른 플랫폼들은 모두 크리에이터 직불 기능을 출시한 상태 입니다.


커뮤니티 기능

트위터는 또한 커뮤니티 라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는데요. 이것은 페이스북 그룹과 같은 것으로 트위터는 사람들이 고양이나 식물과 같은 특정한 관심사를 중심으로 그룹을 만들고 가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주제에 초점을 맞춘 트윗을 더 많이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슈퍼팔로우, 커뮤니티 두 기능 중 하나가 언제 출시될지에 대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트위터는 애널리스트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프레젠테이션에서 트위터 플랫폼의 미래는 무엇인가에 대해 밝히면서 해당기능을 공개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