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테슬라 최고경영자 CEO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사용해 테슬라 차 구매 결제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밝힌 지 하루 만에 다시 도지코인 띄우기 행보에 나섰습니다.


도지코인 이란?

2013년 12월 6일, IBM 출신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만든 럭키 코인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도지 코인이란 닉네임을 쓴 사람이 올린 Dogecoin - very currency - many coin - wow란 제목의 스레드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도지 코인이란 이름, 로고 에서 알 수 있듯이 Shibe doge 밈에서 따왔는데, 시베 도지 밈이 가볍고 재미를 위한 밈인 것처럼 도지 코인도 원래는 비트 코인, 암호화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 만들어진 장난식 화폐 였습니다. 그렇기에 진지하게 화폐 단위로 사용되는 비트코인과는 달리, 도지코인은 실험성과 재미를 위해서 운영되는 측면이 강했습니다.






일론머스크 트위터



전날 오전 5시쯤 38센트대까지 하락했던 도지코인 가격은 일론머스크 CEO의 트윗이 올라온 이후 다시 급등 했습니다.



머스크는 이날 시스템 트랜잭션의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도지코인 개발자와 협력중이라며 도지코인은 잠재적으로 유망하다는 내용의 트윗을 올렸습니다.




일론머스크 알리미

일론알리미

일론머스크가 종목을 언급하면 알림을 보내드립니다.

elonalerts.com

일론 머스크가 종목 코인을 언급하면 텔레그램으로 알림을 받을수 있는 서비스




앞서 일론 머스크는 현지시각으로 5월 12일 비트코인을 이용한 테슬라 구매 결제를 잠정 중단한다는 내용의 트윗을 올렸고, 그 여파로 비트코인은 물론 도지코인까지 급락했는데요.

머스크의 트윗이 올라온 직후, 코인마켓캡에서 5만7000달러가 넘던 비트코인 가격은 하루도 안 돼 4만9000달러까지 떨어졌고 도지코인은 머스크의 트윗이 올라온 후 50센트대 초반에서 37센트까지 하락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 관계자들은 일론머스크의 공개적 지지 뿐 아니라 코인베이스의 발표 역시 도지코인의 가격을 끌어올린 요인이었다고 분석하고 있는데요.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는 2달 내 도지코인을 상장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코인베이스는 그동안 도지코인을 상장시키지 않았는데, 개발자가 재미 삼아 만든 코인인데다 가격 변동성이 지나치게 크다는 점 등이 문제가 되었기 때문 입니다.




한편 인플레이션 공포를 떨치고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주가가 일제히 상승한 것과 달리 테슬라 주가는 전날보다 3.09% 하락한 571.69달러로 장을 마감했는데요. 이로써 테슬라는 나흘새 250억달러(약 28조원) 증발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일론 머스크를 비판하며 테슬라 차 불매를 촉구하는 돈 바이 테슬라 (Don′t Buy Tesla) 해시태그가 등장했고, 테슬라 차 주문을 취소했다는 인증샷도 올라오며 불매운동 움직임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일론 머스크 비트 코인 발언들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타임라인



진도지 코인 먹튀


시바견 대신 진돗개를 마스코트로 내새운 코인 으로 현재 개발자가 30억원을 벌어들였으나 그대로 잠수를 탄 상태, 공식 홈페이지와 트위터 모두 폐쇄.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