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체조 선수 여서정은 한국 기계체조 도마 황제 여홍철 경희대 교수의 딸로도 유명한데요. 여서정은 96년도 애틀랜타 올림픽  도마 결선에 올라 은메달을 획득한 아버지 여홍철의 뒤를 이어서 25년만에 올림픽 결선 무대를 밟으며 메달의 기대감과 최고순위를 기대하게 합니다.



     

     

    여서정 나이 프로필

    출생 : 2002년 2월 20일
    나이 : 20세
    고향 : 경기도 용인시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함양 여씨
    신체 : 키 152cm, 몸무게 48kg

    학력
    유현초등학교 (전학) / 신갈초등학교 (졸업) / 경기체육중학교 (졸업) / 경기체육고등학교 (스포츠경기과 체조전공 / 졸업)

    종목 : 기계체조
    주종목 : 도마
    소속 : 수원시청
    소속사 : 올댓스포츠

    가족
    아버지 여홍철, 어머니 김채은, 언니 여하연(2000년생)


    주요 성적
    2020제75회 전국종별체조선수권대회 도마 1위
    2019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개인종합 2위 도마 1위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도마 부문 금메달

     


    대한민국의 기계체조 선수이자 1996 애틀랜타 올림픽 남자 도마 은메달리스트인 여홍철 선수의 딸, 어머니 역시 체조선수라 대를 이어 체조 선수를 하고 있는데요. 어머니가 국가대표 팀 코치였던 시절 태릉선수촌에 자주 방문하여 선배 선수들의 훈련 모습을 보며 체조선수의 꿈을 키웠다고 하며 9살 때부터 체조를 시작해 체조를 시작한지 3년 만인 12살 때 전국체전을 휩쓰는 등 두각을 드러내며 중학생 시절 각종 대회에서 꾸준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여서정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yeo_seojeong/




     

     

     

    도쿄올림픽 예선


    체조 여서정은 지난 25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여자 기계체조 단체전 예선 도마에서 1, 2차 시기 평균 합계 14,800점을 따내서 전체 5위로 상위 8명이 겨루는 결선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나라 선수는 결선에 2명만 출전하는 규정에 따라 미국 선수 1명이 빠지며 여서정은 예선 성적 4번째로 결선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9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기계체조에 입문한 여서정은 부전여전이라는 말처럼 아버지 여홍철의 길을 묵묵히 따라가고 있습니다.




    체조를 한 부모님 덕분에 9살 때부터 체조에 입문한 여서정은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도마 1위와 단체 3위, 제3회 코리아컵 도마 1위에 빛나는 도마 기대주 입니다. 2017년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도마 3위에 오를 만큼 경쟁력도 갖추었습니다.

      



    25년 전 아버지 여홍철이 애틀랜타 올림픽 도마에서 은메달을 따낸 것처럼 여서정 역시 첫 올림픽 무대에서 메달 도전을 노리고 있는데요.



    여서정은 올림픽 출전 전 인터뷰를 통해 자신이 하고 있는 기술을 성공시키는 것이 목표다라며 포부를 밝혔는데요. 여서정은 올림픽이 1년 미뤄져서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올림픽이 개최돼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포부를 드러내며 아버지가 그랬던 것처럼, 여서정은 독자적인 기술 여서정을 앞세워 오는 8월 1일 여자 도마 결선을 치르게 됩니다.




     

     

    여서정 기술 이란?


    여홍철이 자신의 이름을 따 만든 여1, 여2와 같이 여서정도 여서정 기술을 주무기로 세계를 놀라게 할 예정인데요. 여 2 기술(양손으로 도마를 짚은 뒤 공중으로 몸을 띄워 두 바퀴 반을 비틀어 내리는 기술, 900도 회전)에서 반 바퀴를 뺀 720도를 회전하는 기술 입니다.



    양손으로 도마를 짚은 뒤 공중에서 몸을 두 번 비틀어 돌아 착지(720도 회전)하는 고난도 기술, 여서정은 지난 2019년 제주 코리아컵 국제대회에서 이 기술에 성공해 국제체조연맹(FIG) 채점 규정집에 자신의 이름을 올렸는데요. 기술 번호 234번, 난도 점수는 6.2 입니다.
      




    여서정 기술은 규정상 여자 도마에서 두번째로 높은 난도의 기술이며 가장 높은 난도는 6.4점인 프로두노바, 바일스 기술 입니다.

    2019년 6월 국제체조연맹이 여서정의 독자 신기술을 채점 규칙집에 올린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고 부녀가 모두 기술을 등재하게 되었습니다.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


    처음 출전한 아시안 게임에서 도마 부문 금메달을 차지하며 부녀가 아시안 게임 금메달리스트에 등극했습니다. 이때 아버지가 KBS 기계체조 해설 위원을 맡고 있었는데 그 덕에 딸이 금메달을 따는 모습을 직접 중계하게 되었습니다. 딸이 금메달을 따는 순간 감동의 눈물을 흘렸고 옆에 있던 이영호 아나운서도 같이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2021.07.29 - [최신 이슈 뉴스] - 배드민턴 여자 복식 김소영 공희용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 세계랭킹 정보

     

    배드민턴 여자 복식 김소영 공희용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 세계랭킹 정보

    목차 올림픽 첫 출전인 배드민턴 여자복식 김소영 공희용 조가 일본을 물리치고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김소영 공희용 선수는 여자 복식 8강 에서 일본 선수 M. 마유, N. 와카나 와 맞붙었습니다.

    doitreview.tistory.com

     

    2021.07.29 - [최신 이슈 뉴스] - 유도 윤현지 나이 키 세계 랭킹 인스타 안산 국가대표 정보

     

    유도 윤현지 나이 키 세계 랭킹 인스타 안산 국가대표 정보

    세계 랭킹 23위 윤현지(28세 안산시청)가 스타트를 잘 끊으며 일본 도쿄 부도칸에서 열린 도쿄 올림픽 유도 여자 78kg급 32강전에서 나페리 파파다키스(미국)를 절반 두개로 한판승을 하며 16강에

    doitreview.tistory.com

     

    2021.07.27 - [최신 이슈 뉴스] - 탁구 전지희 나이 귀화 이유 국적 인스타 프로필 세계 랭킹 정보

     

    탁구 전지희 나이 귀화 이유 국적 인스타 프로필 세계 랭킹 정보

    목차 대한민국 여자 탁구 대표팀 주장 전지희(30세 , 포스코에너지, 세계랭킹 14위)가 도쿄올림픽 여자단식 개인전 3라운에서 7세트 풀세트 혈투 끝에 승리하며  16강으로 향했습니다. 전지희는

    doitreview.tistory.com

     

    2021.07.27 - [최신 이슈 뉴스] - 탁구 신유빈 나이 인스타 프로필 무한도전 아버지 세계랭킹 경기일정

     

    탁구 신유빈 나이 인스타 프로필 무한도전 아버지 세계랭킹 경기일정

    목차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의 생애 첫 올림픽, 아쉬움이 남았지만 정말 삐약삐약 잘 싸웠습니다. 세계 무대에서 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입증하며 다음 올림픽이 기대되는 선수 입니다. 17살 탁

    doitreview.tistory.com

     

    2021.07.24 - [최신 이슈 뉴스] - 도쿄올림픽 일정 주말 주요 종목 우리나라 경기 전체 일정 정리

     

    도쿄올림픽 일정 주말 주요 종목 우리나라 경기 전체 일정 정리

    목차 주말 올림픽 경기 정리 (7월24일~7월25일) 요약 토요일은 MBC 일요일은 SBS 채널 고정하고 틀어놓으면 메달 가능성 높은 종목 중계는 안 놓치고 시청 가능 7월 24일 토요일경기 (펜싱/양궁/태권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