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공안 크리스, 뮤비 여주인공 오디션 본다며 집으로 불러 성관계 확인

     

     

    아이돌 그룹 엑소의 전 멤버 이면서 중국계 캐나다인인 크리스(중국명 우이판 / 吳亦凡)가 강간죄로 중국 공안에 체포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2012년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엑소 멤버로 데뷔한 크리스는 활동 후 2년만인 2014년 한국에서 활동하는 중국인 아이돌이 거쳐가는 전속계약 효력부존재(전속계약 무효소송) 확인 소송을 제기, 엑소 팀 탈퇴후 중국으로 건너 갔는데요. 중국에서 본명인 우이판으로 활동을 하며 연간 수입은 무려 한화 약 267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가수 이자 배우로 활동하면서 톱스타 반열에 오른 크리스가 기소 되자 중국 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사형 선고?
    중국 법으로 성인이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와 합의 하에 성관계를 한다면 불법은 아닌것으로 간주하지만 강간은 사형을 선고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국적이 캐나다인이 크리스는 사형까지는 가지 않을것으로 본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크리스 나이 프로필

    Wu Yi Fan (우이판)
    중국명 吴亦凡 (Wú Yìfán, 우이판)

    출생 : 1990년 11월 6일
    나이 : 32세
    고향 : 중국 광둥성 광저우시
    국적:  중화인민공화국 (1990~2000) → 캐나다 (2000년 국적 취득)
    신체 : 키 186.6cm, 혈액형 B형

    학력
    중국 광저우시제 7  중학 3학년 수료 / Point Grey Secondary School (전학) / Sir Winston Churchill Secondary School (졸업)


    데뷔
    2012년 EXO-M 미니 1집《MAMA》

    소속
    인터스코프 레코드

     

     

    중화권에서 활동하는 중국계 캐나다인 배우이자 가수 입니다. SM 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 EXO와 EXO-M의 前 멤버이자 EXO-M의 前 리더였습니다. 데뷔 후 약 2년 간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활동했지만, 현재는 중국에서만 활동하고 있습니다. 과거 EXO-M에서 메인 래퍼를 담당했으며 당시 예명은 크리스인데, 지금도 중화권을 제외한 해외 활동 시에는 이 영어 예명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중국 광저우시에서 태어나고 만 9~10세 때 캐나다로 이민 가서 자랐으며 캐나다 국적으로 귀화했습니다. 표준중국어, 영어, 한국어, 광동어가 능숙합니다.

     

     

     

     

    엑소 크리스 중국 공안에 체포

     

    베이징시 공안국 차오양(朝陽) 분국은 7월 31일(현지시간) 늦은 저녁 웨이보(微博 중국판 트위터)를 통해 우이판(크리스)이 여러 차례 나이 어린 여성을 유인해 성관계를 했다는 인터넷에서 제기된 의혹과 관련해 조사를 진행했고 고현재 캐나다 국적인 우이판을 강간죄로 형사구류하고 사건 수사 업무를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형사구류는 우리나라의 체포에 해당하는 인신 구속 조치 입니다.

     

     

     

     

    크리스 혐의?

     

    공안 측은 크리스가 받는 자세한 혐의를 공개하지는 않았는데요. 크리스의 성폭력 의혹은 크리스의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한 두메이주(都美竹 18세)의 폭로를 계기로 시작되었습니다. 두메이주는 지난 7월 18일 온라인 매체 왕이연예 인터뷰에서 크리스가 성관계를 위해 많은 여성을 유혹했다고 폭로 하면서자신을 포함해 피해자가 8명이 넘고 이 중 에는 미성년자도 2명 포함돼 있다고 주장해 중국 내에서 큰 파문을 일어났습니다.

     

     

     

    이에 크리스 측은 두메이주가 자신의 치부를 폭로, 협박을 하며 거액을 요구했다고 공갈 혐의로 역 고소했고 이후 공안은 크리스의 성폭력 의혹과, 크리스가 두메이주를 공갈 혐의로 고소한 사건 두가지 수사를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공안은 지난달  7월 22일 발표한 중간 수사 결과 발표를 통해 공갈범이 있었지만, 이는 두메이주가 아니라 두메이주를 사칭한 남성이었다고 결론내렸습니다.

     

     

     

     

    크리스 사건 개요

     

     

    지난해 12월 5일 크리스는 자신의 뮤비 여주인공 후보였던 18세의 두메이주 에게 자신의 집에서 열리는 파티에 권유하며 참석을 하게 되었는데요. 해당 파티는 10여명이 참여했고 다음 날 오전 까지 이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해가 뜨고 파티원들이 하나 둘 떠나자 두메이쥬와 단둘이 남게 된 크리스는 관계를 맺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12 8일에는 듀메이쥬에게 쇼핑을 하라며 한화 533만원에 달하는 금액을 이체하였으며 올해 4월까지 메신져를 통해 연락을 유지하였다고 합니다. 중국 공안은 크리스가 작년 12월 뮤직비디오 여주인공 면접을 한다면서 두메이주를 불러내 자기 집에서 두메이주와 성관계를 맺고 이후 연락을 주고받은 것이 확인되었고 그러면서 두메이주를 포함한 다른 여성들을 상대로 한 성범죄가 있었는지는 계속 수사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에서 공안이 형사구류를 한 피의자가 이후 혐의를 벗는 일은 극도로 드문 일이라고 하는데요. 따라서 향후 크리스가 강간죄로 기소될 가능성이 큰 상황입니다.

     

     

     

     

     

     

    중국내 활동이 어려워진 크리스

     

     

    앞서 크리스는 두메이주의 의혹 제기 이후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의혹이 사실이면 자신의 발로 교도소에 들어갈 것 이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성범죄 의혹으로 이미지가 추락 하자 엠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랑콤, 스낵 브랜드 량핀푸즈(良品鋪子) 등 브랜드들은 크리스가 모델로 등장한 광고를 내리거나 그와 계약을 끈으면서 손절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국내 브랜드 한슈는 크리스와의 협력관계 종료를 발표했고, 양핀샵은 계약이 만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Yunting APP은 크리스와의 모든 협력을 종료하고 크리스가 녹음한 모든 콘텐츠를 제거 했다고 밝혔으며​ 19일에는 리비, 쯔위엔, 밴티지, 디포, 마스터콩아이스티, 킹글로리, 텐센트비디오, 레바오맥주가 모든 브랜드에서 입장을 밝히면서 현재 15개 업체로부터 계약 철회 통보를 받은 상태이며 중국내 여러 온라인 플램폼에서도 그와 관련된 컨텐츠들이 삭제되고 있습니다.

     

     

     

    7월 19일 저녁 포르쉐 공식 계정에는 포르쉐 차이나(Porsche China)는 앞으로 우이판(Wu Yifan) 씨와 포르쉐 차이나 모터스포츠 대변인으로서의 파트너십을 종료한다고 밝혔으며, 7월 20일에 랑콤은 크리스 우와 전속계약을 해지하고 모든 관련 홍보를 종료한다는 공식입장을 발표, 23일 루이비통은 우이판 씨와의 협력 관계 해지를 선언한다는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캐나다 아동 성범죄 처벌

     

    엑소 크리스는 중국계 캐나다인으로 캐나다 성범죄 처벌에 관한 형벌도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캐나다에서는 아동 성폭행범에게 1주일에 한 번씩 데포 프로베라(Depo Provera)와 CPA’(Cyproterone Acetate)라는 여성호르몬 복합물을 주사 한다고 합니다.

     

     

     

    미국 제약업체 화이자가 개발한 이 호르몬제는 원래 여성 피임약으로 개발됐지만 남성에게 주사하면 혈중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낮춰 주기 때문에 성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면서 몸에 칼을 대지 않고 현대판 내시를 만드는 형벌인 셈으로 약물 형벌로 알려져 있습니다. 캐나다 교정국은 화학적 거세는 장기적으로 만성피로, 우울증, 두통, 간기능 장애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키지만 단기적으로는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