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지난해 7월 유튜브 뒷광고 논란으로 물의를 빚었던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유튜브 복귀를 선언했습니다. 당시 한혜연은 광고 및 협찬 물건을 자신이 직접 구입(내돈내산) 한것 처럼 추천해 논란이 되었습니다.


    한헤연 나이 프로필

    이름 : 한혜연 (Han Heayoun)
    출생 : 1971년 9월 18일
    나이 : 51세
    직업 : 스타일리스트
    학력 : 용산여자중학교 (졸업) / 경원전문대학 (의상학과 / 졸업)
    소속사 : 에스팀 엔터테인먼트

    수상
    2008년 코리아 패션&디자인 어워드 올해의 스타일리스트상
    2019년 MBC 방송연예대상 멀티테이너상

    경력
    서울실용예술학교 패션예술계열 전공심화과정 교수


    별명은 슈퍼 스타 스타일리스트(슈스스)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나 혼자 산다 등의 예능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쌓았으며, 장윤주, 한혜진 등 국내 탑 모델들과 이효리, 한지민, 소지섭, 김태희, 공효진, 김아중, 비, 송혜교, 차예련, 김정은, 임수정, 박용하 등의 전담 스타일리스트를 하고 있으며 그외 등 국내 유명 연예인들과도 절친한 사이로도 화제가 된 인물 입니다.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 싱글인 덕분에 나 혼자 산다에도 간간히 출연 했으며 특히 전현무, 한혜진의 하차 이후에는 본인의 촬영영상이 없는 회차에서도 스튜디오 출연을 하는등 나혼자산다에 자주 출연을 했습니다.





    한혜연 유튜브 주소

    슈스스TV

    슈퍼스타 스타일리스트 슈.스.스. 한혜연의 개인 미디어 채널 입니다. 새로운 영상은 매주 목요일 저녁 9시에 업로드 됩니다. 비지니스 문의 ssstv.contact@gmail.com

    www.youtube.com





    한혜연은 8월 2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슈스스TV 커뮤니티를 통해 헬로우, 베이비들. 정말 오랜만이지라는 글을 통해 근황을 알리며 복귀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날 한혜연은 어떻게들 지냈어?라고 말문을 연 뒤 코로나도 코로나지만 여러모로 고민하고 생각하다 보니 벌써 일 년이 됐네 라고 말했는데요.



    한혜연은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던 때를 생각해봤어. 그동안 매거진이나 방송에서 다루지 못했던 패션 콘텐츠를 여러 사람과 나누기에 유튜브는 좋은 기회였어 라며 앞만 보고 달리다 보니 부족하고 놓친 부분도 많았고, 질책하는 사람도 우려하는 사람도 많았지만 다시 베이비들 앞에 서기 위해 어렵지만 큰 용기를 냈어 라고 털어놨습니다.




    이와 함께 한혜연은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해 슈스스 티비를 다시 한번 만들어보려고 해라며 새로운 콘텐츠로 만날 때까지 다들 건강하기 라고 인사 하며 마무리 했습니다.



    앞서 한혜연은 지난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 슈스스TV에서 내돈내산(내 돈으로 내가 산 제품) 콘셉트로 패션 아이템을 소개해왔었지만 이후 해당 제품들이 브랜드 측으로부터 금전적 대가를 받은 유료 광고 임이 밝혀져 뒷광고 논란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한혜연은 2018년 유튜브 슈스스TV 채널을 개설해 패션 정보 콘텐츠를 올리며 인기를 끌었는데요. 그중 가장 인기를 끌었던 건 내돈내산(내 돈 주고 내가 산 제품) 콘텐츠였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7월, 매체를 통해 내돈내산 은 거짓임이 드러났는데요.



    직접 샀다던 패션 아이템들이 알고보니 수천만원짜리 광고였던 것 입니다. 한혜연을 믿고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배신감을 느낀다며 원성을 쏟아냈고 논란이 커지자 일부 콘텐츠에서 광고를 받았다는 PPL 표기가 누락된 것을 확인했다. 죄송하다며 사과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영상을 모두 내리고 1년간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당시 유튜브 개설 2년 만에 구독자 86만명까지 모았지만, 뒷광고 논란 이후 61만명으로 떨어진 상황 입니다.



    한혜연 뒷광고 사건 정리


    2020년 7월, 디스패치는 한혜연, 강민경을 저격하는 기사를 내놓았는데요. 한혜연의 경우, 내 돈으로 내가 산 줄여서 내돈내산 이라는 제품을 소개하는 컨텐츠를 유튜브에서 진행했는데, 실제로는 3000만 원 가량의 광고료를 받고 찍은 PPL 영상이었다는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에 슈스스TV 측에서는 거의 모든 영상에서 유료 광고 표기가 누락된 것을 인정하고 수정 및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지만 한혜연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한혜연이 쏘아 올린 작은 공이 대한민국 유튜브 전체의 뒷광고 생태계로 논란이 커지게 되며 네티즌들은 뒷광고를 했지만 아직 밝혀지지 않은 유튜버나 인터넷 방송인들을 찾기 시작했고 유튜버 참PD의 발언으로 인해 2020년 유튜버 뒷광고 사건으로 까지 번지게 되었습니다. 논란이 커지면서 수많은 유튜버나 인터넷 방송인들은 오랜 기간 동안 몰래 해왔다, 불법인지 몰랐다 등의 이유를 말하고 사과하면서 뒷광고를 인정했는데요.




    일부에서는 가장 오래 자숙하고 있는 한혜연에 대해 재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던 상황 이었는데요. 광고 표시 기재를 누락한 것 뿐만이 아니라 내돈내산 을 강조했던 컨텐츠들이었다 보니 의견이 갈리고 있기는 합니다.




    2020년 7월 17일에 업로드된 사과 영상 이후 아무 영상도 올라오지 않고 있다 2021년 6월 4일에 모든 영상이 삭제되었습니다. 2021년 8월 24일에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로 돌아오겠다는 글을 게시하며 복귀를 선언했습니다.





    한혜연 유튜브 커뮤니티 글 전문

    헬로우, 베이비들. 정말 오랜만이지.

    어떻게들 지냈어? 코로나 때문에 모두들 힘들게 지냈지?
    코로나도 코로나지만 여러모로 고민하고 생각하다 보니 벌써 일 년이 되었네.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던 때를 생각해봤어.
    그 동안 매거진이나 방송에서 다루지 못했던 패션 콘텐츠를 여러 사람과 나누기에 유튜브는 좋은 기회였어.

    앞만 보고 달리다 보니 부족하고 놓친 부분이 많았고.
    질책하는 사람도 우려하는 사람도 많았지만, 다시 베이비들 앞에 서기 위해 어렵지만 큰 용기를 냈어.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해 슈스스 티비를 다시 한번 만들어보려 해.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주면 좋겠어요.

    새로운 콘텐츠로 만날 때까지 다들 건강하기!
    굿나잇 잘자.


    한혜연 다이어트




    2021.08.24 - [연예 방송 소식] - NCT 루카스 나이 전여친 여자친구 폭로 논란 남자 꽃뱀 가스라이팅 당했다 SM 남자 아이돌

    NCT 루카스 나이 전여친 여자친구 폭로 논란 남자 꽃뱀 가스라이팅 당했다 SM 남자 아이돌

    목차 SM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남성 보이그룹 NCT127의 멤버 루카스 의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여성이 루카스가 연애할 때 돈을 전혀 쓰지 않는 남자 꽃뱀 이었다고 폭로 해 화제가 되고 있습

    doitreview.tistory.com

    2021.08.24 - [최신 이슈 뉴스] - 이다영 이재영 그리스 PAOK 이적 연봉 6000만원에 계약 완료 PAOK 감독 인터뷰

    이다영 이재영 그리스 PAOK 이적 연봉 6000만원에 계약 완료 PAOK 감독 인터뷰

    목차 비자 문제로 그리스 입국 못해 그리스 영사관서 대한배구협회 확인서 요구 이다영 이재영 자매가 이적한 그리스 PAOK의 조지 포가치오티스 감독이 두 선수와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는데요

    doitreview.tistory.com

    2021.08.23 - [연예 방송 소식] - 레드벨벳 조이 크러쉬 열애 나이 차이 커플 탄생 공개 연애 인정

    레드벨벳 조이 크러쉬 열애 나이 차이  커플 탄생 공개 연애 인정

    목차 가수 크러쉬와 걸그룹 레드벨벳 조이가 열애 중임을 밝히며 연예계 공식 연애 커플이 탄생했습니다. 묘하게 잘 어울리는 두사람 이네요! 크러쉬는 1992년생으로 올해 30세, 조이는 1996년생으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