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 등의 MBC 김태호 PD가 20년만에 MBC를 떠납니다. 9월 7일 방송가에 따르면 김태호 PD가 최근 MBC에 사의를 표명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김태호 나이 프로필

    출생 : 1975년 5월 4일
    나이 : 47세
    고향 :충청남도 보령시 보령군 대천읍
    본관 : 광산 김씨
    배우자 : 김보미(2009년 결혼) 미용실 운영, 2014년 결혼5년만에 득남


    학력
    대천중학교 (졸업)
    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 / 학사)

    병역 :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직업 : 프로듀서 / 예능 PD

    소속
    MBC 로고 (2001년 ~ 2021)

    경력
    前 MBC 무한도전 총괄프로듀서 CP
    現 MBC 예능본부 예능1부 부장


    김태호 PD는 국민적 인기를 누린 전설적 예능 무한도전, 최고의 화제성을 몰고 다니고 있는 놀면뭐하니? 까지 신선한 프로젝트와 기획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아온 최고의 예능 연출가 입니다. 참신하고도 독창적인 기획자이자, 리얼버라이터니 쇼의 시대를 연 주인공 입니다.



    유재석의 필두로 한 평균 이하 남자들의 성장 서사를 써내려간 독보적 프로그램 무한도전(2006~2018)을 12년 간 이끌며 예능의 새 역사를 만들었으며, 무한도전 이 막을 내린 뒤 약 1년의 휴식기를 거쳐 2019년 놀면뭐하니 로 화려하게 컴백 하며 부캐 유니버스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내며 천재 PD 다운 기획력을 선보였습니다.


    김태호가 무도를 맡게 된 계기


    한 특강에서 김태호 PD는 내가 무한도전을 시작하게 된 것은 유재석씨 전화번호 하나 때문이었다. 어떻게 하면 저 사람과 친해져서 다음 프로그램을 할때 내가 섭외 할 수 있을까, 그 욕심 하나로 시작한 것이었다라고 밝혔는데요. 예능을 하는 사람으로서 유재석씨와 너무 친해지고 싶었다 밝힌 김태호 PD는 유재석 전화번호가 갖고싶어서 무한도전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김태호 PD 연봉
    대략 1억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추가로 포상금 또는 상여금을 지급받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김태호 PD 집 한남더힐
    김태호 피디는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한남더힐 이 거주 하고있는개눀 부인과 공동명의로 소유하고 있으며 집의 규모는 공급면적 284.21㎡(약86평), 전용면적 233.06㎡(70평) 입니다. 2017년 5월 41억4000만원에 매입했습니다.



    김태호 PD MBC 퇴사


    김태호 PD의 MBC 퇴사는 2001년 입사 이후 20년 만입니다. 방송가 최고 예능 스타PD의 행보를 둘러싸고 퇴사설, 이적설 등이 도는 가운데서도 그간 굳건히 MBC에 몸담아 온 김태호 PD 였는데요. 이번만큼은 새로운 도전에 나서겠다는 뜻이 확고하다고 합니다.



    김태호 PD는 현재 여러 후배 PD들과 함께 연출하고 있는 MBC 놀면뭐하니에 올해 말까지 참여하며 아름다운 작별을 준비한다고 하는데요. 추후에는 후배들이 맡아 이어갈 예정입니다.



    김태호 PD가 20년 만에 MBC를 떠나기로 결정한것은 방송계가 지상파와 케이블의 구분이 모호해지고 최근 넷플릭스 등 OTT가 새로운 대세로 떠오르며 큰 변화를 맞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한것이라는데요.



    추후 거취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나 대형 방송국이나 제작사 이적 보다는 나영석 PD의 에그이즈커밍 제작사 처럼 독자노선으로 활동할 것으로 전망 하고 있습니다. 제3의 행보를 시작하는 김태호 PD 응원 합니다.




    넷플릭스 차기작 털보와 먹보


    현재 비, 노홍철과 함께 하는 넷플릭스 예능 털보와 먹보 공개를 앞두고 있는 김태호 PD, 늘 신선한 프로젝트로 시청자를 사로잡아온 최고의 예능 연출가 김태호 PD가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 온 장우성, 이주원 PD와 함께 넷플릭스 예능 시리즈를 연출했는데요.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를 들썩이게 할 김태호 PD의 신작 먹보와 털보 는 맛에 진심인 먹보 비(정지훈)와 노는 것에 진심인 털보 노홍철이 서로의 유일한 공통점인 바이크를 타고 전국의 맛과 멋, 멍까지 찾아 떠나는 좌충우돌 로드트립 버라이어티로 기획 되었습니다.



    또한 김태호 PD와 MBC 놀면 뭐하니 에서 다시 여기 바닷가 작곡가로 활약했던 가수 이상순이 음악감독으로 참여하며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미 촬영은 마침 상태이며 후반 작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MBC 놀면뭐하니는 후배들이 이끌 예정


    김태호 PD는 MBC를 퇴사하지만, 앞으로 또 다른 협력관계로 MBC 예능 프로그램과 함께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는데요. MBC 예능본부 역시 더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도전하는 김태호 PD와의 협업을 기쁘게 기대하고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김태호 PD는 오는 2021년 12월까지 MBC 예능본부에서 프로그램 제작에 그대로 참여하며, 김태호 PD가 연출하는 놀면뭐하니는 함께 일했던 후배 PD들이 계속해서 프로그램을 이끌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습니다.




    김태호PD 인스타 전문


    안녕하세요, 김태호 PD입니다.
    개인적으로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전해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2001년에 입사해서 올해까지, 만 20년을 MBC 예능본부 PD로 살아오면서 자랑스럽고 행복했던 날들이 많았습니다.

    여의도와 일산, 상암 MBC를 거치며 입으로는 매주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 뭐라도 찍자! 늘 새로움을 강조해왔지만, 나는 정작 무슨 변화를 꾀하고 있나? 라는 생각이 점점 머릿속을 채워갔습니다.

    그래서, 비록 무모한 불나방으로 끝날지언정, 다양해지는 플랫폼과 급변하는 콘텐츠 시장을 보면서 이 흐름에 몸을 던져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미래에 대해 확실히 정한 건 없습니다. 다만 오래 몸담은 회사에 미리 얘기하는 게 순서일 것 같아 지난 8월 초, MBC를 떠나 새로운 도전을 하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제가 오랜 시간 고민해서 어렵게 내린 결정이란 걸 알기에 MBC도 저의 뜻을 존중하며 미래를 응원해주기로 했습니다.

    여러 상황들을 고려하여 2021년 12월까지는 MBC 예능본부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사원증을 반납한 이후에도 좋은 콘텐츠를 위해서 MBC와 협업하는 방법도 논의할 생각입니다.

    당장 내년부터 어떤 길을 걷게 될지는 아직도 고민 중입니다. 세상에 나쁜 콘텐츠 아이디어는 없다. 단지 콘텐츠와 플랫폼의 궁합이 안 맞았을 뿐이다라는 얘기를 후배들과 해왔던 터라, 여러 플랫폼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그걸 증명하고 싶다는 마음만은 분명합니다.

    어떤 선택을 하든 지금까지도 늘 그랬듯이 여러 행운과 인연들이 제 선택을 정답으로 만들어 줄 거라는 생각에 두렵지는 않습니다.

    2021년 남은 기간은 놀면 뭐하니 팀 내에서 열심히 보탬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놀면 뭐하니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네티즌 반응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