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국내 지도서비스 네비게이션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는내비게이션 T맵(map)의 데이터를 무료로 이용했던 SK텔레콤 가입자들도 이제는 데이터 이용 비용이 차감됩니다.


SK텔레콤은 4월 19일 0시부터 T맵 데이터 사용 요금 무료 혜택이 종료된다고 밝혔는데요. 데이터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 제공량에서 T맵 사용량이 차감되게 됩니다.

이렇게 데이터 요금제가 부가되게 된 배경에는 티맵의 서비스 제공 주체가 티맵모빌리티로 이관돼 혜택을 종료된것인데요. Tmap 분리되면서 SKT에서 제공하던 데이터 통화료 무료가 종료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즘 Tmap 안내 또한 우회하며 답답한 느낌이 있었는데 이렇게 또 SK 통신하 혜택이 줄어가네요. 이정도면 이제 얼마 남지도 않은 혜택을 받드니 싼 알뜰 요금제 쓰는것이 더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티맵 데이터 차감없이 쓰는 방법은?

티맵 이용 또는 사용량이 많다면 데이터 차감하는 방식 보다 위와 같은 요금제를 이용하는것도 방법이 될것 같은데요. 월 1100원로 기존과 같이 무제한으로 티맵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티맵 지도 다운로드 후 사용


데이터 차감방식을 사용하더라도 티맵의 맵을 미리 다운받은 후에 다운로드 지도 사용을 체크하게 되면 데이터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티맵 - 설정 - 내정보 - 버전(최신버전) 을 누르고 해당 메뉴에 들어가보면 다운로드 지도 사용을 체크하시고 맵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T map 데이터 통화료 무료 혜택 종료 안내 공지 전문


안녕하세요.
T map의 서비스 제공 주체가 티맵모빌리티로 이관됨에 따라, 그동안 SK텔레콤 고객님에게 제공되던 T map 데이터 통화료 무료 혜택이 2021년 4월 19일(월) 00시부로 종료됩니다.

4월 19일(월)부터는 T map을 이용하면 일반 데이터를 사용할 때와 동일하게 데이터가 차감됩니다.(단,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은 T map 데이터도 무제한 적용됩니다.)

혜택 종료로 겪으실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료 후 6개월 동안(2021년 4월~9월) 매달 100MB의 데이터를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 제공되는 데이터는 T map뿐 아니라, 다른 용도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 2021년 4월 19일(월)부터 고객님의 요금제 종류에 따라 T map 사용 시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1. 데이터 기본 제공량이 없는 요금제: 데이터 이용요금 청구
2. 데이터 기본 제공량이 있는 요금제: 데이터 제공량에서 차감(다 쓴 후에는 요금제에 따라 이용요금이 청구되거나 제한된 속도로 사용)
3.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이용요금 청구 없이 무제한 사용할 수 있음



티맵 음성안내 셀럽 서비스


T맵(Tmap)에서 유명 캐릭터, 만화캐릭터 등의 목소리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티맵모빌리티는 이 같은 내용의 티맵 셀럽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까지는 안드로이드 내에서만 제공 되고 있습니다.

티맵 셀럽은 인공지능(AI) 기반 음성합성시스템(TTS, Text-To-Speech)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셀럽의 유행어나 억양 등 이른바 시그니처 멘트와 TTS 합성 음성을 혼합해 길안내를 제공 합니다.

EBS 인기 캐릭터 펭수 목소리를 시작으로 개그우먼 안영미,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안나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 박지윤 등 올해 안에 20여개 목소리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