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잔여백신 예약 시스템 도입 이후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남는 백신 상황을 확인하고 이를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백신 폐기율은 줄어들고 백신 접종률은 높아지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해외에서도 이를 주목하고 있어 또 한번 K방역의 위엄을 전세계에 알렸네요.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2주간 시범 운영 중인 잔여백신 예약 서비스를 이용해 백신을 접종한 인원은 5만6161명이 늘어 총 38만7351명 이며 이중 카카오와 네이버를 이용해 백신을 예약. 접종한 이들은 1만6139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내주변 백신 찾아 당일 신청 , 바로 접종


코로나19 잔여백신 폐기량 최소화를 위해 예약 후 미접종된 백신(노쇼백신)에 대해,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만30세 이상)이고, 사전접종 예약 또는 접종 이력이 없다면 당일 예약신청을 해보세요!




잔여백신 예약신청 대상


잔여백신 예약가능 기간

  1. 6월 4일(금)~9일(수) : 만30세 이상부터
  2. 6월10일(목)~6월말 : 만 60세 이상부터만 가능


신청 조회는 네이버, 카카오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예약방법


잔여백신 예약방법은 크게 3가지로 병원, 의원에 직접 전화를 해서 예약하는 방법, 방문하여 접수하는 방법, 그리고 모바일 네이버, 카카오톡 앱을 통해 예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병의원 전화예약
2. 병의원 방문접수
3. 모바일 앱(네이버, 카카오)


병원이 가까우시다면 방문접수가 가장 확실학 , 멀다면 전화 예약이 좋다고 하는데요. 모바일 앱의 경우에는 별도의 전화연결 없이 터치한번으로 잔여백신 예약과 잔여백신 알림신청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준비 사항


필요한 준비물은 네이버 인증서 또는 카카오 인증서 입니다. 현장 혼란을 우려해서 방역당국은 네이버(또는 카카오)앱을 통해 당일예약으로 잔여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인증서가 없다면 잔여백신 알림을 받더라도 즉시 신청을 할수없기때문에 미리 만들어두는것이 좋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사이트


네이버 당일 예약 방법

  1. 네이버에 검색창에 잔여백신 검색 (네이버앱, 네이버지도앱 가능) 지도 상단 내위치 버튼을 눌러 내 주변 잔여백신 수량 확인하기
  2. 방문 가능한 접종기관이 있다면 접종신청
  3. 네이버 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
  1. 접종기관명, 신청자명, 휴대전화번호 등 예약정보를 확인하고 예약신청
  2. 접종예약 신청 결과 확인하기



우리동네 백신알림

[우리동네백신알림 - 알림신청] : 홈

네이버는 질병관리청 정보제공에 따라 접종기관 및 백신 잔여량을 공개하며, 예약신청 정보를 질병관리청으로 전달, 질병관리청에서 배정한 결과를 회원님께 전달하는 중계 역할만 진행합니다

v-search.nid.naver.com

먼저 우리동네 잔여백신 확인 메뉴로 이동하면 네이버 지도를 통해 현재 위치하고 있는 장소를 기준으로 주변 병원들의 잔여백신 현황이 나오게 됩니다. 숫자 0과 흰색으로 표시된 병원은 잔여백신이 없는 상태 입니다. 빨간색(1~2개), 파란색(3~5개), 초록색(6개이상) 흰색이 아닌 다른 색상이 표시된다면 바로 병원을 눌러 접종 예약신청 버튼을 눌러 예약이 가능합니다.



알림신청 방법


1. 네이버 [잔여백신] 검색 결과에서 알림신청 버튼 클릭

​2. 잔여백신 알림신청 시작, 신청 과정에서 동의 및 본인인증이 진행

3. 희망하는 접종기관 찾기

4. 방문 가능한 접종기관 선택 후, 선택한 접종기관 등록 한 사람당 1개의 ID로 최대 5개 접종기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5. 알림신청 등록된 접종기관 확인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방법


카카오톡 앱에 들어가 하단에 친구목록 / 채팅방 / # / 쇼핑 / 더보기 탭이 있는데 그중 #탭을 눌러 들어가시면 됩니다.
#탭을 눌러 들어가셨으면 상단탭에 잔여백신 이라는 항목이 눈에 띄실텐데요. 잔여백신 항목을 눌러줍니다.



접종을 위한 꼭 확인해야할 사항이 공지 됩니다.

예약 전 꼭 확인해주세요!
잔여백신 접종은 아스트라제네카(AZ)만 신청가능하며 30세 이상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완료 후 방문마감시간까지 방문하지 않을 경우 향후 잔여백신 예약은 불가능해집니다.



내 주변에 접종이 가능한 병원의 수량이 뜨게 되는데요.

잔여백신이 없다면 카카오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 후 접종물량을 알아보거나 알림설정도 가능합니다.



알림심청 방법


1. 카카오톡 샵# 탭에서 잔여백신 탭 선택 알림신청 가능한 접종기관 선택

​2. 접종기관 알림신청

​3. 알림신청 완료 확인

​4. 카카오톡 지갑에서 알림신청 톡 확인하기




자주 묻는 질문들


Q. 예약했는데 부득이하게 접종 취소하고 싶을때는?
A. 해당 접종기관에 전화문의로 취소하셔야 합니다.

Q. 노쇼 하면 불이익 있나요?
A. 향후 카톡, 네이버를 통한 예약은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꼭 취소하시고 노쇼 하는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Q.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통한 대리예약 가능한가?
A. 대리로 타인의 당일예약은 불가능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1. 예방 접종 후 이렇게 하시면 도움이 돼요.
- 예방접종 후 접종부위 부기, 통증이 있는 경우 깨끗한 마른 수건을 대고 그 위에 냉찜질 하세요.
- 예방접종 후 미열이 있는 경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세요.
- 예방접종 후 발열이나 근육통 등으로 불편함이 있는 경우 해열진통제를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예방 접종 전에 미리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를 준비하고, 예방접종 후 몸살 증상이 있으면 해열 진통제를 복용하세요.)



2.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를 받으세요.
- 발열, 몸살, 두통 증상이 2일 이상 지속되는 경우
- 발열, 몸살, 두통 증상이 해열진통제를 복용해도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경우
- 예방접종 후 갑자기 기운이 떨어지거나 평소와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 경우
- 접종부위가 아닌 곳에서 멍이나 출혈이 생긴 경우



3.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119에 신고하거나 응급실을 방문하세요.
- 접종 후 4주 내 두통, 호흡곤란, 흉통, 지속적인 복부통증, 다리부기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 경우
- 예방접종 후 숨쉬기 곤란하거나 심하게 어지러운 경우
- 입술, 얼굴이 붓거나 온몸에 심한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 갑자기 의식이 없거나 쓰러진 경우



얀센 백신 접종 대상 예약 신청 방법 접종일 정리

미국 존슨앤드존슨(J&J)의 제약 부문 계열사 얀센 한번 맞으면 끝!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동일한 방식인 바이러스 벡터 백신 입니다. 6월부터 예비군 민방위 선착순 접종 얀센 1회

doitreview.tistory.com

류현진 얀센백신 선택한 이유 안정성 부작용 괜찮을까?

6월 1일 0시부터 시작된 얀센 백신 사전예약은 1일 오후 1시 기준으로 총 64만6000명이 사전예약을 완료했다고 하는데요. 이어 15시간 반만인 오후 3시반쯤 1차로 마감되었습니다. 1차 예약 때 예약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