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미국 존슨앤드존슨(J&J)의 제약 부문 계열사 얀센


한번 맞으면 끝!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동일한 방식인 바이러스 벡터 백신 입니다.

6월부터 예비군 민방위 선착순 접종
얀센 1회 접종 가능하나 30세 미만은 접종 제한
한국군과 유관종사자에게 접종





미국 제공 얀센 백신 100만 명분 도입


얀센 백신 접종 대상
30세 이상의 예비군, 민방위 대원과 군 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접종


사전예약 날짜와 접종 날짜
방역당국은 미국이 공여한 얀센 백신을 6월 중에 접종 완료할 계획이우로 백신 폐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60세 이상 접종과 동일한 방식으로 사전예약을 거쳐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시행합니다. 접종대상자들은 6월1일부터 11일까지 사전예약을 할 수 있으며 접종은 내달 10일부터 20일까지 시행 됩니다.


보관기간
얀센 백신은 2~8도에서 3개월간 보관할 수 있으며, 다른 백신은 이보다 길어 6개월간 보관이 가능하다.


얀센 백신 사전 예약 신청 방법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 얀센 백신 예약은 6월1일 0시부터입니다
  • 선착순 예약입니다.
  • 접종은 6월 10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합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

30세 이상 잔여백신 예약은 카카오/네이버 이용하셔야 합니다.

http://kko.to/vaccine

#잔여백신 - 카카오톡 #

샾 검색탭 카카오톡 # 서비스는 모바일 버전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g.kakao.com




얀센 백신 공급

해당 백신은 신속한 접종을 위해 6월 초 우리 공군 군용기를 보내 국내로 반입할 예정이라도 하는데요. 얀센 백신 받으러 KC-330 시그너스 간다고 하네요. 수송기 겸용으로 에어버스 A330 계열이라고 합니다.대통령 당근 직거래!



얀센 백신 미국 선호도


CDC에 가시면 정확하게 어떤 백신이 얼마나 미국에서 접종되고 있는지 데이터가 공개되고 있습니다.
https://covid.cdc.gov/covid-data-tracker/

COVID Data Tracker

CDC’s home for COVID-19 data. Visualizations, graphs, and data in one easy-to-use website.

covid.cdc.gov

#vaccinations

공급된 백신량

실제 사용량



공급량 대비 실제 사용 비율은
화이저 81.8% 사용
모더나 82.0% 사용
얀센 50.7% 사용

백신의 호불호는 개인마다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잘 살펴보시고 각자 알아서 잘 판단하시면 되고 싫으면 안맞으면 됩니다. 순서 밀리는 것도 아니고 원래 예정대로 3분기에 진행됩니다.

얀센 백신은 한미동맹 강화 제스처로 특별히 공급된 물량으로 공급됨 물량도 거의 두배로 통크게 주었습니다.
군관련으로 안줬으면 미국 자국 내에서 말이 나왔을 상황인데요. 얀센이 싫으면 특별편성 말고 일반 편성 탑승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미국에서도 자국민에게 접종하는 백신이고 의외로 1회라 인기 꽤 있다고 하네요.

모든 사람들이 이틀 날잡아서 백신 맞으러 갈 형편이 안되는 사람들이 많기도 하고 거기에 부작용 오면 하루이틀 추가로 날리기 때문이죠.

AZ백신과 얀센백신에는 희귀혈전 위험이 있으며 화이자 모더나 백신은 젊은 층에서 심근염(심장근육염증) 가능성이 제기된 상태 입니다. 이상반응 비율도 AZ은 1차 접종에서, 화이자는 2차 접종에서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5월 6월 접종 계획


위에 이미지는 5월 초 발표, 밑에 이미지는 2월 내용이라 한미정상회담때 나온 얀센 100만명분은 제외 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