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한강에서 실종됐다 숨진 발견된 () 손정민씨의 유가족 측이 사건 당일 함께 있었던 친구 A씨의 행동 납득되지 않는 부분이 많다며 사건 당일 A씨의 행적과 A 측이 밝힌 해명에 대한 의혹들을 제기하며 경찰 조사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정민씨의 아버지 손현씨는 5월 26 이러한 내용을 담긴 입장문을 A4용지 13장 분량으로 발표하며 정민이의 입수경위에 대한 진실을 밝혀달라 요구했습니다.

 

 

 


그동안 손정민 아버지 손현씨가 약 한 달간 자신의 블로그와 여러 언론 인터뷰도 관련 주장을 드러내 왔으나 유족 명의의 공식 입장문을 낸것은 이번이 처음 인데요. 유족은 정민이의 실종 사실을 처음 알았을 때는 친구 A씨를 전혀 의심하지 않고 오히려 배려와 감사의 뜻을 표했지만 실종 사흘째인 지난달 27일 경찰을 통해 A씨의 부자가 실종 당일 오전 3시37분쯤 통화한 사실을 숨겼다는 걸 알게 되었고 이외에도 쉽게 납득되지 않는 정민이의 친구 A씨와 가족들의 여러 행동들을 알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 친구A씨와 가족이 실종 당일 오전 5시 이후 한강공원에 도착한 뒤 약 20분간 강 비탈면을 살피는 행동
  • 친구A씨가 당일 입었던 티셔츠를 다음날 신발과 함께 버린 행동
  • 친구A씨가 잠금이 걸려 있지 않은 손정민 휴대폰을 이용하거나 부모에게 부탁해 손현씨 가족에게 연락하지 않은 행동
  • 친구A씨 어머니가 실종 당일에는 A씨와 손정민씨가 마신 술 종류를 청하, 막걸리, 소주로 특정했으나 이후 어떤 술을 어느정도 마셨는지 모른다고 번복한 점


정민씨의 유가족 측은 마땅히 해야 도리를 회피하여 유가족에게 깊고 깊은 상처를 주고, 경찰 수사에서 밝혀질 것이라고 말하는 상황을 유가족은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모르겠다며 일상으로의 복귀를 원한다는 A씨의 변호인의 반복되는 말을 들을 때마다 분노를 참을 수가 없다고 전했습니다.

 

 

 

 

친구A씨와 손현씨 입장문 비교

출처 뉴스1

 

 

 

 

 

 

 

 

 

 

 

 

 

 

 

 

 

 

 

손현씨 아버지의 수사 집중 요청사항

4월 25일 

2:19분 증거 사진과 목격자의 진술

5:12 울타리를 넘어가는 CCTV

5:34 토끼굴 지나는 A씨의 모습에 관해 영상분석

 

친구 A가 블랙아웃 이었다는 주장을 믿을수 없다.

 

 

고 손정민 유족 손현 입장문


고손정민 유족측입장문
발표일자 2021년05월26일

A는 밤늦게 정민이에게 갑작스런 술자리를 제안했고, 또 마지막까지함께 있었음에도 실종 이후 단 한 번도 정민이를 찾기 위해현장에 오지 않았으며 장례식장에도 정민 부의 언론 인터뷰로 인해 마지못해 한밤중에 어른을 앞세워 찾아왔을 뿐입니다.

또한 A부모 역시정민 부모에게 여레의문스러운 정황에 대해설명하려는 노력보다는 침묵으로만 일관하여 왔습니다.

A 입장문은 이런 상황을 아직은 고인을 추모하고 유족의 슬픔을 위로해야 할 때이며 진상은 경찰이 파악할 수 있을 것이기에 최대한 경찰 수사에 협조하는 것이최선이라고생각하였습니다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묻고싶습니다. A가족이 처음부터 여러 의문스러운 정황에 대해유가족에게 성심성의를 다하여 설명하였다면, 아니설명하려고하는 조금의 노력이라도기울였다면, 때도 경찰 수사가 필요했을까요?

마땅히 해야 할 도리를 회피하여 유가족에게 깊고 깊은 상처를 주고, 지금에 와서 유가족의 슬픔을 위로하기 위해도리를 다하지 못하였다고 해명하면서 경찰 수사에서 밝혀질 것이라고 말하는 이 상황을 유가족은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모르겠습니다.

앞으로 영원히 일상으로의 복귀가 불가능 하지만 지금도 정민이가 문을 열고 들어올 것 같은 유가족의 입장에서 아직 경찰수사가 진행 중인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원한다는 A 변호인의 반복되는 말을 들을 때마다분노를 참을 수가 없습니다.

 

손정민 아버지 블로그

손정민 아버지 손현 블로그

 

한강에서 실종된 뒤 숨진 채 발견된 의대생 고 손정민씨의 아버지 손현씨가 아들 친구들이 보낸 위로의 글 등을 소개한 게시물과 관련 댓글이 차단당했다고 전했었는데요. 손현씨는 25일 자신의 블로그에 친구들의 인사 게시가 중단됐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고 이름을 다 지웠지만 첨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중 누구인지 유추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게시물로 인한 피해를 주장하는 당사자를 확인할 수 없어서 수많은 댓글이라도 살리고 싶었는데 네이버의 대답을 보니 어려울 것 같다고 전했는데요. 이어 친구들 인스타도 올리려고 했는데 안 되겠네요 라며 더 조심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손현씨가 글과 함께 첨부한 문자메시지는 본 게시물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44조2항의 법령을 준수하기 위해 게시중단 됐음을 안내 드립니다 라는 내용이 담겼져 있었습니다. 이후 게시 중단후 다시 복귀되었다고 하네요.

 

 

 

한강사건 이수정 교수 발언

Jtbc 사건반장

MC : 만취상태였는데 그 차가운 물속에 제 발로 걸어들어갔다면, 어우 차가워! 하면서 정신이 번쩍 들수도 있지않았겠느냐. 그 부분은 좀 어떻게 봐야될까요?

 

이수정 교수 : 음 글쎄요, 근데 이제 만취상태 라는 얘기는 혈중농도가 적어도 0.1%이상으로 상당부분 자율신경계의 정상적인 기능이 불가능한 이런 상태로 추정이 되거든요. 그날 9병을 나눠마셨다니까 아마 그정도 수위가 됐을 개연성이 굉장히 높은데, 제가 봤던 사건들에서 보면은 물에빠진 사람들이 만취상태에서 물에 빠지니까 이정도 추운 계절이면은 굉장히 추워하면서 정신이 들것같잖아요?

 

그런데 너무나 놀라운거는 그런 사람들이 결국 자기옷을 자기가 벗는 경우들도 심지어 있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