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공군20비 여자 부사관 자살 사건 정리


1. 남중사가 후배 여중사 에게 성추행 (가슴, 중요부위 만지고 강제로 키스)
2. 피해자 여중사는 해당 자리 박치고 나와 상관에 바
로 보고함
3. 가해자는 후배 여중사 숙소까지 따라오면서 신고
할테면 해보라고 조롱함
4. 다음날 상관들 전부 피해자 불러다가 없던일로 해달라 종용
5. 피해자 남자친구(공군 부사관)까지 불러다가 압박
6. 이전에도 같은 가해자로부터 성추행 피해 있음
7. 이전 성추행 사건때도 상관들이 없던 일로 하라고 압박 받았음
8. 피해자 지속적으로 전출 요구했고 공군15비로 전출
9. 공군 15비에서 피해자를 관심병사 취급하면서 군생활 압박
10. 피해자 혼인신고 당일 자살(자살하는 모습을 직접 녹화)




MBC 보도 여중사 자살 사건 개요


공군 20 전투 비행단에서 발생한 성추행 사건, 피해자는 혼인 신고를 하던 날 왜 스스로 삶을 정리해야만 했을까요?





지난 3월, 공군 20전투비행단 이 모 중사는 회식에 참석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선임 장 모 중사는 후임자와 야간 근무를 바꿔서라도 참석하라고 지시 했습니다. 이 부대에는 음주와 회식 금지령이 내려졌던 상황이었고 막상 가보니 상사 지인의 개업 축하자리였습니다.




평소에도 압박도 주고, 야단도 치고, 욕도 하고 굉장히 힘들 게 했던 사람이 명령 했기 때문에 나갈 수 밖에 없었다는 여중사



술자리가 끝나 돌아오는 길 이 중사는 차 뒷자리에서 장 중사에게 성추행을 당했습니다. 앞자리에선 후임 부사관이 운전을 하고 있었습니다.



[故 이 중사 어머니]

그냥 만지는게 아니라 중요 부위도 만지고, 가슴도 만지고, 혀까지 들어오는 그런 행동들을 서슴치 않게 계속 했습니다.



이 중사는 차문을 박차고 내려 곧바로 상관에게 신고 했고 가해자는 그런 여중사를 비웃으며 숙소까지 따라와 신고를 할테면 해보라고 다그쳤습니다.



회식을 주도했던 상사는 없던 일로 해주면 안되겠냐며 합의를 종용했다고 합니다.




이후 분리 조치도 즉각 이뤄지지 않았고 가해자는 죽어버리겠다 고 협박했고, 가해자의 아버지까지 명예로운 전역을 하게 해달라고 압박했다고 합니다.



여중사는 스트레스와 불안장애, 불면증 등으로 3개월 이상의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고 전출을 요청해 15전투비행단으로 옮겼지만 압박은 더 커졌다고 합니다.



故 이 중사 고모


피해자가 아닌 관심 병사가 왔으니 우리가 얘를 잘 관리해서 꼼짝 못 하게 만들어야 돼, 너네 부대에서는 그렇게 배웠는지 모르지만 여기서는 FM대로 해 그러면서 눈물 쏙 빠지게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부대를 옮긴지 나흘 째인 지난 21일.
이 중사는 남자 친구와의 혼인신고를 마쳤고 돌연 마지막을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스스로 휴대폰 녹화 버튼을 누르고 그 과정을 전부 녹화한 여중사



여중사의 변호인은 피해자가 극단적 선택을 하시기 전에 울먹이는 모습을 봤어요. 그거를 왜 남기셨을까. 그리고 그 영상을 유가족께서 공개하겠다고 하셨지만 차마 하지못했다는 변호인



휴대폰에서 발견된 메모는 나의 몸이 더렵혀졌다. 모두 가해자 때문이다. 라고 남겨져있었습니다. 장례를 미룬 유족들은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공군 부사관 자살 사건 청원 주소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bkQaNx

사랑하는 제 딸 공군중사의 억울한 죽음을 밝혀주세요.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공군부대 내 성폭력 사건과 이로인한 조직내 은폐,회유, 압박등으로 견디지 못하고 스스로 하늘나라로 떠난 사랑하는 제 딸 공군중사의 억울한 죽음을 밝혀주세요


(1) 공군 부대 내 지속적인 괴롭힘과 이어진 성폭력 사건을 조직 내 무마, 은폐 ,압박 합의종용, 묵살, 피해자 보호 미조치로  인한 우리 딸(공군중사)의 억울한 죽음을 풀어주세요

(2) 제 딸(공군중사)는 왜 자신의 죽음을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남기고 떠났을까요?

(3) 타 부대로 전속한 이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최고 지휘관과 말단 간부까지 성폭력 피해자인 제 딸(공군중사)에게 피해자 보호 프로그램인  메뉴얼을 적용하지 않고 오히려 정식절차라는 핑계로 엄청난 압박과 스트레스를 가한 책임자 모두를 조사해  처벌해 주세요.


보배 드림 베플 가해자 정보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