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가수 보아의 친오빠로 유명한 뮤직비디오 감독 권순욱이 암 투병 중임을 인스타를 통해 알린 가운데 3개월이 채 남지 않았다고 밝혀 회복을 바라는 응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보아 둘째 오빠 권순욱

권숙욱 감독은 1981년 12월 23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는 41세 입니다. 홍익대학교 대학원을 나왔으며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 메타올로지를 설립했고 창립이후 약14년간 총500여편의 광고, 뮤직비디오, 드라마 연출등을 맡았습니다.


보아의 게임 GAME과 걸스데이의 한번만 안아줘를 만든 유명 뮤직비디오 연출가이기도 한데요. 웹 드라마인
MBC드라마넷 연애기다린보람 - 울산큰애기를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뮤직비디오 연출작품
보아 - WOMAN
폴킴 - 느낌
엠씨더맥스 - 처음처럼
백지영 - 우리가
레드벨벳 IRENE & SEULGI - Episode 1.2.3 Naughty, Uncover, Irene
데이브레이크 - 킥킥
유성은 - 도망가요
god - Saturday Night
레드벨벳 - Be Natural
마마무 - Piano Man
EXO902014 - 찬열(빛), 세훈(YO), 루한
첸백시 - The One
루이까또즈x태티서 - Heterotopias
로이킴 - 북두칠성
스텔라 - 세피로트의 나무
유성은 - 끌어안아줘
홍진영 - 엄지척
조정민 - 레디큐
보아 - Amor
보아 - Kiss My Lips
보아 - Who Are You
보아 - 온리 원(댄스, 드라마)
보아 - The Shadow
크레용팝 - 빠빠빠 2.0
길구봉구 - 뱅 (Bang)
백지영 - 새벽 가로수길
이지혜 - 아니 그거 말고
KCM - 엄마의 착각
길구봉구 - 막좋아
포커즈 - Don’t Touch
포커즈 - Two Of Us
전설 - SHADOW
HIT-5 - Running
HIT-5 - Paleni
정슬기 - 결국 제자리
김여희 - 하지마
소리 - Hero
걸스데이 - 잘해줘봐야
보아 - Game
걸스데이 - 반짝반짝
블락비 - Wanna B
블락비 - 그대로 멈춰라
걸스데이 - 한번만 안아줘
걸스데이 - 너 한눈 팔지마
그외 다수 ..




권순욱 감독은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복막에 암이 생겼고 전이에 의한 4기암 이라고 자신의 상태를 밝혔는데요. 권순욱 감독은 의학적으로 시간이 그리 많이 남지 않았다. 예후가 좋지 않은지 현재 기대 여명을 병원마다 2~3개월 정도로 이야기한다고 밝혀 충격을 주었습니다.





권순욱 감독은 현재 장폐색으로 인하여 식사를 못한 지 두 달이 넘어 몸무게는 36kg까지 떨어졌고, 몸에 물은 한 방울도 흡수되지 않아 갈증과 괴로움은 말로 표현이 안되며 수액을 꽂은 채로 움직여야 해서 거동도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의학적으로는 이미 죽은 사람 판정을 하는 병원과 의사들 그리고 하루하루 죽어가는 몸의 기능들을 보며 저는 이제 자신이 많이 없어진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권순욱 감독은 마지막까지 할 수 있는 치료는 계속해서 시도 중이고 매일매일 눈물을 흘리면서도 기약 없는 고통이지만 희망을 잃지 않으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밥 한 숟가락을 못 먹어서 울어보긴 처음 이라고 밝힌 권순욱 감독은 모두들 건강관리 잘 하셔서 이런 고통을 경험하지 않기를 꼭 기원한다고 밝혀 소식을 전한 모두를 먹먹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에 보아도 오빠야 사랑해! 우리 이겨낼 수 있어. 내가 꼭 라면 끓여줄 거야, 그거 같이 먹어야 해 라며 오빠는 정말 강인한 사람이란 생각이 들어. 내 눈에 가장 멋지고 강한 사람, 매일매일 힘내줘서 고마워 라고 응원을 보냈습니다.



권순욱 감독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권순욱 감독입니다.

작년부터 몸이 좋지 않아 일을 쉬었다 복귀했다 잠적했다 나왔다를 반복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정말 몸 상태가 너무 안 좋다는 걸 알게 되었고, 현재 의학적으로는 시간이 그리 많이 남지 않았다고 합니다.

복막에 암이 생겼고 전이에 의한 4기암입니다

복막염으로 고생하던 작년 12월 말쯤 몸 안의 스텐트가 장을 뚫고 나오면서 장천공이 생겼고 말할 수 없는 고통을 동반한 응급수술을 했습니다. 헌데 예후가 좋지 않은 지 현재 기대여명을 2-3개월 정도로 병원마다 이야기하네요. 수술을 한 아산 그 외에 분당서울대, 분당 차병원 모두 판단에는 오차가 없다고 합니다.

어떻게 내게 이런 일이 생길 수 있는지, 왜 나에게 이런 꿈에서나 볼법한 일이 나타난 건지 믿을 수가 없지만 잠에서 깨어나면 언제나 늘 현실이네요. 현재 장폐색으로 인하여 식사를 못한 지 2달이 넘어 몸무게는 36kg까지 떨어졌고, 몸에 물은 한 방울도 흡수되지 않아 갈증과 괴로움은 말로 표현이 안되며 수액을 꽂은 채로 움직여야 해서 거동도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 와중에 저희 어머니는 꼭 나을 거라 하시지만.. 의학적으로는 이미 죽은 사람 판정을 하는 병원과 의사들 그리고 하루하루 죽어가는 몸의 기능들을 보며 저는 이제 자신이 많이 없어진 상태입니다.

그래도 마지막까지 할 수 있는 치료는 계속해서 시도 중이고 매일매일 눈물을 흘리면서도 기약 없는 고통이지만 희망을 잃지 않으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밥 한 숟가락을 못 먹어서 울어보긴 처음이네요. 한창 신나게 일해도 모자랄 나이에 불과 몇 달 전까지 멀쩡했던 나에게 젊은 나이의 암은 정말 확장 속도가 굉장히 무서울 정도로 빠르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기운이 있을 때 간간이 소식 올리겠습니다. SNS에 글 쓰는 게 이렇게 체력 소모가 큰지 최근에 알게 되었거든요. 그럼 모두들 건강관리 잘 하셔서 이런 고통을 경험하지 않기를 꼭 기원합니다. 그럼 이만.



보아의 가족 관계

보아는 본명 권보아 (權𤣰雅, Kwon Bo-ah) 본관
안동 권씨 37세손 으로 경기도 남양주군 화도면이 고향입니다. 1986년 11월 5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는 36세가 되었습니다. 키 150cm 후반 몸무게 45kg, 혈액형 AB형 입니다.



보아 가족

아버지 권재철, 어머니 성영자
첫째오빠 권순훤, 둘째오빠 권순욱


첫째 권순훤

- 서울대학교 피아노학과 장학생 (대학원 석사 과정)
- 서울종합예술대학 교수
- 피아니스트 겸 클래식 음반 제작 스튜디오 네오무지카대표



둘째 권순욱

- 홍익대학교 영상디자인학과 졸업
- 뮤직비디오 제작 회사 메타올로지 대표 (SM 콘서트 VCR 거의 전담)


막내 보아




보아 큰오빠 피아니스트 권순훤

어릴때 과학영재로 동네에서 유명해 어릴때는 오빠가 보아는 아 걔 동생 이렇게 불렸다고 밝혔는데요. 어릴때부터 1등을 거의 놓치지 않았고 과학경시대회 우승 여러번 했고 중학교 입학시험 전교 1등으로 들어가 전교회장까지 했다고 합니다. 취미로 배우던 피아노가 너무 좋아서 선화예고에 진학했고 대입때는 학과 성적이 전국 0.7%안에 들어 남자는 한해에 2명 뽑았던 서울대 피아노과에 합격, 3년 동안 전액 장학생으로 학교 다니고 서울대 석사까지 마쳤습니다.


2008년에는 세계 5대 음악원인 영국 런던 왕립 음악원에 합격했지만 안가고 지금은 음대 교수로 활동 중입니다.


보아 6집 앨범 수록곡인 Don't Know What To Say의 피아노 연주와, 보아 20주년 트리뷰트 Our Beloved BoA 마지막곡인 나무의 SM 클래식 오케스트라 버전에 큰오빠가 피아노 연주자로 참여 하기도 햤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