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작년 12월부터 시작한 문화재청과 한국 문화재단 공동프로젝트 문화유산 알리기 프로젝트 중 하나인 한복(메이드 인 코리아)으로 한국의 미를 알리는 프로젝트 코리아 인 패션

한국문화재재단 문화유산콘텐츠실 측은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 조상들의 얼이 담겨있는 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고 관광 자원화하기 위해 마련된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 중이며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이 비대면으로 코리아 인 패션을 즐겁게 관람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K팝 스타들의 인기와 함께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복이니 만큼 한복과 궁궐의 아름다움을 재조명하여 한국 문화유산의 가치를 제대로 알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패션필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패션필름과 화보를 제작하였고 유튜브나 각종 SNS를 통해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못담는 아름다움이 영상으로 잘 묻어나있습니다.

풀영상





패션 화보


더 많은 화보 사진은 조선 공주의 하루, 코리아 인 패션(KOREA IN FASHION)

 

조선 공주의 하루, 코리아 인 패션(KOREA IN FASHION)

gallery.v.kakao.com



디자이너 김영진 인터뷰


디자이너 김영진 디렉터
이번 프로젝트에는 정통 한복에 창의성을 더해 신한복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유명 한복 디자이너 김영진(이하 차이킴)이 패션 디렉터로 참여했는데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영화 해어화의 의상을 담당했으며 이번 프로젝트를 하며 궁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공주였고, 그들은 우리의 통상개념보다 다양한 삶을 살았다는 것을 패션으로 표현하고 싶었다 라고 밝히며 복온공주, 덕온공주 등 실제 역사 속 공주들의 의상을 모티브로 공주의 삶을 다채롭게 풀어내고 있급니다.

김영진 디자이너는 현대의 공주라면 어떤 궁중복과 당의를 입을 것인가 라는 상상력을 통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한복을 구현해냈는데요. 한복은 현재 진행형 패션이라고 밝히며 복온공주의 활옷, 덕온공주의 원삼 등 실제 공주들이 국가의 중요한 의식에 입었던 대례복부터 소례복으로 입던 당의까지 현대적으로 재해석해공주의 의상들은 지금의 궁궐과도 변함없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코리아 인 패션 프로젝트를 위해 한복 21벌을 새롭게 구성 고유의 미에 현대적 감각이 더해진 다양한 한복을 통해 시대를 초월하는 한국의 수려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터뷰영상


메이킹영상

철릭 원피스는 차이킴 제품, 버선과 꽃신은 차이 김영진 디자이너 제품

차이 김영진은 김영진 대표가 전통 한복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차이킴은 김영진 대표가 평소에도 입을 수 있는 생활 한복 스타일로 만든 기성복 브랜드 입니다.
사이트 주소 : http://tchaikim.co.kr/

영화 해어화 의상 제작


김영진 디자이너는 영화 해어화의 의상을 제작했습니다. 차이킴 한복

한복패션쇼 사진


김영진 디자이너


1971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 입니다. 루이비통 의류팀장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2013년도에 브랜드 차이킴을 만들었습니다.

오페라 동백꽃 아가씨
연극 햄릿
영화 해어화, 조선마술사
드라마 왕은 사랑한다 등


차이 差異는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상생하는 삶에 대한 바람을 뜻하며 전통 맞춤한복 브랜드 차이 김영진은 모시, 상주명주 같은 전통 소재와 수입 레이스, 실크 원단을 아우르는 과감하고 감각적인 한복 디자인을 선보이며 세컨드 브랜드 차이킴을 통해 전통 한복의 한계를 벗어난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홈페이지 : https://www.cha.go.kr/visit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블로그 : https://blog.naver.com/chfkorea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visit.korean.heritage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visitkoreanheritage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UmO2KgB2_Yo0-P9BvuVA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