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피해 보신 분들께 사죄 19일 SNS에 글 올려
아버지 신씨는 징역 3년 어머니 김씨는 징역 1년


래퍼 마이크로닷(29세)의 부모가 사기 혐의로 형기를 마친후 출소후에 결국 해외로 추방 되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사기 혐의로 2019년 아버지인 신모씨는 징역 3년, 어머니인 김모씨는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받았고, 최근 형기를 마치고 출소한 뒤 뉴질랜드로 떠났다고 합니다.




마이크로닷 나이 프로필

본명 : David Shin (데이비드 신)
한국명 : 신재호
예명 : Microdot
출생 : 1993년 11월 21일 출생 나이 29세
고향 : 충청북도 제천시
국적 : 뉴질랜드
병역 : 해당없음
가족 : 부모, 큰형, 둘째형 산체스
신체 : 키 174cm, O형
소속사 : 없음(무소속)
별명 : 마닷, 마닥, 마을돈끌어닷
학력 : 오클랜드 공과대학교 경영학, 법학 학사

2006년 올블랙 싱글 앨범 데뷔



마이크로닷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부모는 지난 1990년부터 1998년까지 충북 제천에서 젖소 농장을 운영하며 친인척, 지인 등 14명에 약 4억 원을 빌린 뒤 갚지 않고 1998년 5월 뉴질랜드로 달아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마이크로닷 부모 뉴질랜드 재산


방송에 공개된 뉴질랜드에 마이크로닷 부모 부부소유의 부동산 규모만 20억대의 주택 소유





마이크로닷 부친 신씨는 1심에서 징역 3년, 모친 김씨는 징역 1년을 선고받았으나 항소했고, 지난해 항소심이 기각되자 상고는 포기하고 원심이 확정 되었습니다.





마이크로닷 활동중단


이 일로 논란이 거세지자 마이크로닷은 한동안 연예 활동을 중단했고 최근 연예계 에러 마이크로닷 부모의 뉴질랜드 추방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그러자 마이크로닷은 6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SNS)에 직접 글을 올려 형기를 마친 부모의 추방 소식을 직접 알렸습니다.



마이크로닷 인스타그램


마이크로닷에 따르면 그의 부모님으로 인해 피해를 본14명 중 10명과 직접 만나 합의를 했고, 남은 4명과는 합의점을 찾지 못하게 되었고 아버지는 실형3년 어머니는 실형1년을 사시고 최근 출소후 뉴질랜드로 추방되어 가셨다 전했습니다.



마이크로닷은 법적으로는 부모님이 형을 다 마치고 나오셨지만, 평생 피해를 보신 들께 사죄드리는 마음은 변함이 없다며 평생 반성하며, 제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이 마음을 갚아나갈 것이라고 재차 사과했습니다.



마이크로닷의 말에 따라 최근 형기를 끝낸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곧바로 추방당해 뉴질랜드로 돌아간 것으로 확인 되었고 이 같은 부모 빚투 논란 과정에서 마이크로닷은 3년여 동안 자숙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난 해 10월 입장표명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이제서야 조심스레 말을 꺼내봅니다(부모님의 빚투 사건과정) 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려 섣불리 밝혔던 첫 입장 표명에 대한 반성과 후회, 빚투 과정에서의 상황 파악 어려움 등을 이야기했었는데요.


첫 입장표명 당시


마이크로닷은 저희 부모님으로 인해 피해를 봤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고개를 숙이며 빚투 논란을 처음 접했을 때 심경에 대해 마이크로닷은 큰 충격이 덮쳤다고 표현하며 논란이 터졌을 때 사실인지, 아닌지도 몰랐다며 큰 충격을 받고 부모님께 어떻게 연락드려야 하는지 몰랐다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이어 첫 입장 표명에 대해서는 정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고 싶다. 제가 어린 나이에 아무것도 모르고 섣불리 행동을 했던 것 같다면서 가족을 믿고 싶었다. 근데 후회감이 있다. 그 입장 표명에 대해서 라고 사과했습니다.



마이크로닷은 현재 작은 원룸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잔하며 나 혼자 산다에 나온 집에서 나왔고 차도 팔고, 원룸에 이사 온 거는 거의 1년 되고 있다. 여기서 조용히 지내고 있다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마이크로닷은 부모의 빚으 논란으로 한동안 활동을 하지 않았다가 지난해 9월 새 앨범 프레이어를 내며 활동을 재개했었도 최근 지난 6월 17일에 정규 2집 마이 스토리 My Story 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가수 활동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당시 마이크로닷은 맘이 불편하신 분들, 저를 미워하시는 분들, 악플러들도 있겠지만 노래를 들어주신다면 감사한 마음으로 더 노력해 다시 나아가는 아티스트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