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6월 18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 401화 쌈디편에서 연예인을 사칭하는 가짜 인물을 방송에 출연시켜 시청자들의 부정적인 반응이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쌈디 정기석은 1984년 3월 9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38세 이며 쌈디의 집 아파트 위치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논현파라곤 아파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혼자산다 쌈디 나이 집 아파트 조카 채채 선물 전동차 동생 정기훈 일일 육아 도전

나 혼자 산다 8주년 맞이 어머나 반갑습니다 4탄의 주인공으로 재 소환된 사이먼 도미닉 쌈디는 부모님을 위한 어버이날 깜짝 선물 플렉스를 펼치는가 하면 조카 바보로도 유명한 쌈디카 조카

doitreview.tistory.com




나혼자산다 쌈디


나혼자산다 401화 1부에서는 쌈디가 가수 아이유와 통화하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쌈디는 늦은 밤 아이유 주연의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 마지막회를 보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어 쌈지는 휴대전화 너머 상대에게 아이유 씨. 방금 나의 아저씨 마지막회 보다가 엄청 울었어요 라고 고백했고 상대는 아이유와 정말 똑같은 목소리로 아 진짜요? 그걸 보고 오셨구나 라고 말했습니다. 아이유와의 전화 연결인 줄 알고 깜짝 놀란 무지개 멤버들은 우아 아이유다라고 감탄 하는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렇게 나혼자산다 1부가 끝나 궁금증이 증폭한 가운데 아이유 어그로를 끌며 몇 분간 광고가 나온 후 2부에서야 쌈디와 아이유 통화의 실체가 드러났습니다. 알고보니 해당 인물은 음성 SNS인 클럽하우스 에서 아이유를 성대모사하는 것으로 유명한 일반인 이었습니다.


클럽하우스
글, 사진, 영상이 아닌 음성으로만 소통하며, 기존 이용자로부터 초대장을 받아야만 가입할 수 있는 폐쇄형 SNS로 인기를 얻음




가짜 아이유가 올린 글


이를 두고 커뮤니티에서는 아이유를 성대모사한 인물이 꾸준히 아이유를 사칭해왔고 지적했고 그는 프로필에 아이유의 사진과 이름을 내건 것은 물론 성대모사 또는 가짜 라고 표기하지 않아 아이유 팬들의 지탄을 받기도 했던 인물이었습니다.




방송 이전에 공개한 나혼자산다 홍보 자료에서도 쌈디와 아이유의 전화 연결을 예고하는 듯한 어그로를 끌었던 나혼자산다 방송에서는 광고 앞뒤 분량까지 사칭 아이유로 야무지게 채우며 교묘한 어그로(관심을 끌기 위하여 자극적인 내용을 퍼뜨리는 것)를 보여줬습니다.



부정적인 반응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일부 시청자와 아이유 팬들은 나혼자산다 게시판에 직접 글을 남기며 직접 항의에 나서고 있습니다.




방송이후 쌈디,나혼산제작진,아이유 성대모사한 사람 세명이서 나눈 클럽하우스 대화

제작진이 직접 아이유 어그로 의도 했다고 밝혔네요.







클럽하우스 사칭 가짜 아이유 논란


클럽하우스 초기부터 성대모사나 가짜 표시 없이 아이유인척 하고 다니니까 클럽하우스 하는 연예인들도 팔로우하고 시청자수도 전체에서 손꼽을 정도로 엄청낳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가 아이유 팬들이 정정해달라고 요구하니까 기싸움하다가 닉네임을 여러차례 바꾸었고 그와중에 자기 본명도 지은이여서 지은은 포기할 수 없다고 밝히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 후로 시청자수 떨어지자 요즘은 다시 닉네임 iu로 바꾸고 짭을 프사에 달았다고 하는데요.



아이유는 인스타 라이브방송도 해본적 없는데 서치하면 아이유가 라방에서 뭐라 말했다 아이유가 노래 불러줬는데 라이브 못하더라 라는 글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쌈디 초밥 오마카세 위치


스시코마츠
서울 강남구 언주로165길 7-10
02-515-1177

강남 오마카세 스시코마츤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길에 위치 하고 있으며 압구정역 3번 출구에서 가까운곳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2:00 - 15:00 (런치)
매일 18:00 - 22:00 (디너)

오마카세
셰프가 당일 들어온 식재료로 손님 취향에 맞게 알아서 요리하는것



쌈디 미니카트랙 피치스 도원

슈퍼카 카페 복합문화공간 촬영지 위치


쌈디가 방문한 미니카트랙이 있는 카페는 성동구에 위치한 피치스 도원 으로 자동차 문화를 기반으로 의류, 악세사리, 버거, 도넛, 카페, 스케이트 보드 파크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입니다.

피치스도원
서울 성동구 연무장3길 9 피치스 도원
연락처 : 010-4192-7719

영업시간 : 월요일 부터 일요일 11:00 - 22:00 까지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