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배우 이미연(나이 51세)이 무려 11년만에 드라마 주인공으로 컴백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관계자는 24일 이미연이 드라마 킬러 퀸 출연을 검토 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이미연 나이 프로필


이름 : 이미연 (李美姸)
출생 : 1971년 9월 23일 출생 나이 51세
고향 : 서울특별시 서초구
본관 : 광주 이씨
신체 : 키 167cm, 혈액형 A형
가족 : 1남 3녀 중 막내

학력
서울반포초등학교 (졸업) / 세화여자중학교 (졸업) / 세화여자고등학교 (졸업) / 동국대학교 (연극학 / 학사)



이미연 리즈
1987년에 미스 롯데 1위로 선정되며 연예계에 데뷔했으며 당시에는 세화여자고등학교 1학년 이었습니다. 롯데제과가 동양방송과 함께 공동 주최했던 미인대회로 이 대회에서 수상한 사람은 롯데제과의 전속모델이 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데뷔 34년차 이며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킹콩 by 스타쉽) 소속 입니다.




킬러 퀸

킬러 퀸

극본 : 권음미 작가와 김희정 작가
(캐리어를 끄는 여자, 갑동이)
제작 : 글앤그림
채널 : TV조선 (논의중)


킬러 퀸은 상류층 사교클럽과 경매를 배경으로 재벌가를 둘러싼 가정폭력과 이혼소송, 혼외자 실종사건을 통해 고급진 사회에서 무너져가는 인간성을 붙잡기 위해 애쓰는 퀸 들의 삶을 그립니다.

재벌가 며느리가 된 정신과 의사가 치정과 이혼, 실종사건을 겪으면서 겪는 트라우마적 사건과 인간성의 극단적인 양면성을 들여다보게 되는 내용입니다.




이미연은 극중 대한민국 VVIP들의 비밀과 자산을 관리하는 클럽의 여왕 도금주를 연기 하게 되는데요.

저마다 은밀한 이유로 병원에 갈 수 없는 유력 인사들과 셀럽들이 그의 주 고객층으로 내밀한 정신과적 문제를 해결하며 신임을 얻는 인물로 아무런 배경도 없는 이발소 집 딸이 의사면허증 하나로 VVIP 클럽을 장악한 입지전적인 인물로 출연합니다.




이미연 컴백


이미연의 드라마 출연은 2010년 방송된 거상 김만덕 이후 무려 11년만의 컴백인데요.



응답하라 1988


지난 2014년 1월 종영한 tvN 예능 꽃보다 누나와 2015년 방송된 tvN 응답하라 1988에서 성덕선 어른 역할로 잠깐 출연하기도 했었습니다.



2016년 2월 개봉한 영화 좋아해줘 에 출연한 이후 그동안 영화에서도 좀처럼 볼 수 없었던 이미연의 활동에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이미연 출연작

이미연 명성왕후


한편 이미연은 1988년 KBS 드라마 사랑의 기쁨 을 통해 배우로 데뷔했으며 KBS 청소년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 와 영화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를 통해 하이틴 스타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드라마 명성황후, 거상 김만덕
영화 대표작으로는 넘버3, 여고괴담, 내 마음의 풍금, 주노명 베이커리, 물고기자리, 인디안 썸머, 중독, 어깨너머의 연인, 회사원, 좋아해줘 등이 있습니다.

이미연 연가


컴필레이션 앨범인 연가(戀哥)의 모델로 활동하며 전성기 때의 청순한 외모를 무기로 컴필레이션 앨범 역사상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으며 이후 톱스타들이 앨범 모델로 활동하는 시리즈가 연달아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미연 김승우


1995년 배우 김승우와 결혼하여 대표적인 연예계 잉꼬 부주 였지만 2000년에 이혼 했습니다. 이미연과 김승우와의 사이에서는 자녀가 없으며 이후 김승우는 김남주와 재혼하였으나, 이미연은 현재 혼자 입니다.




이미연 논란


2001년 KBS 연기대상 참석 전날 음주운전을 하다 면허취소 수준으로 적발되었는데요. 다음날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앞으로는 집 근처라도 절대로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는 수상소감을 남겨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