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학폭 의혹을 받고 있는 배우 조병규의 복귀설이 떠오르자 대중들의 반응은 싸늘 한데요. 조병규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는 조병규가 드라마 찌질의 역사 출연에 신중히 검토 중 이라고 밝혔습니다.



조병규 나이 프로필


출생 : 1996년 4월 23일 출생 나이 26세
고향 : 서울특별시
신체 : 키 171cm 몸무게 57kg, A형
가족 : 부모님, 누나, 반려견 조엘(말티푸, ♀)

소속사
HB 엔터테인먼트(김래원, 신성록 등)

데뷔
2015년 KBS2 드라마 후아유 - 학교 2015

MBTI
ENFP/INFP

학력

상인초등학교 (졸업)
석천중학교 (졸업)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기전공 15학번 / 중퇴)
조병규 학교 2015
조병규 경이로운 소문


조병규는 2015년 드라마 후아유 - 학교 2015 로 데뷔 하여 2018년 드라마 SKY 캐슬을 통해 얼굴을 알리며 이후 스토브리그, 경이로운 소문 으로 믿고 보는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는데요. 이후 나 혼자 산다, 자연스럽게 등 다수의 예능에서도 활약 하며 20대 배우들 중에선 몇 안 되는 다작 배우로도 유명 합니다. 2020년 기준으로 데뷔한 지 5년차 이지만 70여편의 작품을 촬영했습니다.


조병규 드라마 출연작


오디션을 400번에서 500번 정도 봤고 그 중에서 60~70여편이나 오디션에 합격했다고 하는데요. 합격한 작품에는 더 애정을 쏟았고, 설상 떨어져도 큰 미련을 두지 않는다고 밝혔는데요. 오디션 에서는 붙든 떨어지든 최대한 하고 싶은 말은 다 하고 나온다고 하며 때론 그걸 원하시는 감독님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작품중에는 돈꽃, 스카이캐슬, 스토브리그 정도가 흥행에 성공 했고 아스달 연대기는 흥행엔 좋지 않으나 화제성이 좋았고 걸캅스도 부정적인 반응은 있었지만 손익분기점은 넘기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스카이캐슬과 스토브리그의 흥행 성공과 첫 주연으로 나온 경이로운 소문이 대박이 나면서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찌질의 역사 작품 정보


찌질의 역사는 김풍 작가가 글을 쓰고 심윤수 작가가 작화를 맡은 작품으로 네이버웹툰 에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재되었던 인기 웹툰 입니다.


찌질의역사 줄거리

어느 누구라도 찌질해 질 수 밖에 없는 사랑과 연애에 대한 이야기로 로맨틱 코미디 형식을 빌어 그 안에 인간의 본질적 찌질함을 그려낸다.



찌질의 역사 웹툰 일부



드라마 속 등장하는 다양한 사랑의 형태, 그에 따른 다양한 찌질함. 기존 한국 드라마에선 볼 수 없었던 초 사실주의적 찌질함에 대한 묘사는 불편함도 있겠지만 특유의 찌질함에 대한 웃음과 공감도 불러올것으로 이미 2015년 영화화로 제작되려다 한 차례 무산 되기도 했습니다.




찌질의 역사는 2017년에 뮤지컬 로도 제작되기도 했습니다.




영화 찌질의역사

극본 : 김풍 (드라마 대본)
연출 : 김성훈 감독 (영화 공조, 창궐)
제작 : HB 엔터테인먼트(조병규 소속사)


조병규는 국문과 1학년 학생 서민기를 맡게 되는데요. 극중 서민기는 생각이 많고 망설임이 앞서는 성격이면서 때론 과감한 행동력을 보이는 인물로 피가 끓는 스무살이기에 결과는 언제나 급발진과 어설픔, 실수와 찌질함의 연속이지만 본래 생각이 많고 관념적 성격이다보니 늘 자책하며 반성 하기도 합니다. 그저 친구들과 어울려 술마시고 피시방에서 게임하고 놀면 더 이상 바랄게 없는 소박한 아웃사이더 인물 입니다.




조병규 학폭 의혹


조병규는 올초 학폭 의혹에 휘말리며 아닌 걸 대체 어떻게 증명해야 하는 거냐. 10년 커리어는 무너졌고 진행하기로 한 작품을 모두 보류했다며 학폭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또 의혹 폭로자들을 상대로 법적 절차를 밝기도 하며 허위 글 유포한 사람부터 악플까지 끝까지 가겠다 라고 본인의 심경을 밝혔습니다.




조병규의 억울함 호소에도 부정적인 여론은 식지 않았고 조병규는 활동을 잠정 중단하기에 이르렀습니다.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으로 인기몰이를 하며 유재석의 새 예능 KBS2 컴백홈에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최종 불발되기도 했습니다.




조병규 HB 엔터 재계약


조병규의 학폭 의혹에도 소속사 HB는 조병규와의 재계약 소식을 알리기도 했는데요. HB엔터테인먼트는 조병규와 재계약을 체결했으며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종영 후 계약 기간이 남아있었으나 신뢰와 믿음으로 미리 재계약을 완료했다고 알리기도 했습니다.




조병규 김보라


스카이캐슬에서 김보라와 손을 잡으려다가 뿌리치는 모습이 메이킹 필름에 그대로 노출되어 열애설이 터지게 되었는데요. 후에 조병규는 SNS 라이브 방송에서, 김보라는 인터뷰에서 열애설을 부인 했습니다.




후에 해피투게더에서 밝힌 바로는 근육이 없어 비틀거리는 김보라를 부축했는데 그대로 공개되었다고 밝히기도 했지만 2019년 2월 21일 김보라와 열애 중임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2020년 8월 3일 조병규 김보라는 1년 6개월 만에 결별했습니다.



조병규 인스타그램

조병규 인스타그램 주소
https://instagram.com/bk_arta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