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지난 5월 27일 입대 하여 경기도 부천시 한 기관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 병역을 이행 중인 가수 김수찬(나이28세)이 소속사인 뮤직K를 저격하며 빚이 많아 군대에 갈 수 밖에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수찬 나이 프로필


김수찬 /金秀燦 / Soo Chan Kim
출생 : 1994년 11월 18일 출생 나이 28세
고향 : 서울특별시
신체 : 키 175cm, 몸무게 65kg, A형, 시력 1.5
가족 : 아버지, 어머니(1974년), 여동생 2명(1997년), (2005년), 반려견 김은찬(푸들)

학력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졸업) / 학익고등학교 (졸업)/ 백석예술대학교 (음악학부 / 졸업) / KAC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 / 재학)

병역
사회복무요원 마크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
(2021년 5월 27일 ~ 2023년 2월 26일)

소속사
Music K 엔터테인먼트

별명
프린수찬, 리틀 남진, 끼수찬, 흥수찬, 트롯술사, 트롯프린스, 킹수찬, 김예삐, 부잣집 고양이

데뷔
2012년 싱글앨범 오디션



김수찬 프로필 정보


2012년에 앨범 오디션 을 통해 데뷔 한 김수찬은 2013년에 히든 싱어 남진 편 출연을 통해 얼굴을 알리며 이후 가요무대, 아침마당 등의 방송에서 활동하며 간다 간다, 대구 아저씨, 딱 보면 알아요 등을 발표 트로트 아이돌 이라는 수식어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후 2019년 1월에 당시 홍진영이 소속 되어 있던 뮤직K엔터와 계약하고 싱글앨범 사랑의 해결사를 발매하였고 2020년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하여 탄탄한 실력과, 트로트 가수로서의 끼가 다분한 무대 매너로 해당 프로그램에서 최종 경연 순위 10위를 기록하면서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리며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미스터트롯 에서 실력과 무대매너, 입담을 모두 인정 받은 김수찬은 사랑의 해결사, 수찬노래방, 주현미와 함께한 사랑만 해도 모자라 를 발표함은 물론, 라디오 고정 게스트, KBS2 펫비타민, MBC 트로트의 민족, MBC 에브리원 달려라 댕댕이 에 출연해 예능감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김수찬 엄마


어머니가 미혼모인 상태에서 김수찬을 이른 나이에 낳아 나이 차이가 적게 난다고 밝혔는데요. (어머니 74년생, 20살 차이) 엄마 대신 누나 라고 부른다고 밝힌 것을 보아, 어머니와도 허물없이 지내는 사이처럼 보이네요.




김수찬 소속사 저격 무슨일?


김수찬은 6월 24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올렸는데요. 그동안 노래하고 무대를 서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고 감사했던 저 수찬입니다 라며 귀하고 값진 고정프로그램들까지 과감하게 포기하고 군복무를 시작할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그동안 3년간의 뮤직K엔터테인먼트와의 가수활동으로 제가 얻은 것이 정산 0원에 뮤직K에 갚아야할 2억이 넘는 빚이였습니다라고 밝혀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그 누구보다 활발하게 활동했던 김수찬 이기에 팬들은 물론 네티즌들도 적잖이 이 상황에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김수찬 인스타 전문>

그동안 노래하고 무대를 서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고 감사했던 저 수찬입니다.

귀하고 값진 고정프로그램들까지 과감하게 포기하고 군복무를 시작할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그동안 근3년간의 뮤직k엔터테인먼트와의 가수활동으로 제가 얻은 것이 정산 0원에 뮤직k에 갚아야할 2억이 넘는 빚이였습니다.

활동을 하면 할수록 빚만 늘어가고 매달 생활비도 못버는 상황을 막기위한 저의 선택은 모든걸 내려놓고 언젠간 이행하리라 생각했던 군복무를 시작하는것이 였습니다.
이부분에 지식이 부족한만큼 지금은 변호사님의 도움을 받아 1차내용증명서를 보냈고, 그답을 뮤직k로부터 받아 내용을 검토중에 있습니다.

이 인스타계정 또한 뮤직k관계자가 함께 관리하는만큼 이 글이 내려질수도 있지만 발빠른 여왕,프린세스님들을 믿습니다~

잘 해결될겁니다 긍정찬이잖아요.

그래도 군복무기간은 월급이 나오니 감사해야 하는거겠죠. 일 그만두게하고 쉬게해주고싶었는데 미안해 엄마.



현재는 김수찬의 말대로 소속사 폭로 글이 삭제된 상태 인데요. 본인이 삭제될수도 있다고 했던 말 그대로 실현중입니다. 김수찬이 속해 있는 뮤직K 소속사는 과거 홍진영이랑 소송전 했던 그 회사로 전적이 있어 더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당시 홍진영 사건

홍진영은 데뷔 후 지금까지 10년 넘게 가족처럼 생각했던 소속사와 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법적 절차를 밟게 됐다. 이런 결정을 하기까지 지난 4월부터 지금까지 하루 하루 너무나 고통스러웠고 많은 고민과 망설임 그리고 두려움이 있었다고 입을 열었다.

홍진영은 그동안 저는 의리와 신뢰 하나로 소속사에 제 의사를 제대로 주장해본 적이 없었으며 스케줄 펑크 한번 없이 일에만 매진해 왔다며 종종 돈독이 올랐단 댓글들을 보며 그렇게 비쳐지고 있는 제 자신이 너무 싫을 때가 있었고 제 몸을 좀 쉬게 해주고 싶을 때도 많았으나, 하루에 여러차례 한달에 많게는 수십건의 행사를 묵묵히 열심히 하는게 보잘것없는 저를 키워준 회사에 대한 보답이라 항상 생각해왔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그런데 어느 순간 건강도 급격히 나빠지고 6월초엔 하복부 염증이 심해져 수술까지 받는 일이 생겼다. 스케줄을 소화하는게 너무 힘들었고 수차례 고통을 호소했음에도 소속사는 일정을 강행했다며 그 와중에 저도 모르는 사이 많은 일들이 제 이름으로 벌어지고 있었다. 제가 모르는 광고주와의 이면 계약, 페이퍼컴퍼니를 통해 매달 수수료 명목으로 적게는 수백만원, 많게는 수천만원 빠져나간 것으로 의심되는 불투명한 정산 방식, 제가 원치 않
았던 공동사업계약에 대한 체결 강행, 행사 및 광고 수익 정산 다수 누락 등.

고민 끝에 저는 지난 6월 소속사에 전속 계약 해지 통지서를 전달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뮤직K엔터테인먼트는 IZ, 김수찬이 소속된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홍진영의 전 소속사 이기도 합니다. 홍진영은 당시 뮤직K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효력정지가처분 신청서를 법원에 제출했습니다.

홍진영이 있었던 소속사 뮤직K는 광고주와의 이면 계약, 페이퍼컴퍼니를 통해 매달 수수료 명목으로 적게는 수백만원, 많게는 수천만원 빠져나간 것으로 의심되는 불투명한 정산 방식, 원치 않았던 공동사업계약에 대한 체결 강행, 행사 및 광고 수익 정산 다수 누락 등 여러 문제가 있던 곳으로 홍진영은 이후 1인 기획사인 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를 차리고 독립했습니다.





미스터트롯 이후 김수찬은 광고 방송 행사 따지지 않고 진짜 소같이 열일 했다며 팬들도 입장문을 내놓은 상태 입니다. 수익 2억이 아니라 빚 2억에 활동할수록 빚이 늘어났다니 팬들 속터질만한 일 입니다.




김수찬 마이너 갤러리 입장문

김수찬 갤러리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waterchan&page=1
김수찬 팬카페
https://m.cafe.daum.net/trotidol?




김수찬 입대 전 마지막 V앱


이에 뮤직K 측은 김수찬에게 내용증명을 받은 건 사실 이라며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 중 이라고 밝혔는데요. 부디 원만히 잘 합의 되어 정산도 받고 사회복무요원 으로 대체복무도 잘 마쳐 좋은 모습으로 다시 보길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