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BJ 김이브가 일면식도 없는 시청자에게 돈을 빌려 도박 자금을 마련해 도박을 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되었고 이후 김이브는 휴방 공지를 남겼습니다.




김이브 도박 논란 정리

김이브는 아프리카 별풍선이 생긴 초창기 무조건 소득 정확히 적으라했는데 전 소속사인 mcn회사 세무처리 직원이 멋대로 손대고 퇴사 해버렸고 이문제로 과징금 나와서 몇년간 힘들게 갚았다하는데요.

세금 처리 다했을 무렵 코인사기를 당하고 맙니다. 코인인줄알았는데 fx마진거래 였고 사기당하면서 BJ들한테 돈빌리기 시작했는데 문제는 돈갚는날짜를 제대로 지키지 못했고 이문제로 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돈문제 안얽힌 모 BJ가 방송에서 어그로 끌기 시작했도 돈문제 엮였던 A비제이가 개인방송에서 주어 안까고 뒷말 하면서 판이 커졌고 돈문제 엮여있는 레카유튜버가 생방에서 주어랑 카톡 대화 까면서 논란이 가속화 되었습니다.

해명방송으로 상황수습 했지만 다른 레카유튜버가 도박관련 내용이 맞다 확인사살 하면서 김이브는 도박을 인정하고 휴방에 들어갔습니다.

그리디는 비고라이브의 다이아라는 일종의 사이버머니를 버는 도박으로 현금 환전을 하려면 다른 방송인에게 별풍 쏘듯이 쏘면 현금으로 환전이 되는데요. 김이브가 이 수법으로 환전한것으로 추정됩니다.




김이브 나이 프로필

본명 : 김소진(Kim So-jin)
출생 : 1983년 1월 6일
나이 : 39세
고향 :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거주지 : 대구광역시
신체 : 키 169.4 cm, 몸무게 48.9 kg, A형+

가족
부모, 오빠, 새언니, 조카 김서현
반려견 순심이, 순덕이

MBTI : ISTP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인방업계에서 언급할 때 주로 거론되는 별명은 김이모와 이브형 2014년 하반기부터 아프리카TV, 유튜브 등지에서의 재치있는 입담과 미모로 큰 인기를 끌고 얻었고 아프리카TV 내에서는 매년 큰 수익을 올리는 인기 BJ들 중 한 명으로 예전부터 유명합니다.




김이브 도박 논란 개요


지난 7월 10일 김이는 개인 아프리카TV 채널 페이지를 통해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라며 당분간 방송은 쉬겠다라는 내용을 남겼는데요.



갑작스러운 김이브의 휴방 공지는 유튜버 구제역의 폭로 영상과 연관된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9일 유튜버 구제역은 김이브가 도박자금 9억 환전하는 방법 이라는제목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김이브 시청자 통화 녹취


해당 녹취 영상에는 김이브와 시청자 팬의 통화 녹취 내용이 담겨 있었는데요. 이 녹취에서 김이브는 용이라도 한 3마리 사주실래요?라고 물었고 이어 그걸로 도박 한 번 해보게 라고 말했습니다. 시청자는 결론은 도박이네요라고 답하는 녹취가 담겨있었습니다.

이슈될만한 도박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도박이라고 말하지 않았다는 김이브는 팬한테는 카드론 등 본인 대신해 대출받고 돈 빌려달라며 어려우면 용이라도 사달라고 도박 한번 해보게 라고 정확히 얘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구제역은 김이브가 언급한 용이 도박에 사용하는 화폐 단위이고, 용 3마리의 가격이 75만원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같은 방송에서 구제역은 최근 김이브에 대한 채무 및 도박 의혹의 제기되었는데 이에 대해 김이브는 돈을 빌리고 갚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도박은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라며 결론부터 말하겠다. 김이브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구제역은 인터넷 방송 플랫폼 비고라이브를 통해 이뤄지는 그리디라는 도박을 언급하면서 수익랭킹표를 공개했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김이브가 그리디를 통해 얻은 도박 수익의 총 합계를 우리 돈으로 환전하면 9억 7천만 원에 달한다라고 폭로 했습니다.



최근 김이브는 도박을 했다는 의혹에 휘말렸고 이에 대해 도박 한 적 없다라고 해명 하며 사기 피해를 고백하기도 했었는데요. 그러나 시청자에게 도박을 언급하는 등의 내용이 담긴 녹취록이 공개되며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이브 해명글 전문

영상이 올라와서 글을 적습니다.
제가 비고라이브를 한건 삼개월 정도이고 모르는 다른 비제이 방송에 들어가서 그리디를 알게 됐고 그 비제이분이 다이아 삼십만개를 따서 다른비제이들에게 선물을 했다 라는 얘기를 듣고 호기심에 그리디를 해봤고 그리디를 하자마자 100만개의 다이아를 게임을 통해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디가 투명하게 공개가 되기에 이걸 본 다른분들이 1:1채팅이 왔고 맞 바꾸자는 제의를 했습니다. 그렇게 그리디를 몇번 했고 제가 딴 다이아가 있을때 맞 바꾸기를 했습니다.

처음 재미로 하기도 했고 제방송에 도움이 될수 있다는 취지로 한것이였고, 많은 비제이들 시청자들이 그리디 야미를 했었고 당당하게 방송에서 말하고 방송을 켜서 시청자들과 같이 그리디랑 야미를 하는 경우도 많이 있기에 이쪽내에서 하는 게임이라고 생각했고, 사회적으로 이슈가 될만한 도박을 했다고 생각하지 못했고 그래서 도박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죄송합니다.
그 게임을 하면서 획득한 다이아가 누적이 됩니다. 한번 다이아를 획득하고 그다음부터 다 잃더라도 획득한 다이아만 표시가 됩니다. 전 9억 오천만원치 상당의 다이아를 획득한적이 없습니다

5월 달까지 그리디를 몇번 했었고, 그이후 다른 사기를 당하거나 이런문제랑은 별개입니다.
개인적인 채무관련해서 현재 다른 문제는 없는 상황입니다.

오늘 방송하는건 무리가 있을거 같고
이일에 대한 말씀을 드려야 하기에 공지로 올렸습니다.






김이브가 언급한 그리디 도박 이란?


비고라이브라는 모바일 기반 인터넷 방송 플랫폼이 있고 본사가 싱가포르 입니다. 여기서 사용하는 별풍선같은걸 다이아라고 불리우는데요.


BIGO LIVE(비고라이브)
BIGO TECHNOLOGY. LTD. PTE. 에서 만들고 서비스 중인 글로벌 모바일 방송 플랫폼. Bigo Technology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IT기업으로, 현재 전 세계 30곳의 지사와 6곳의 R&D 센터에서 약 5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20년 3분기 구글플레이에서 4위를 기록하였으며, 2020년 4월 기준 전년 대비 143%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전세계 150여개국에서 4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비고라이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다이아를 충전해서 돈넣고 돈먹기식으로 베팅게임을 하는방식이며 다이아는 바로 현금 환전이 안되고 선물로 보내면 받은사람만 환전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그래서 방송인들끼리 서로 다이아를 따서 도네로 쏘는식으로 주고받는 상황. 김이브도 다이아를 따고 타 방송인에게 도네를 쏴서 환전을 챙기는 식으로 도박을 플레이 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김이브 사기 해명


억대 사기 당해 집까지 팔고 빚 갚아왔다.

김이브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접근한 사기꾼이 3억까지 불려준다는 말에 속아 돈을 맡겼다가 속아 넘어갔다고 말했는데요.

김이브는 이어 세금 폭탄까지 맞아 힘들었다고 고백했는데 매년 1억이 넘는 세금을 내고 있어 몰랐다며 세무 담당 직원도 그만두고 세금 폭탄이 날아와서 5년 동안 세금을 갚았다고 고백했습니다.

세금 때문에 집까지 처분했다는 김이브는 세금 정리 다 끝나고 나니까 이제 나도 좀 쉬고 싶더라. 너무 힘들었다. 세금 정리 끝날 무렵에 유튜브 그만둔다고 말했고 방송 두 달 쉬었다며 저는 그렇게 살았다. 여러 명 돈을 뜯어서 돈을 가지고 잠수를 탄다던가 그런 사람이 아니다. 그렇게 하지도 않았다고 해명했습니다.


유튜버 감스트 나이 월평균 수입 2억원 현재 재산 공개 화제

아프리카TV 인터넷방송인이자 구독자 202만의 유튜버 감스트(김인직)는 현 아프리카TV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BJ 중 한 명인데요. 아프리카TV 생방송 시청자 수를 최상위로 찍는 인기 BJ임과 동시에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