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펜싱 랭킹 라운드 시작으로 5일부터 시작
    수영 등 5개 종목 소화 철인경기
    세계랭킹 4위 전웅태 메달 기대



    근대 5종 뜻

    근대 올림픽의 창시자인 프랑스의 피에르 쿠베르탱 남작이 만든 근대5종은 펜싱, 수영, 승마, 육상, 사격을 한 명의 선수가 모두 소화하는 경기로 진정한 올림픽 정신을 구현하는 특별한 종목 으로 대접받고 있는데요. 모든 경기 합산 점수로 순위를 가르는 종목 입니다.




    근대 5종 경기 일정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우리나라는 근대5종 사상 처음으로 메달 도전에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0도쿄올림픽 근대5종 경기는 8월 5일 일본 도쿄 무사시노모리 스포츠 플라자에서 열리는 펜싱 랭킹 라운드 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8.5 목요일
    13:00
    근대5종 여자 펜싱 랭킹 라운드
    김선우 / 김세희

    16:30
    근대5종 남자 펜싱 랭킹 라운드
    전웅태



    8.6 금요일
    14:30
    근대5종 여자 수영 200m 자유형 1조
    김세희 / 김선우

    15:45
    근대5종 여자 펜싱 보너스 라운드
    김세희 / 김선우

    17:15
    근대5종 여자 승마 장애물
    김세희 / 김선우

    19:30
    medal
    근대5종 여자 레이저 런
    김세희 / 김선우




    8.7 토요일
    14:30
    근대5종 남자 수영 200m 자유형 1조
    전웅태 / 정진화

    15:45
    근대5종 남자 펜싱 보너스 라운드
    전웅태 / 정진화

    17:15
    근대5종 남자 승마 장애물
    전웅태 / 정진화

    19:30
    medal
    근대5종 남자 레이저 런
    전웅태 / 정진화





    근대 5종 경기방법


    올림픽 등 주요 국제대회에서 펜싱은 에페 종목으로 풀리그가 진행되며 수영은 자유형 200m, 승마는 장애물 비월로 치러지게 됩니다. 육상과 사격을 함께 치르는 복합경기(레이저 런)에서는 레이저 권총으로 10m 거리의 표적을 향해 사격하고 800m를 달리는 과정을 4차례 반복하게 됩니다.



    근대 유럽의 군인에게 필요한 5가지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종목이라 역대 올림픽 근대5종 경기에서는 헝가리, 스웨덴, 구소련 등 유럽 국가들이 강세를 보이는 종목인데요. 아시아 선수가 근대5종에서 입상한 것은 2012 런던올림픽 때 중국의 차오중룽이 남자 개인전 은메달을 딴 것이 현재까지는 유일 합니디.



    근대 5종 국가대표


    이번 대회 남자부에는 리우 때와 마찬가지로 전웅태와 정진화가 출전하고 여자부는 김세희(27세 BNK저축은행), 김선우가 출전 합니다.


    한국은 도쿄에서 열린 1964년 대회부터 출전했지만 아직 10위 내에 진입한 적은 없으며 1996년 애틀랜타 대회 김미섭, 2012년 런던 대회 정진화(32세 LH)가 각각 11위로 현재까지 최고 성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직전 대회인 2016 리우올림픽에서는 정진화와 전웅태(26세 광주광역시청)가 남자부에 나서 각각 13위, 19위에 올랐고, 여자부에 출전한 김선우(26세 경기도청)가 13위에 오르는 성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우에서 레이저 런 올림픽 신기록을 세웠지만 다른 종목 순위가 따라주지 못해 최종 19위에 그쳤던 전웅태는 이후 2018시즌을 세계 랭킹 1위로 마쳐 국제근대5종연맹(UIPM) 최우수선수에 선정되는 등 성장을 거듭하며 메달 후보로 유력한 선수 입니다. 2019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도 개인전 동메달을 딴 전웅태는 현재 근대5종 세계랭킹 4위에 올라 있는 만큼 메달 소식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성진 근대5종 대표팀 감독은 전웅태 선수가 세계랭킹도 높고 컨디션도 좋은 상태여서 첫 메달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습미다.



    정진화도 런던과 리우에서 아쉬움을 남긴 뒤 2017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한국 선수 최초로 개인전 우승을 차지하는 등 이번 대회에서 활약이 기대됩니다.




    근대 5종 김선우 김세희 나이 프로필


    오늘 13시 도쿄올림픽에서는 근대5종 선수 김선우와 김세희가 여자 펜싱 랭킹 라운드 예선전 경기를 치르는데요.



    김선우 나이 세계랭킹


    김선우 나이 26세 세계 랭킹 시니어 5위

    앞서 근대5종 김선우는 2016~2017년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에서 개인전 2연패를 달성하고 2018년에는 헝가리 케치케메트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3위에 올라서 한국 여자 선수로 최초로 월드컵 입상 기록을 남긴 선수입니다.

    김선우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sunw__kk/



    김세희 나이 세계랭킹


    김세희 나이 27세 세계 랭킹 혼성 1위.

    김세희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k._.sehee/





    여자부에는 김세희가 2019년 아시아선수권대회 개인전 우승으로 도쿄행 티켓을 확보해 둔 데 이어 애초 출전권을 따내지 못했던 김선우가 지난달 말 재배정 과정에서 추가로 출전을 확정해 상위권 성적에 도전 합니다.



    근대5종 김선우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부상이 이어져 준비한 만큼 성적을 내지 못하고, 몸도 따라주지 않아 스트레스가 컸던 상태라 세계선수권대회 이후 포기 상태였는데 다시 한번 기회를 얻게 되어 무척 기쁘고 올림픽까지 남은 한 달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근대 5종 한국 심판


    한국 심판도 이번 대회에서 함께 뛰게 되었는데요. 정동국 UIPM 기술위원이 상소 심판위원으로, 안창식 LH 근대5종팀 감독이 국제심판으로 참여 합니다. 정동국 위원은 2004아테네올림픽 이후 국제연맹 기술위원으로 선임돼 올림픽은 2008년 베이징 대회를 시작으로 이번이 네 번째 입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종목별로 판정과 관련해 이의가 제기됐을 때 판단을 내리는 상소 심판위원을 맡았습니다. 안창식 감독은 런던, 리우에 이어 3회 연속 심판으로 올림픽 무대를 밟게 되었습니다.



    도쿄올림픽 일정 주말 주요 종목 우리나라 경기 전체 일정 정리

    목차 주말 올림픽 경기 정리 (7월24일~7월25일) 요약 토요일은 MBC 일요일은 SBS 채널 고정하고 틀어놓으면 메달 가능성 높은 종목 중계는 안 놓치고 시청 가능 7월 24일 토요일경기 (펜싱/양궁/태권

    doitreview.tistory.com

    2020 도쿄올림픽 개막식 요약 정리 움짤 다시보기

    목차 화려한 폭죽으로 시작하는 2020 도쿄 올림픽 개막식 개막식 날짜 및 시간: 2021년 7월 23일 금요일 장소: 올림픽 스타디움 폐막식 날짜 및 시간: 2021년 8월 8일 일요일 장소: 올림픽 스타디움 이

    doitreview.tistory.com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A조 한일전 역전승 세계랭킹 올림픽 일정 김연경 박정아 이소영 연봉 나이

    목차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이 풀세트 접전 끝에 숙적 일본를 꺾고 8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배구 여제 김연경(34세 중국 상하이)을 앞세워 도쿄올림픽 한일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간절하게 원하

    doitreview.tistory.com

    양궁 안산 선수 3관왕 달성 나이 고향 인스타 프로필 현대차 정의선 회장 전화 화제

    목차 양궁 안산 3관왕 달성 여자 양궁대표팀의 막내 안산(21세 광주여대)이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하계 올림픽 단일대회 3관왕을 달성 하였습니다. 긴장한 순간애 안산은 혼잣말로 쫄지말고 대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