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이효리 춤 선생이라는 수식어로도 유명했던 가수 길건이 오랜만에 근황을 알려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길건은 섹시 가수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빚 독촉과 생활고에 시달렸던 시기가 있었다고 고백해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길건 나이 프로필

    이름 : 길건
    본명 : 길건이
    출생 : 1979년 4월 19일
    나이 : 43세
    고향 ; 경상북도 포항시
    신체 : 키 169cm, 몸무게 AB형
    결혼 : 미혼

    학력
    포항초등학교 / 포항용흥중학교 /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 부산예술대학 연극과

    종교 : 개신교
    데뷔 : 2004년 싱글 'My Name Is KG'
    소속 : 싸이프레스 뮤직


    데뷔 전 부터 이효리의 춤선생, 이효리 안무가 등의 닉네임으로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2003년 발표된 이효리의 1집 후속곡 Hey Girl 뮤직비디오에서 이효리와 클럽에서 춤으로 신경전을 벌인 여성 출연자가 바로 데뷔 전 길건 이었습니다.


    이때 이효리와 가수 이수영과 함께 셋이서 친했었지만 소속사의 춤 선생 언플로 인해 인지도는 얻었지만 이효리와의 친분이 멀어졌다고 합니다. 2004년 힙합 리듬의 싱글 앨범 Real 로 데뷔 했고 나중에는 걸스힙합 컨셉으로 변경해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길건은 이전의 걸크러쉬 컨셉, 보이쉬함, 파워풀함 에서 글래머한 몸매로 다른 여가수들과 같이 섹시함을 승부수로 띄웠는데요. 이 활동으로 길건은 몸매를 드러내는 스타일의 시원한 노출 무대 의상도 과감히 소화 하며 인지도와 화제성을 올렸지만 섹시 컨셉 가수들이 욕 먹는 패턴을 그대로 이어갑니다.



    다만 길건 본인 스스로도 인정하는 전성기 였다고 하네요. 활발한 음악 방송과 각종 행사 출연으로 역대 음반 중 가장 많은 수익을 얻었고 군부대에서도 인기가 치솟아 이 곡으로 수많은 장병들이 몸살을 앓기도 했습니다.




    근황올림픽 길건


    8월 16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는 연대보증 빚 독촉, 지독한 생활고. 00년대 섹시 가수 근황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영상의 주인공은 바로2000년대 여왕개미, 흔들어 봐 라는 노래로 활동했던 가수 길건이었습니다.




    영상 초반 길건은 경이로운 미스터 신 이라는 창작 뮤지컬을 준비하고 있다며 근황을 전하며 시작했는데요나이에 비해 아름다운 동안 미모는 여전했습니다.



    길건 활동 중단 시기 연대보증


    영상에서 길건은 왕성하게 활동 하다가 활동이 안 하던 시기가 꽤 길었다는 느낌이 있다는 MC의말에 초창기 소속되어 있던 회사로 넘어가면 우선 정산을 못 받았던 상황이 있었고 놔달라 해서 놔준 상황이었는데 알고 봤더니 길건 자신도 모르게 자기 이름 으로 연대보증 까지 썼더라 하고 고백했습니다.



    길건 빚 독촉


    길건은 회사의 빚 을 자신이 갚았다고 털어 놓았는데요. 길건은 그걸 몇 년 동안 갚았다며 구경도 못 한 돈을 갚아야 하는 상황이 된 것이라며 그걸 몇 년 뒤에 알게 되었다고 전했는데요. 회사 에서는 너는 돈 갚지 말라 했었는데 몇 년 뒤에 돈이 불어서 다시 돌아 온 것 이라고 토로했고 배째 라는 식으로 대응해 당시 돈을 벌 수 있는 상황이 아닌 상태에서 내가 갚아나가고 있었다며 지금은 다 갚았다고 밝혔습니다.





    길건은 여유가 없었던 이전의 생활도 털어 놓았는데요. 길건은 생활비도 내가 벌어 써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계약하자는 회사가 있을 때마다 부담스러웠다며 그간의 활동에 대해서 아쉽다. 내가 조금 더 지혜롭게 굴었으면 좀 더 참았으면 그 상황에서 기다리지 못했다며 여유가 없었고 당장 먹고살기가 힘들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길건 생활고 아르바이트


    길건은 그동안 했던 아르바이트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며 근황을 전했는데요. 길건은 생활고를 겪으면서 떡볶이집에서 아르바이트도 했다던데라는 질문에 그것도 돈 을 갚기 위해 했던 일환 중에 하나 였다 라고 털어 놓으며 돈 빨리 갚으라고 압박이 오니까 어쩔수 없었다라고 답했습니다. 이어 길건은 정말 나는 한번 일을 하면 열심히 한다. 요령이 없다, 그냥 열심히 한다 라며 계속 닦고 옮기고를 반복하니까 나중에 머리를 손으로 잡아야 들 수 있을 정도로 목이 안 움직이더라고 괴거를 회상 하기도 했습니다.




    길건은 또한 대형 에어컨 필터 청소라고 공장에서 쓰는 에어컨 필터를 뜯어내는 일을 했다며 거기에 끈끈이라는 게 붙어있다, 먼지가 쌓여서 끈끈이처럼 붙어있는 걸 고개를 숙여서 엎드려서 뜯어내야 했다면서 10만원 준다 하는데 7만원 주더라고 그간의 고생들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길건 근황


    길건은 근황에 대해 지금도 형편이 나아진 상황은 아니지만 열심히 살고 있다"며 돈이 없으니까 대출받아서 앨범 하나 내보자 했고 의상을 제가 다 만들어야 해서 옷을 다 리폼해서 만든다고 고백했는데요.



    또한 가수를 키우는 일도 해보면서 매니저 역할까지 했다며 저를 알던 매니저분들은 지금은 사장님이 되셨거나 이사님이 되었는데 그분들이 한 번씩 방송국에 나와서 네가 왜 여깄냐고 하더라 라며 씩씩하게 잘 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길건은 마지막 으로 안타깝게 안 보셨으면 좋겠다. 열심히 살고 있다고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는데요. 끝으로 있는 그대로를 보여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활동이든 열심히 사는 모습 보여드릴 테니 많이 응원해달라고 감사 인사를 전해왔습니다.




    길건 김태우 소속사 분쟁


    길건의 소속사 대표 였던 소울샵 엔터테인먼트 김태우와의 사건.



    길건은 계약된 1년 4개월 동안 음반 발매는 커녕 스케줄도 없었고 계약 해지에 동의 했더니 소울샵 측은 계약금의 두 배에 달하는 위약금을 요구했다. 김태우 대표와 김애리 이사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주장했으며, 소울샵 엔터테인먼트에 공동 기자회견을 제안하며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소울샵 김태우는 길건에게 모두 4000만원이 넘는 돈을 지급했고, 음반 발매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도움을 주고자 한 김태우에게 오히려 길건이 협박 및 언어폭력을 가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서로 기자회견전을 벌이다가 결국 서로의 고소를 취하하고 전속 계약을 해지하면서 일단락 하는것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길건 인스타 근황


    길건 인스타 주소
    https://www.instagram.com/gil_gun/




    비디오스타 유재환 다이어트 유지 요요 없는 근황 나이 학력 프로필

    목차 비디오스타 에서는 작곡가 겸 가수 유재환(나이 33세)이 다이어트 후 요요 없는 모습으로 등장하여 훈훈함을 선보였는데여. 유재환은 요요 방지 유지어터 꿀팁을 대방출한다고 합니다. 8월

    doitreview.tistory.com

    가수 페퍼톤스 이장원 배다해 결혼 나이 학력 가족 프로필 깜짝 발표 화제

    목차 그룹 페퍼톤스 이장원(41세)이 뮤지컬배우 배다해(39세)와 깜짝 결혼 발표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배다해는 연세대 성악과 출신으로 2010년 남자의 자격 하모니 편에서 솔리스트

    doitreview.tistory.com

    박나래 집 한남동 유엔빌리지 살면서 주소는 강남 위장전입 의혹 진실은?

    목차 박나래 한남동 유엔빌리지 거주중 인데 주민등록상 주소지는 강남 자곡동? 최근 용산구 이태원에 55억원 짜리 단독주택을 경매로 낙찰받아 화제를 모은 개그우먼 박나래가 위장전입 의혹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