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펜트하우스는 그동안 지나치게 자극적이고 폭력적인 연출과 잔인함으로 시청자들러 부터 비판을 받아왔는데요.  펜트하우스3(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13회 에서는 광주 건물 붕괴 참사 영상과 포할 지진 자료 화면을 드라마 장면으로 사용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9월 3일 펜트하우스 시즌3 13회에서는 극 중 악역 주단태(엄기준)가 헤라팰리스에 폭탄을 설치해 붕괴시켰다는 내용이 전개되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펜트하우스3 제작진이 뉴스 보도 장면을 연출하면서, 앵커가 헤라팰리스 붕괴 소식을 보도하는 순간 화면에 건물 붕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붕괴 영상은 실제 광주 학동 건물 붕괴 영상이라는 네티즌의 지적이 있었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논란이 번져가고 있습니다.



    펜트하우스 자료화면 / SBS 뉴스 자료화면


    펜트하우스3 헤라팰리스 붕괴 뉴스특보 장면에 나온 영상은 지난 6월 9일 SBS가 광주 건물 붕괴 현장을 연결했을때 내보낸 화면과 동일했는데요. 펜트하우스3 제작진이 실제 참사 현장 영상을 전혀 연관 없는 드라마 장면으로 사용한 것인데요. 제작진은 해당 영상애 헤라팰리스 붕괴, 폭탄 설치한 주단태 내부 구조에 정통해 등의 자막이 달려있습니다.



    또한 주민들은 호텔에 머물고 있다는 자료화면에는 포항 지진 피해 주민들의 자료화면 까지 사용해 논란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펜트하우스 미쳤음?? 중간에 헤라팰리스붕괴 뉴스쓸때 학동붕괴사고 자료 사용한거임? 사고 일어난지 얼마되지도 않았고, 옛날에 일어났더라도 사용안해야지.
    드라마보다가 노란색버스보고 설마했는데




    광주 학동 건물 붕괴 사고


    2021년 6월 9일 16시 23분경 광주광역시 동구 학동에서 학동4구역 재개발을 위해 철거하던 학산빌딩이 붕괴되면서 시내버스를 덮친 사고입니다. 위치는 광주광역시 동구 남문로 717 학산빌딩 입니다.(학동·증심사입구역 시내버스 정류장)




    사고원인
    사고원인으로는 총체적 난국이라 사고가 여태껏 일어나지 않은게 기적이었다고 말이 나오고 있는데요. 시공사끼리 서로 짜고 재하도급을 통해 리베이트를 갈취하고, 건설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계획서를 무시하고 철거를 했으며, 감리사는 감독도 안 하는 등 시작부터 끝까지 막장 이었으며 이 과정에서 안전 관리에 허점이 있었던 정황 까지 포착되었습니다.




    인적 피해 (총 17명)
    사망자 9명(10대 남성 1명, 30대 여성 1명, 40대 여성 1명, 60대 남성 1명, 60대 여성 4명, 70대 여성 1명)
    부상자 8명

    물적 피해
    대창운수 소유 시내버스 1대 전손. 사고차량은CNG(압축천연가스) 차량이라 폭발 위험성이 있었으나, 기적적으로 폭발하지 않아 생존자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 소방대는 가스 누출을 탐지하고 가스 안전조치를 취한 뒤 구조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버스 정류소 두 곳 및 가로수, 도로 시설물 파손
    인근 건물 및 주민이 입은 피해는 불명




    2021.08.25 - [연예 방송 소식] - 펜트하우스 시즌3 몇부작 마지막회 촬영 출연진 나이 미방분 12화 예고

     

    펜트하우스 시즌3 몇부작 마지막회 촬영 출연진 나이 미방분 12화 예고

    목차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 마지막 회 촬영 일정이 공개 되었습니다.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는 오는 8월 30일 마지막 촬영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날 촬영을 끝으로 5개월간의 촬영

    doitreview.tistory.com

    2021.06.04 - [연예 방송 소식] -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 언제 몇부작 오프닝 티저 하이라이트 영상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 언제 몇부작 오프닝 티저 하이라이트 영상

    펜트하우스 시즌3 언제? 펜트하우스 시즌3가 드디어 오늘 6월 4일 베일을 벗고 오후 10시에 90분 편성으로 첫 방송됩니다.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는 채워질 수

    doitreview.tistory.com

    2021.02.19 - [최신 이슈 뉴스] - 펜트하우스 시즌2 몇부작 인물관계도 나비문신 정체 심수련 이지아 출연?

     

    펜트하우스 시즌2 몇부작 인물관계도 나비문신 정체 심수련 이지아 출연?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는 시즌1보다 더 강력해진 복수극 전개를 예고하며 새롭게 레전드를 쓰기 위해 금토 드라마로 다시 시작되었는데요. 펜트하우스는 시즌1이 뜨거운 사랑을 받으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