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을위한 업무 이메일 TIP
<메일 제목, 메일 본문>
제목은 [목적 or 회사/프로젝트명] + 짧은 한줄' 형태로 이해하기 쉽게!
먼저 목적, 회사&부서명이나 프로젝트명을 작성하고 이어서 본문 내용을 함축하는
한줄을 작성해 어떤 내용을 담은 메일인지 한번에 알수 있도록 쓰는것이 좋아요 :D
예시 : [공유] 2020년 03월 모바일 통계 수치 공유
[사람인] 2020년 사람인 신입 공채 공고 템플릿 요청
[마케팅팀] 3월 콘텐츠채널 운영회의 내용 공유
본문은주요 내용만을 뽑아서 간략하고 명확하게!
본문을 길게 작성하는 것보다는 핵심과 결론으로
주요 내용만을 뽑아서 간락하고 보내는것이 좋아요!
예시:
사람인 포스트채널 콘텐츠 제작 진행사항 공유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첨부 파일 확인 후 회신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신입사원을 위한 업무 이메일 TIP
<같이 알아두면 좋아요>
첨부파일은 본문 내용과 함께, 첨부파일 제목은 파일명_작성날짜 로!
본문에 내용 외에 첨부파일을 함께 보내는 경우라면,
첨부파일 내용도 함께 작성해주세요!
예시:
사람인 포스트채널 콘텐츠 제작 진행사항공유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첨부 파일 확인 후 회신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첨부 : 2020년 3월 포스트 콘텐츠 제작 진행현황_20200331.xlsx
그 외, 메일 보내기전 체크 포인트!
1. 메일 제목&본문에 오타가 있는지,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하기
2. 첨부파일을 함께 보낸다면, 첨부파일을 첨부했는지 확인하기
3. 받는사람과 메일주소가 맞는지 확인하기
4. 받는사람 외 참조자 확인하기
신입사원을 위한 업무 전화 TIP
<전화받을 때 참고하세요>
전화를 받으면 소속과 이름을 밝히기
먼저 소속과 이름을 밝히어 자기소개를 합니다.
상대방이 전화를 맞게 했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D
예시 : "네, 삼성 A팀 000입니다"
전화 내용은 메모하는 습관기르기
처음에는 업무 관련 전화 내용을 다 기억하기 어려우니
메모 준비를 한 뒤 전화를 받는 것이 좋아요 :D
키보드 아래에 미리 메모장등을 배치해두면 좋음! (언제든 메모 가능)
메모 리스트 : 전화 온 시간대, 발신자소속/이름/연락 내용 등
(사내전화는 내선번호, 외부전화는 연락처도 함께 기재!)
신입사원을 위한 업무 전화 TIP
<전화받을 때 참고하세요>
모르는 내용은 당황하지말고 이렇게해요!
전화 내용 중 업무 관련 내용이 어려워 이해하기 어렵다면 "담당자분께 확인한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라고 양해를 구해요 :D
모르는 내용을 정확하지 않은 내용으로 답변하는 것 보다 확실히 내용을 알고 나서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포인트!
팀원의 전화를 대신 받았다면?
팀원이 자리를 비워 전화를 대신 당겨서 받았다면!
먼저 대신 받았다는 말과 자기소개를 한 후에 담당자가 자리 비웠음을안내하고 담당자의 통화 가능시간 요청시 함께 전달합니다.
(통화내용을 간략하게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메모 리스트 : 전화 온 시간대, 발신자소속/이름/연락 내용 등
예시: "대신 받았습니다. 사람인 A팀 OOO입니다.
담당자분께서 ~로 인해 자리를 잠시 비우셔서 관련 내용말씀해주시면 연락 드릴 수 있도록 전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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