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방송 시간 - 금, 토 오후 10:50분 (tvN, OCN 동시방영)
방송 기간 - 2021년 4월 30일 ~ 2021년 6월 5일
몇부작 - 12부작
연출 - 김봉주(영화 더 폰)
극본 - 정이도 (드라마 구해줘 1,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출연배우 - 김옥빈, 이준혁, 임원희, 조지안, 안은진 등



다크홀(극본 정이도, 연출 김봉주, 제작 영화사 우상, 공동제작 키위미디어그룹, 총 12부작)

2021년 4월 30일 금요일 부터 방영예정인 김옥빈, 이준혁 주연의 OCN 드라마틱 시네마 프로젝트 다섯번째 작품 다크홀은 구해줘를 집필한 정이도 작가의 신작으로 싱크홀을 소재로 한 재난물 드라마 입니다.


드라마 시네마 프로젝트
영화와 드라마의 포맷을 접목시킨 웰메이드 장르물
트랩, 타인은 지옥이다, 번외수사, 써치을 잇는 어나더 클래스의 스릴러물인 다크홀


다크홀 웹툰

드라마틱 시네마 프로젝트 작품 중에선 최초로 웹툰화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방영 한주 전부터 NC 버프툰에서 본작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오프물이 연재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OCN은 구해줘, 타인은 지옥이다, 경이로운 소문 등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장르극을 선보여었지만반대러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웹툰화는 다크홀이 처음입니다.

OCN은 엔씨NC 버프툰과 손잡고 드라마 방영 시기 보다 앞선 웹툰 다크홀: 또 다른 생존자(글·그림 김민수)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다크홀 : 또 다른 생존자

검은 연기. 괴물로 변한 인간. 순식간에 펼쳐진 지옥도. 살기 위해 괴물이 될 것인가? 인간으로서 지옥을 마주할 것인가? 그것은 사실 이미 시작되었다. 당신이 몰랐던 살아남은 이들의 이야기 <

bufftoon.plaync.com




줄거리

싱크홀에서 나온 의문의 검은 연기를 마신 변종인간들 사이에서 살아남은 자들의 처절한 생존기를 그린 크리처 액션 스릴러 서바이벌 드라마로 참신한 소재가 새롭네요.


다크홀 뜻?

땅꺼짐 현상을 싱크홀이라고 부르는데요. 땅 표면이 여러가지 이유로 내려앉아 땅표면에 구멍이 나거나 커다란 웅덩이가 생기는 현상인데 검은연기가 나오는 싱크홀을 뜻하는 의미로 다크홀을 사용한것 같습니다.



변종인간 보고서

검은 연기를 마신 사람을 3단계로 분류하며 제거하는 방법이나 치유방법은 알려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다크홀 인물관계도

이화선(김옥빈)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형사로 티저에서 공개된 바에 의하면 연기를 마시고도 변종이 되지 않은 생존자


유태한(이준혁) / 경찰 출신 무지시 견인차 기사.

이수연 / 연쇄살인마.

박순일(임원희) / 무지시 지구대 경장.

조현호(조지안) / 무지시 지구대 순경.





인물 소개

극중 화선(김옥빈)은 남편을 죽인 살인마를 쫓는 동시에 변종 인간들 사이에서 살아 남아야 하는 생존 전쟁까지 벌여야 하는 인물로 변종인간 서바이벌이라는 새로운 장르에서 3년만에 복귀 하는 김옥빈의 연기변신도 기대가 됩니다.



김옥빈 나이 프로필

김옥빈은 경주 김씨로 고향은 전남 순천 입니다. 1987년 1월 3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35세 입니다. 키167cm, 몸무게 54kg, 혈액형 A형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과 3녀 중 장녀 입니다. 2005년 하노이신부, 영화 여고괴담 4 - 목소리로 데뷔하였습니다.

학력
광양서초등학교 (졸업) / 광양여자중학교 (졸업) / 광양실업고등학교 (졸업) /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김옥빈의 대표작으로 박쥐, 악녀, 아스달 연대기 등이 알려져 있는데요. 여고괴담 4 - 목소리의 귀신, 박쥐의 뱀파이어, 고지전의 저격수, 열한시 에서 시간여행을 하는 과학자, 유나의 거리의 소매치기범, 악녀의 킬러 등 상당히 범상치 않은 독특한 캐릭터들을 많이 맡아오면서 필모그라피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김옥빈 동생 채서진

김옥빈의 막내 동생 채서진 역시 배우로 활약 중인데요. 전참시를 통해 공개된 바로는 우월한 자매로 예전부터 많이 화제가 되었고 둘이서 만나면 서로 예쁘다고 한다고 하는데요. 이에 김옥빈도 저는 제 동생이 제일 예쁘다며 누가 데려간다고 하면 화날것 같다고 자매의 우애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동생의 얼굴에서도 김옥빈이 보일만큼 우열을 가리기 힘든 두 자매의 미모가 열일하네요.


김옥빈의 어린시절 부터 차가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묘한 매력의 마스크와 리즈시절 미모까지 한결같은 자연미인 그대로네요.





이준혁

이준혁은 무지시 토박이 렉카 기사 유태한 역을 맡아 돌아왔는데요. 평소에는 천하태평한 성격에 농담과 장난을 즐기는 껄렁이같은 모습이지만 속내는 누구보다 강한 정의감의 소유자라고 하는데요. 오해가 얽힌 불미스러운 일로 경찰 제복을 벗기는 했지만, 언제나 그 시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비규환에 빠진 무지시에서 형사 이화선을 도와 보다 적극적으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애쓰는 인물인데요.


최근 종영한 비밀의 숲2에서 출세를 위해 이리저리 발 벗고 뛰어다니던 적폐 요정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이준혁, 차기작 다크홀에서는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 되네요.



이준혁 나이 프로필

이준혁은 서울이 고향이며 1984년 3월 13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는 38세 입니다. 키 183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 입니다. 2006년 타이푼 M/V 뮤직비디오 기다릴게 로 데뷔했습니다.

학력
한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 단국대학교 대중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


진중함, 비열함, 다정함, 찌질함 등 전혀 다른 성격의 배역을 자연스럽게 오가며 변신하는것이 자연스러운데요. 영화보다는 주로 드라마에 출연해왔지만 몇년 사이에 영화계의 러브콜도 잦아 졌다고 합니다.


영화 신과함께, 언니, 야구소녀, 소방관
드라마 시크릿가든, 맨몸의소방관, 비밀의숲, 라이프, 60일 지정생존자, 모두의거짓말, 365, 비밀의숲2 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열연 했습니다.




무엇보다 김옥빈 이준혁 두 사람의 조합과 케미가 장난 아니네요. 대박날 것 같은 분위기의 다크홀! 기대가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