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KBS 2TV 개는 훌륭하다 78화 에서는 개훌륭의 찐팬임을 자처한 설인아가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실종 13일 만에 반려견 줄리를 찾은 기적의 견학생 배우 설인아와 마스크, 간식에 집착하는 두 고민견의 사연 및 백상 예술 대상 예능 부문을 수상한 장도연의 훌륭한 제자되기 프로젝트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되었습니다.




배우 설인아 나이 프로필


설인아 (Seorina) 본명 방예린(方藝隣)
출생 : 1996년 1월 3일 (올해 나이 26살)
고향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본관 : 온양 방씨 (溫陽 方氏)
신체 : 키170cm, 몸무게 48kg, 혈액형 O형
가족사항 : 부모님, 오빠, 반려견 줄리
학력 : 칠보중학교 (졸업)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 졸업) / 서울예술대학교 새로운 로고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 휴학)

데뷔 : 2015년 KBS 드라마 프로듀사
소속사 : 위엔터테인먼트




반려견 줄리 소개

설인아의 강아지 줄리는 반 유기견 출신으로 추정이지만 진돗개이며 5살 이라고 하네요.



반려견 줄리 만나게된 과정

설인아는 평소 구조견 커뮤니티에서 활동하고 있었고 당시 커뮤니티 내 고물상 주인이 새끼까지 키울 생각은 없었다며 데려갈 사람을 데려가라고 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그 이후 어미개가 새끼 5마리들을 데리고 사라져버렸고 이 소식을 듣은 커뮤니티 사람들은 구조에 나섰다고 합니다. 그렇게 5마리중 2마리를 구조하게 되었고 그 중 한마리와 가족이 되었다고 합니다.




배우 설인아가 반려견을 잃어버렸던 아찔한 상황

설인아가 촬영중일땐 가족들이 줄리를 돌봐주는데 어머니와 산책중인 줄리는 고양이를 보고 흥분해 그만 줄이 끊어진채 달려나가 잃어버리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설인아는 반려견 줄리와 다시 만날 수 없다는 절망감과 죄책감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습니다.




설인아는 드라마 촬영 중이었는데 엄마한테 전화가 왔다. 14통이 왔는데 촬영하느라 전화를 못 받았다. 끝나서 무슨 일인가 해서 전화했는데 줄리를 놓쳤다더라. 13일간 줄리 찾기에 돌입했고 낮, 밤이라는 게 없이 계속 찾았다. 자전거를 타고 계속 줄리를 찾으러 다녔다고 털어놓았습니다.



다행히도 줄리가 실종된 지 13일째 되는 아침에 설인아는 다시 줄리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설인아는 그 기간 동안 SNS로 500여 통 제보 메시지를 받았고 관할 지역 현수막, 전단지 배포, 옷가지를 놔두면 좋다는 말에 이곳저곳 수건과 옷을 잘라서 놔두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보호자의 체취가 묻은 옷가지

설인아는 옷가지를 주변에 놓아두었던게 효과가 있었는지 옷을 두고 이틀 만에 찾았다고 하는데요. 실제 옷가지를 놔두게 되면 보호자의 익숙한 체취에 의해 실종견이 멀리 이동하는것을 망아 행동반경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실제 이 같은 사례로 2018년에 이효리의 반려견 미달이도 같은 방법으로 빠르게 찾아낼수 있었다고 하네요.




옷을 놔둔 곳에서는 30m, 잃어버린 곳에서 100m 떨어진 곳에서 발견된 줄리는 찾고 나니 몸무게가 3~4㎏ 정도 빠져 있었고 펜스를 나오려고 코로 미는 바람에 코가 부었고, 이빨이 빠져 있었다고 당시 줄리 상태를 설명 하기도 했습니다.





설인아는 사실 책임감을 가지고 입양한 가족을 잃어버렸다는 건 혼나야 할 일이다. 그렇게 떳떳하게 말할 수 있는 일도 아니고, 주의하려고 노력 중이다. 줄리도 자기가 상처가 있는지 조심하려고 한다. 뭔가 변했다고 줄리 실종 사건을 통해 느낀 점을 털어놓았습니다. 평소 SNS를 통해서도 줄리 근황을 많이 알리던 설인아에게 이런 사연이 있는줄은 몰랐네요.


반려견을 잃어버렸을 시 대처법

  • 전국의 유기견 보호소에 동시 신고(보호소에서 10~20일 후 다른곳으로 보내질수 있기 때문)
  • 골든타임 3시간 이내 전단 제작 배포 반경 10km 이내 (양식은 유기견 보호소 사이트 다운가능)
  • SNS , CCTV, 커뮤니티 적극 활용 홍보



설인아 드레스 몸매 화제

2017년 1월 MC딩동과 함께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 MC를 봤는데 드레스에 드러난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부각되면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는 등 크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후 비디오스타에 출연해서 학창시절 볼륨감으로 인한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