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29일 방송 그것이 알고싶다
의혹과 기억과 소문-한강 실종 대학생 죽음의 비밀손정민씨 사망 사건과 관련된 각종 의혹


고정 어벤저스 전문가 발언

권일용 교수

범죄는 동기가 분명해야 하고 그 다음 기회가 있어야 하는데 동기와 기회 부분들이 한강에서는 가능성이 낮다. 범죄를 계획하기에는 적절하지 않다고 보여진다.


이수정 교수

탁 트인 공간에서 살인의 고의를 가진 자가 살인을 하기는 굉장히 어렵다. 범죄 사건이 되려면 손씨의 친구가 현장에 도로 나타나면 안 되는 거였고. 손씨의 전화기가 발견되면 안 되는 일이었다 라고 지적.


박지선 사회심리학과 교수

익사를 시켰다고 한다면 그 사람은 물에 흠뻑 젖어있어야 하지만 친구인 A씨가 물에 젖어있는 건 관찰되지 않았다.


유성호 서울대 법의학 교수

타인에 의한 익사, 강압에 의한 익사를 판단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가슴 부위나 어깨, 목 부위에 압력 등의 손상이 중요하지만 고인의 사체에는 억압이나 제압한 흔적은 없다.


이호 전북대 법의학 교수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하고 있는 여러 전문가들이 서울 한강공원에서 실종된 뒤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22세) 사건에 대해 타살 가능성이 낮다 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민간구조사


최초 발견자


구조견



고 손정민 지인


한강 방문 목격자 3팀


A씨와 손정민 군이 술 구매한 편의점 직원


A씨와 손정민 군에게 배달해준 배달 기사


친구A씨 태운 택시기사


A씨 아파트 화재신고 출동했던 소방서


한강 장어낚시 낚시꾼들


음모론에 이용된 한강 근처 접촉사고 피해자


강에 들어가본 스턴트맨


시신 발견 장소와 강 바닥 분석의 소견

유체역학 교수

토목공학 교수

근처에서 출동하시는 수난구조대


유튜브, 기사 날조와 과열된 분위기에 대한 소견

신문방송학과 교수


미디어 인권연구단체 소장

심리학과 교수

경찰학과 교수



유튜버 저격하는 이수정 교수




한천지



손정민 군 아버지



마지막 A씨 아버지 인터뷰

친구 A씨 아버지

한강공원에서 고(故) 손정민씨와 함께 술을 마셨던 친구 A씨의 아버지가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에 출연하여 그동안 침묵한 이유에 대해서 밝혔습니다.

방송이 끝날 무렵 제작진은 어렵게 만났다며 A씨 아버지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는데요. 제작진은 A씨의 아버지에게 그동안 침묵하고 있었던 이유를 물었습니다.

A씨 아버지는 정민이 부모님은 자식을 잃었다. 자식을 잃은 마음을 어떻게 헤아릴 수 있겠나. 여러 가지 오해가 나오고 이래도 우리가 최대한 경찰 조사하는 데 협조해서 그것이 밝혀지면 그게 더 낫다고 전했는데욬

친인척 중에 경찰 고위직이 있냐는 질문에는 주변에 그런 사람이 아무도 없다. 어디서부터 그런 이야기가 나왔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A씨 아버지는 더이상 평범한 일상이나 미래는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으며 A씨 아버지는 A한테는 적어도 정민이가 굉장히 친한 친구였다. 그런데 인터넷에서는 살인마라고 이야기한다. 옆에 있던 친구에게 이런 일이 일어났는데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살 수 있나 라고 말했슴니다.

A씨 가족들도 원하는 것은 오직 하나라고도 전했는데요. A씨 아버지는 저희도 손정민 군의 아버지만큼이나 간절하게 경찰 조사가 잘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