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본명 : 박초아 (朴草娥, Park Cho-a)
본관 : 밀양 박씨
천사명 : 초아야 (CHOAYA) 천상의 목소리의 천사
출생 : 1990년 3월 6일 출생 나이 32세
고향 :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동
키 160cm 몸무게 47.4kg 혈액형 O형 신발 사이즈 235mm


초아 인스타

https://instagram.com/queenchoa_



가족관계


부모님, 언니 박세아(1988년생) 여동생 박윤아(2003년생 / 13살 터울) 반려견 호도, 우아 (치와와)



초아와 언니 박세아의 나이차이는 2살 차이 이며 초아의 언니는 2021년 3월 온앤오프 방송당시 결혼 3개월차 새댁인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학력

인천가정초등학교 (졸업) / 검단중학교 (졸업) / 검단고등학교 (졸업) /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경영 / 전문학사)


데뷔


AOA 1st 싱글 앨범 Angels Story 데뷔
현재 그레이트엠 소속 가수 (FNC 이사 출신인 김영선 대표가 세운 신생 소속사로 현재 초아 유일, 아이돌 배우 데뷔 준비중)




초아는 지난 2012년 8인조 걸그룹 AOA로 데뷔를 해 리더로써 단발버리,짧은치마,심쿵해,빙글뱅글 등을 히트시키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초아는 우울증, 불면증 으로 연예계 활동 중단을 선언하고 2017년 6월 팀에서 탈퇴 했습니다. 그리고 3년의 공백기를 보낸 후 초아는 월화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 OST 참여를 시작으로 현재 소속사인 그레이트엠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하면서 활동을 재개 했습니다.





초아 주식


AOA 당시 소속사가 fnc 였던지라 그렇게 많이 벌지는 못했을꺼라고 추측되지만 걸그룹 활동 당시 번 돈을 주식에 전부 올인한것도 미래를 내다 본 신의 한수 였던것 같네요. 수익률이 55%면 어마어마 하네요. 참고로 초아를 섭외한 해당 방송의 PD는 마리텔 메인 PD였던 박진경으로 누구보다 초아의 복귀를 바랬을 것으로 예상한 인물 이네요.



지난 온앤오프 출연 당시 에도 일어나자마자 MTS(Mobile Trading System)을 확인한 뒤 손절과 매도를 시작하며 주식과 관련있는 뉴스들도 시청하는가 하면, 주식 용어 등을 공부하며 재테크에 열정적 모습을 보였는데요.

초아는 코로나19로 주식이 떨어졌을 때 투자를 시작했고 떨어진 김에 해보고 싶었던 것이라고 말하면서 현재 수익은 대부분 플러스다고 말했습니다.

정확한 수익률을 밝혀달라는 넉살의 요청에 초아는 방을 구하느라 큰돈이 들어가진 못했지만 현재 수익은 천만원 단위 라고 공개 하기도 했습니다.




뷰티타임 초아


라이프타임의 뷰티 정보 프로그램 뷰티타임 시즌3에 출연 중인 걸그룹 비주얼 센터3인방 지연, 초아, 예린

그 누구보다 뷰티에 신경 쓰는 스타들은 관리법, 새롭게 돌아온 이번 뷰티타임 시즌 3는 국내외 팬과 시청자가 궁금해할 스타의 뷰티, 스타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이너뷰티 아이템부터 화장품, 패션, 액세서리, 헬스 뷰티 등 관리 방법까지 모두 공개한다고 하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