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땅끝마을 배드민턴 소년부의 성장이야기
라켓소년단(Racket Boys)


해남서중 라켓소년단
전국 꼴찌! 최강 꼴통!

라켓소년단을 만나게 된, 도시소년 야구부 윤해강
전체 부원 달랑 4명,해체 위기의 해남서중 배드민턴부를 지켜라!


오합지졸 해남서중 배드민턴부
라켓소년단의 소년체전 도전기이자,도시를 떠나 땅끝마을 해남으로 내려와 삼시세끼 자급자족하는 농촌 라이프 이지, 매 순간 어느 방향으로 튈지 모르는 셔틀콕과 싱그러운 봄을 닮아있는 열여섯, 중3 소년 소녀들의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


탕준상 나이 국적

요즘 눈길이 가는 배우 탕준상, 사랑의 불시착을 시작으로 넷플릭스 무브투헤븐의 그루역까지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배우 탕준상의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아버지는 중국계 말레이시아인이고 어머니는 한국인 이라고 하네요. 올해 나이 19세 입니다.



라켓 소년단 기본정보

장르 : 스포츠, 코미디, 드라마, 성장 학원물
시청 등급 : 15세 이상
TV채널 : SBS
방송시간 : 월, 화 밤 10:00 ~ 11:35(1화 2화 한정)
방송기간 : 2021년 5월 31일 ~ 7월 20일 (예정)
방송횟수 몇부작 : 16부작
스트리밍 : 넷플릭스(NETFLIX), 웨이브 (WAVVE)

제작사 : 팬 엔터테인먼트
연출 : 조영광 (49일, 추적자, 야왕, 피고인, 흉부외과-심장을 훔친 의사들)
극본 : 정보훈 (슬기로운 감빵생활)
음악 : 박세준 (빈센조, 호텔 델루나, 왕이 된 남자, 이리와 안아줘)

출연진 : 김상경, 오나라, 탕준상, 손상연, 최현욱, 김강훈, 이재인, 이지원, 신정근, 김민기, 우현, 백지원, 정민성, 박효주 외


기획의도

열여섯 소년소녀들의 유기농 깨발랄 성장기 <라켓소년단>

[배드민턴]
시속 300km가 넘는 강력한 스매시부터, 시속 0km에 가까운 헤어핀까지.

라켓을 떠난 셔틀콕은 매번 다른 속도와 방향으로 네트를 넘어간다. 약수터 공놀이라는 편견은 그만! 300만 명에 육박하는 동호인 인구, 전국 총 311개 팀, 2200여 명의 엘리트 선수들이 활동하는 국민스포츠 배드민턴!

더 빠르게! 더 정확하게! 셔틀콕을 넘기기 위해 필요한 것은 연습, 또 연습뿐이다.

여기 인생의 절반을 배드민턴과 함께 자란 중3 소년들이 있다. 일명 해남서중 라켓소년단.

전국 꼴찌! 최강 꼴통! 라켓소년단을 만나게 된, 도시소년 야구부 윤해강. 전체 부원 달랑 4명, 해체 위기의 해남서중 배드민턴부를 지켜라!
소년체전을 향한 라켓소년단의 무모한 도전이 시작된다.
[귀촌]
대화보다 카톡이 편한, 함께하는 저녁보단 혼밥이 익숙한 도시가족.

숨 막히는 미세먼지 만큼이나 지독한 가난을 피해 땅끝마을 해남으로 귀촌을 결심한다.

4계절 내내 회색빛인 도시를 벗어나니,
비로소 푸르기도 했다 붉어지는 자연의 색이 느껴진다.마을사람 누구 하나 서두르는 이 없고,
밥 때가 되었는지 시골 된장 냄새가 진동한다. 밤이 되니 창밖의 별도 쏟아질 듯 반짝인다.
아! 농촌으로 오길 참 잘했다. 근데 우리 내일부터 뭐 먹고 살지?
[열여섯, 중3]
세상의 중심은 나! 반항과 허세는 기본, 인생 최대의 적은 부모와 꼰대들이다.

사랑보단 친구가 먼저, 쪽팔림은 죽기보다 싫다. 어른들 눈에는 아직 어리지만, 이미 다 컸다고 믿는, 아니 그렇게 믿고 싶은 이 구역의 진짜 미친 녀석들! 바로 중딩이다!

이 드라마는 오합지졸 해남서중 배드민턴부 라켓소년단의 소년체전 도전기이자, 도시를 떠나 땅끝마을 해남으로 내려와 삼시세끼 자급자족하는 농촌 라이프이며, 매 순간 어느 방향으로 튈지 모르는 셔틀콕과 싱그러운 봄을 닮아있는 열여섯, 중3 소년 소녀들의 성장기



인물관계도




출연진 정보




인물정보

윤현종 (김상경)

- 최강 친화력과 넉살을 갖춘 능청스러운 헐랭이!
- 아들 윤해강, 딸 윤해인, 아내 라영자

국가대표를 지냈지만, 현실은 생활체육 강사를 하며 회원들 비위 맞추는 게 일.

어딘가 부족해 보여도 정 많고 사람이 좋아 손해를 보는 케이스로 친구 빚보증을 시작으로 집안은 점점 가난해지고 더이상 도시에서 버틸 수 없게 되자 선배의 권유로 농촌으로 귀촌 했다.


윤해강 (탕준상)

- 야구부 도시서년 깡촌에서 배드민턴을 시작하다.

평소에 화가 많은 다혈질로 말투나 행동이 까칠. 서울 생활 16년 원치않는 전학으로 인해 그 정도가 더욱 심해졌으며 필요 이상으로 센 척, 쿨한 척을 하나 개와 귀신은 무서워하는 쫄보

경기든 일상에서든 지는 건 못참는 승부욕을 가졌지만 연애 경험 1도 없는 사랑보다 우정이 좋다는 모태솔로 의리남.


방윤담 (손상연)

- 외모와 실력을 겸비한 인스타 팔로워 10만을 꿈꾸는 전국구 관종

자기애 넘치는 전국구 인기남, 눈 뜨면 SNS부터 확인하는 관심종자.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쓸데없는 내기를 제안하는 내기중독자, 하지만 강한 스매시가 주특기인 공격형 선수로 전국대회 단식 8강까지 진출하는 팀의 에이스

대도시에서 스카우트 제안을 받지만 매번 거절중! 이유는 불분명.


나우찬 (최현욱)

- 해남서중 힙합왕

교우들과의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모든 면에서 섬세한 성격의 소유자.

교장 선생님에게도 힙합식 인사를 건넬 정도로 모든 게 힙합이지만, 군인인 아버지에게는 다나까 말투를 사용한다. 아버지는 아들이 운동하는 걸 못마땅해 하고 있어 차후 부대 발령 시 전학을 고려하고 있다.

최근 배드민턴 실력도 정체중으로 스매시에 힘이 부족하고 체력과 지구력도 현저히 떨어진 모습을 보인다.


이용태 (김강훈)

- 배드민턴 알쓸신잡이자 투머치토커

배드민턴에 대해 A부터 Z까지 모르는 게 없는 전형적인 TMI 이자 TMT 투머치토커. 민간요법에도 능통하여 독초와 약초 구분은 물론 자연과 농사에 대해서도 모르는 것이 없다.

부원 중 우찬과 각별하고 많이 의지하녀 이용대 덕후로 순발력 있는 네트플레이 등 전반적으로 안정된 경기력을 발휘하지만, 자신만의 주특기가 없다는 것이 단점!

라영자 (오나라)

- 배드민턴계의 살아있는 전설의 카리스마!
- 남편 윤현종, 아들 윤해강, 딸 윤해인

아시안 게임 여자 단식 금메달리스트, 배드민턴계의 살아 있는 전설!

현재는 전국 1등 제일여중 코치로 코트 안팎의 전략과 정치, 모든 것이 완벽한 카리스마 여장부.

누구보다 무섭지만,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모든 걸 해내는 열정과 본인보다 아이들을 우선하며 경기 며칠 전부터 아이들 주변 상황을 체크하는 세심함을 가졌다.



한세윤 (이재인)

- 최연소 국가대표를 꿈꾸는 배드민턴 소녀

청소년 중학교 국가대표 에이스!
초6 때 이미 시즌 전관왕 등극. 타고난 재능보다 꾸준한 연습으로 만들어진 노력형 천재, 완벽주의이자 연습벌레로 때론 피곤한 스타일!

지는 것, 싫은 소리 듣는 것을 죽기보다 싫어하고 체력훈련에서도 남자 선수들을 이기고 1등을 차지할 만큼 악바리.

우는 모습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을 만큼 감정을 잘 숨기지만 가끔 경기 중에 감정이 드러나는 플레이를 하는 경우가 있어 지도가 필요하다.



이한솔 (이지원)

- 좋아하는 것도, 하고 싶은 것도 많은 금사빠 여중생

해남제일여중 군기반장으로 후배 앞에선 까칠한 말투의 무서운 선배. 욱하는 기질도 있어 남자 선수들도 한솔의 눈빛과 말발에 꼼짝 못 하고 주눅든다.

3년째 세윤의 복식 파트너로 경기 중 항상 상대의 타깃이 되는 것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세윤과 비교될 때는 2인자 콤플렉스도 다소 있다.

금방 사랑에 빠지고 외모, 수다, 연예인에 관심 많은 10대 소녀.


라켓소년단 움짤

영상미가 너무 예쁜 드라마 네요.

국내 드라마 최초로 배드민턴을 소재로 한 스포츠 성장드라마라는 점에서 새로운 되욬 작품을 연출한 조영광 감독은 스포츠에서 피어나는 애틋한 희로애락과 인간관계를 함축하여, 모든 계층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로 방향을 잡았다고 밝혔는데 과연 이 드라마가 특정 세대가 아닌 모든 연령대에서 골고루 사랑받는 힐링드라마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전작 조선구마사의 불명예스러운 조기종영으로 2개월만에 SBS에 월화드라마로 돌아온 라켓소년단. 대박 나길!!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