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펜트하우스 시즌3 언제?


펜트하우스 시즌3가 드디어 오늘 6월 4일 베일을 벗고 오후 10시에 90분 편성으로 첫 방송됩니다.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는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서스펜스 복수극 입니다.

방송시간 : 금요일 밤10시~11시30분
몇부작 : 12부작
연출 : 주동민, 박수진
극본 : 김순옥 작가 (아내의유혹, 황후의품격)
음악 : 김준석 (비밀의숲, 리턴) 정세린
제작비 : 80억4천만원
특별출연 : 박상면, 정영주 등




펜트하우스 시즌3 몇부작?



김순옥 작가와 주동민 PD가 만든 펜트하우스는 원래 시즌1 20부작, 시즌2 12부작, 시즌3 12부작, 총 44부작으로 편성 예정이었습니다.

시즌 1 에서 하루 결방으로 인해 한 회가 추가로 늘어나면서 21부작으로 끝나게 되었고 시즌2가 12부작에서 풀 스토리가 많아 1회를 더 연장하게 되면서 13부작으로 종료

시즌 3도 기존 45부작으로 11부작 이지만 추후 기사를 통해 12부작 편성이 확정되었으며 스폐셜 1회 펜트하우스 III 히든룸 - 끝의 시작 까지 편성 되었습니다.



펜트하우스 시즌3 오프닝 뜻

항상 많은 힌트와 스포일러들이 포함되었던 오프닝이 공개 되었습니다. 붉은 빛이 돌았던 시즌2 와는 달리, 시즌 1보다 어두운 금빛 테마 분위기에서 시작하는데요.

오윤희가 붙잡고 있는 금색 (오윤희 욕심을 상징)끈이 녹슬었고 시즌 2에서 사망한 것으로 처리되어 동상이 부서지는 모습으로 묘사 되었던 심수련은 폭발사고로 생사불명이 된 로건 리를 안고 슬퍼하는 모습으로 변경되었습니다.(시즌1에서는 민설아를 끌어안고 있었습니다.)


시즌 3에 새로 합류하게 된 유동필과 백준기가 무기를 들고 덤벼드는 모습이 추가되었습니다. 유동필의 동상은 망치를 들고 있으며 백준기의 동상은 카두케우스 지팡이를 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단태에게 복수하려는 로건의 자리가 없어지고 이 두 사람이 차지한것을 보면 각자의 방법으로 복수할 것을 의미하는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에 헤라상이 붕괴되며 금색 장식 및 헤라상에 동상들을 보면 전체적으로 금이 가고 녹슨 듯한 모습이 보이는데요. 이는 헤라팰리스의 몰락과 붕괴를 암시하는 것으로 추정 됩니다.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


펜트하우스2 에서는 엄기준(주단태), 천서진(김소연), 이규진(봉태규), 고상아(윤주희), 강마리(신은경), 하윤철(윤종훈), 오윤희(유진) 등이 죗값을 받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엄기준은 감옥에서 갈고 있던 칼끝이 로건리(박은석 )을 향하는 모습이 그려지며 시즌3에 대한 관심이 모였습니다.


펜트하우스3 하이라이트


펜트하우스3 첫 방송 전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은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라는 성경 구절로 시작되는데요.



구치소 내에 펜트하우스라고 불리는 데가 있는데 라는 말을 듣고 눈빛을 번뜩이는 주단태와 반쯤 정신이 나간 상태로 소리치며 노래를 부르는 천서진이 등장합니다.





또한 구치소 내 권력자 앞에서 무너지고 서로를 짓밟고 탐하는 악인들의 모습이 차례로 나타나면서 악인들, 돌아오다 라는 자막과 대한민국 법이 이렇게 물러 터져도 되는 거야? 라는 강마리의 음성이 들리면서 징역형을 받고 수감된 악인들이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천서진이 수많은 기자들 앞에서 주단태를 휘두르면서 거짓 행세를 벌이는 데 이어, 심플하게 서로 이용하자는 거야. 손에 돈을 쥘 때까지 라며 주단태와 계약을 이루는 모습으로 궁금증을 치솟게 했습니다.


그리고 헤라펠리스 동상앞에 쓰러진 또 하나의 시체. 과연 하윤철의 죽음일까요?




티저 영상





한장으로 보는 펜트하우스 시즌 1 2 3

시즌1
시즌2
시즌3


이거 하나면 시즌1 2 정주행 완료 , 단 한 장에 모든 것이 담겨 있는 펜트하우스




온라인 제작발표회

2021년 6월 4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온라인 제작 발표회를 열었습니다.


스틸사진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