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JTBC 토요드라마 알고있지만은 10부작으로 주 1회 편성이 확정되었는데요. 오는 6월 19일 오후 11시 첫 방송 됩니다. 또한 배우 한소희와 송강이 주연을 맡은 알고있지만의 일부 회차가 19세 등급으로 편성될 전망으로 대학교 판 부부의 세계를 예고 하고 있는데요. 송강 한소희 두 사람은 94년생 올해 28살 동갑내기 입니다.



드라마 알고있지만 정보

알고있지만, 2021

(Nevertheless)

 

장르 : 하이퍼리얼리즘 로맨스
방송 시간 : 토요일 오후 11:00
방송 기간 : 2021년 6월 19일 부터 2021년 8월 21일
방송 몇부작 : 10부작
제작 : 비욘드제이 / StudioN / jtbc스튜디오



연출 : 김가람(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마성의 기쁨, 뱀파이어 탐정)
극본 : 정원
원작 : 네이버 웹툰 / 정서 알고있지만
출연진 : 한소희, 송강, 채종협, 이열음, 양혜지 외
스트리밍 : TVING, 넷플릭스

 



알고있지만 일부회차 19세 편성


JTBC 새 토요스페셜 알고있지만 관계자 드라마의 일부 회차 19세 등급 편성을 논의 중에 있다고 합니다. 동명의 인기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알고있지만은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한소희)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송강)의 하이퍼리얼 로맨스로 지나치게 달콤하고 아찔하게 섹시한, 나쁜 줄 알면서도 빠지고 싶은 스물두 살 청춘들의 발칙한 현실 연애가 색다른 설렘과 공감을 담은 드라마 입니다.





첫 방송에 앞서 알고있지만 은 20대들의 강렬하고 솔직한 로맨스를 현실적으로 그리기 위해 보다 과감한 전개를 펼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대학교 판 부부의 세계를 기대해볼만한 거침없는 연애 스토리가 펼쳐질 것으로 전체 분량에서 일부 회차는 19세 관람가 등급 편성을 조율중 이라고 합니다.




 

 

 

원작과의 싱크로율

한소희 나이 프로필


본명 : 이소희 (Lee Sohee)
생년월일 : 1994년 11월 18일 출생 나이 28세
신체 : 키 165cm 몸무게 47kg 혈액형 AB형
MBTI : INFP-T

학력
단구중학교 (졸업) / 울산여자고등학교 (전학) / 울산예술고등학교 (미술과 / 졸업)

2016년 샤이니 Tell Me What To Do 뮤직비디오 데뷔

한소희는 유나비 그 자체 인것 같네요.

 

 

송강 나이 프로필


생년월일 : 1994년 4월 23일 출생 나이 28세
고향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신체 : 키 185cm, 몸무게 68kg, 혈액형 B형
가족 : 부모님, 남동생
MBTI : INTP

학력
창현고등학교 (졸업) / 건국대학교 (영화예술학 / 학사 재학)

2017년 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데뷔

 


알고있지만 인물관계도


알고있지만 인물관계도

출연진들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서 파악하기가 더 쉬운데요.

오빛나, 유나비, 박재언, 양도혁, 윤설아 위주로 흘러가게 됩니다.

 

 

 

인물정보

유나비
22살 대학생이며 엄마와 둘이서 살고 있다. 이름을 엄마와 이모가 지어줬다는 걸 보아 유나비의 생물학적 아빠는 유나비 엄마가 유나비를 임신하기 전에 떠난 것으로 추측 하고 있다.



흠모하던 미술 학원 강사와 연애하다 상대의 바람으로 헤어져 상처를 얻게 되고 그런 유나비의 곁에 박재언이 나타난다.



박재언과 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소위 친구지만 연인은 아닌 애매한 사이가 되며, 이마저도 오래가지 못하게 되는데.. 유나비는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도망치듯 고향으로 내려간다. 거기에서 어릴 때 잠깐 만났던 양도혁과 재회하고, 유나비는 박재언과의 담판을 짓기 위해 다시 돌아온다.






박재언
유나비와 동갑. 유년 시절에 부모님이 모두 교사인데 교사와 부모답지 못한 행동을 한다. 일례로 각각 불륜 상대를 집으로 데려와 재언 앞에서 물고 빠는 모습을 보인다.



이를 유나비한테 말해 서로 유대감이 강해지는 듯 하였으나 유나비가 돌아오자 제대로 사귀자고 한다. 취향은 머리 묶은 여자



유나비 / 배우 한소희

사랑은 뭘까

먼저 사랑은 못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한소희) 입니다. 겉보기엔 차가워 보이고 말수도 없오 도도해 보인다는 소리를 많이 들으나 의외로 배려심이 깊고 털털한 성격의 소유자. 어릴때부터 자신의 앞가림을 잘 하는 아이였고 특히 미술에 재능을 보이며 무리 없이! 가장 경쟁률이 높다는 미대 조소과에 합격해 지금도 여전히 재능을 살려 조소과의 에이스로 활약 ! 

 

 

박재언 / 배우 송강

나 다시 안보고 싶었어? 난 좋았는데 너 다시봐서

​다음은 썸만은 타고 싶은 남자, 너무나 잘생긴 외모에 로맨틱한 목소리까지 예대의 스타, 박재언(송강) 입니다. 재언은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유쾌하나 실상 누구에게도 일정 이상 관심이 없는 인물로 어릴적부터 재언은 자신의 외모가 호감이라는 사실을 일찍히 알아차렸고 그것을 적극 활용하여 지금까지 지내왔었고 즉, 세상에서 가장 하찮은 것이 사람의 마음이고  마음을 적시적소에 이용하면 뿐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양도혁 / 배우 채종협

다음은 짝사랑 말고 진짜 연애를 해보고 싶은 남자, 감자청년 양도혁(채종협)입니다.

서울에 있는 대학에 오기전까지 쭉 고향에서 자랐고 평생 국수집을 운영해오신 할아버지의 영향으로 조리과에 진학한 도혁! 몇달 전 전역을 하고나서 바로 복학하지 않고 본가에 내려와 지내며 국수집 손자 라는 요리 유튜브 채널을 운영

 

 

 

 

윤설아 / 배우 이열음

재언의 중학교 동창이자 전 여자친구.

예전에 사겼었어요. 근데 다시 만나고 있어요. 어제부터 사귀기로 했는데..

 

재언은 설아의 첫사랑이자, 연인이었다. 키스도 경험도 모두 재언이었다. 오랜 시간을 공유한 덕에, 설아는 재언의 친절한 미소 뒤에 감춰진 어두운 면을 알고 있다. 2 ,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게 되면서 재언과의 관계가 소원해졌다.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한국을 뜨게 여러 이유 재언도 있었다. 그에게 이상 휘둘리고 싶지 않다는 마음. 하지만 결국 재언을 잊을 없었고, 방학을 맞아 큰맘 먹고 한국에 들어왔다. 집을 벗어나고 싶어 하는 재언에게 함께 한국을 떠나자고 제안하려 했던 . 재언은 여느때처럼 연락을 하자마자 한달음에 달려왔다. 그런데, 뭔가 달라졌다. 비어있던 재언의 눈이 누군가를 원하고 있었다. 세상 누구보다도 재언에 대해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설아는 처음 보는 재언의 모습에 안도하면서도, 한편으로 서운하다.

 

 

오빛나 / 배우 양혜지

나비의 절친, 학생회

오빛나 질량 보존의 법칙. 오빛나는 어디든 존재한다. 그런데 만약 당신의 주변에 오빛나가 없다면, 당신이 오빛나일 것이다. 모르는 없는 조소과의 정보통. 눈치가 빨라 하나를 보면 열을 알고, 온갖 가십거리와 비밀에 24시간 촉을 곤두세운다. 구미가 당기는 앞에서는 우전도 의리도 사라지는 스타일. 철저히 번능에 충실, 자유로운 만남을 추구하지만 가급적 학교 연애는 지양하려는 . 다른 사람들의 가십은 재밌지만, 본인이 주인공이 되는 싫기 때문이다. 그런데 절친한 동기 규현이 이런 빛나의 철칙을 깨부수려 한다.

 

 

 

서지완 / 배우 윤서아

빛나의 절친. 학생회

윤솔과는 극과 극일 정도로 감성적이며 솔직한 기분파. 학창시절 내내 단짝이었던 솔을 따라 힘들게 조소과에 들어왔지만, 3학년이 된 지금까지도 미술에는 크게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

 

 

 

안경준 / 배우 정재광

조소과 조교

나비와 재언의 조소과 선배이자 대학원생. 민영과 함께 과사 조교로 근무 중이다. 인싸력 만랩으로 후배들은 물론 주변 사람들을 챙기느라 일을 늘리는 타입. 때문에 과사 사무실은 경준을 찾는 학생들로 항상 북적인다. 민영에게 오지라퍼라는 핀잔을 들으면서도 마냥 즐겁기만 경준. 그만큼 주위에 사람이 많다.

 

 

남규현 / 배우 김민귀

빛나의 절친. 학생회

과 동기이자 같은 학생회인 빛나와 절친한 사이. 훈훈한 외모에, 밝고 둥글둥글한 성격으로 주위에 친구가 많다. 연애에 있어서는 보수적인 면이 있어, 개방적인 연애관을 가진 빛나와 자주 투닥거린다. 이처럼 친구로는 좋지만 이성으로는 서는 성격도, 연애에 대한 생각도, 그 무엇 하나 맞는게 없는데.. 어느 날부턴가 자꾸만 빛나에게 눈이 간다.

 

 

윤솔 / 배우 이호정

나비의 절친. 학생회

교수들이 주목하는 조소과 에이스로, 매사 성실하고 신중한 편이다.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일정 거리를 지키는 담백한 타입. 예외가 있다면, 중고등학교 동창이자 같은 지완 뿐이다.

 

 

 

 

알고있지만 촬영지 촬영장소

드라마 특성상 캠퍼스에서 주로 촬영을 하는데요.

촬영지 위치는 울산대학교와 안동대학교 에서 촬영 했습니다.

 

울산대 주소는 울산광역시 남구 무거동 665

안동대 주소는 경상북도 안동시 송천동 388

 

 

원작 결말 정보

웹툰원작 결말을 두고 원작처럼 가야한다 와 남주 갱생+ 찐사랑 해피엔딩으로 각색해야한다 라는 의견이 분분 한데요.



원작에서는 인싸 남자 주인공 박재언이 여자주인공 나비에게 어장을 치게 되고..

갱생 못하고 쓰레기로 끝나는 내용인데요.


여자주인공 나비는 다른 남자랑 사귀게 되지만..


마지막에 남친도 의심을 하게되면서 찝찝하게 끝나는 결말을 보여주는데요. 결국 나비는 계속 박재언(남주) 에게 벗어날 수 없다는 의미로 끝이 납니다. 마지막까지 찝찝하고 기분 드러운 게 원작의 매력 입니다.


네이버 웹툰 바로가기

 

알고있지만

"넌 내가 나비라는걸 알고 있잖아."알면서도 빠지고 싶은 사랑<투명한 동거> 정서 작가의 신작

m.comic.naver.com

 

알고있지만 티저 영상

 

포스터 촬영 현장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