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영국 콘홀에서 열린 G7 정상회의와 오스트리아 국빈 방문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유럽 순방 마지막 장소인 스페인 바라하스 국제공항에 잘 도착했습니다! 🇰🇷🇪🇸


문 대통령 2박3일 스페인을 국빈방문 일정

  • 공식환영식
  •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주최 국빈만찬
  •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 회담 및 공동기자회견
  • 스페인 상원 의회 및 마드리드 시청 방문


특히 마드리드에서의 그린 디지털 비즈니스 서밋, 바르셀로나에서의 한-스 관광라운드테이블 등 경제 협력을 위한 일정에 참석할 예정이며 이번 스페인 국빈방문은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는 14년만입니다. 지난해 수교 70주년을 맞은 양국은 이번 만남으로 우호 협력 관계를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격상하게 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스페인에서 맞이하는 첫 국빈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협력 증진, 안정적인 통상환경 조성을 위한 세관 분야 협력 강화, 친환경 미래 산업과 경제 분야 협력 다변화 등에 대해 논의한다고 합니다.



스페인 왕실 문재인 대통령 저녁 만찬 유투브 생중계

현지시각
문재인 대통령 / 펠리페 6세 국왕


오스트리아 국빈 방문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스페인으로 이동해 2박 3일 동안의 국빈방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현지시각 15일 오후, 우리 시간으로 어제 밤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 있는 바라하스 국제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스페인 국빈방문은 지난해 수교 70주년을 맞아 이뤄졌던 지난 2019년 10월 펠리페 6세 국왕의 국빈 방한에 대한 답방 형식입니다.



2019년 10월 23일
스페인 국왕 방한 영상

환영식 및 의장대 사열 및 전체 영상
환영식 및 의장대 사열

첫번째 영상은 환영식 및 의장대 사열을 포함한 다양한 내용 이며 두번째 영상은 환영식&의장대 사열 장면만 있습니다. 이 날을 기억하고 단단히 준비한듯 한 스페인. 감사합니다 스페인!


스페인 국빈 방문 스케일


문재인 대통령 차량으로 모셔오는 모습
오늘 대통령이 탄 펠리페6세 국왕전용차량은 롤스로이스 팬텀4로 1950년-1956년까지 딱 18대만 생산된 차 라고 합니다.

노무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스페인이 4대를 보유 중이고 그 중 1대인 국왕전용차량을 오늘 한국 대통령 의전용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번호판 자리에 숫자 대신 왕관이 있으며 과거 노무현 대통령도 탔었던 차 입니다.



국가 연주
보고

펠리페 6세 국왕이 주최하는 환영식에 참석해 군악대가 애국가와 스페인 국가를 연주하는 것을 지켜봤습니다.


워킹
끝없는 환영식
다 끝나고 문대통령 박수



문 대통령은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초청 공식 환영행사에 참석한 뒤 마드리드 시청을 방문하고 국왕 주최 국빈 만찬에도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펠리페 6세 국왕의 환대에 사의를 표하며 2019년 스페인을 방문한 우리 국민이 처음으로 60만 명을 넘었다는 점을 소개하면서 한국에서도 스페인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마드리드 시장



이어 수도 마드리드의 시청을 방문해 마르티네스 알메이다 시장에게 행운의 황금 열쇠를 선물 받은 뒤 이 행운의 열쇠가 대한민국과 한반도에 큰 영향을 가져다줄 것으로 믿는다면서 황금 열쇠로 코로나 극복의 문을 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빈만찬 둘째 날에는 페드로 산체스 총리와의 회담 및 오찬을 하고, 스페인 상원을 방문한 뒤, 바르셀로나에서 경제인 행사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외교에서 대통령은 해당국가를 대표하는 아이콘입니다. 이번 유럽순방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받는 환대는 대한민국 국민에 대한 존경과 환대이기도 한 것이죠. 국민이 느껴야 할 환대를 무시하고 있는 언론이 참 아쉽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