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인도에서는 코로나19의 델타 변이 가 한 번 더 변이를 일으킨 델타 플러스 변이 의 감염사례가 보고되었슴니다. 전 세계적으로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더 강력한 변이의 출현까지 더해져 전 세계적으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 뜻

그리스어 알파벳(Greek Alphabet)에 따라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들의 이름을 짓고 있는데요.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 는 2020년 12월에 인도(India)에서 처음 발견되었기 때문에 발생지의 이름을 따서 원래는 인도 코로나 변이체(Indian coronavirus variant)라고 불러야 하지만 이제는 새로운 작명체계에 따라 델타 변이 바이러스 라고 불리웁니다.


인도 델타 플러스 변이


인도 연방정부의 보건장관 라제시 부샨은 6월23일(현지시각) 언론 브리핑에서 새로운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마하라슈트라주 등 3개 주에서 22건 발견되어 면밀히 추적 관찰 중이라고 데페아(dpa)가 보도했습니다.

인도코로나19 감염자 2999만여명(세계2번째)
사망자38만9천명


인도의 새로운 변이의 감염 사례는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인도 정부는 이날 델타 플러스 변이를 애초 관심 변이로 지정했다가 몇 시간 만에 우려 변이로 위험성 평가를 상향 조정하기도 했습니다.



델타 플러스 변이


이 새로운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감염자 옆에서 걸어가기만 해도 감염될 정도로 감염력이 강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인도 매체인 인디아투데이는 인도 최고 의료기관인 전인도의학연구소(AIIMS) 란딥 굴레리아 소장이 최근 인도에서 나타난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델타 플러스(B.1.617.2.1 또는 AY.01)가 전염력이 매우 강하다고 경고했다고 보도 하고 있습니다.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는, 기존 바이러스보다 60% 남짓 전염력이 더 강한 델타 변이가 또 다시 변이를 일으킨 바이러스로 전파력이 더 강해졌고 폐세포의 수용체와 더 강력히 결합하는 특성을 지녔다고 힌두스탄 타임스 가 인도 보건 당국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델타 플러스 변이의 구체적인 전파력과 독성에 대해서는 현재 평가가 진행 중이며 라제시 부샨 장관은 델타 플러스 변이에 대해 임상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면밀히 연구 중이며 결과가 나오면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 델타변이 감염


최근 국제적으로 우려가 커지는 인도발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추가로 35명이 나왔습니다. 한국의 지난주 변이 바이러스 검출 비율은 35.7%로 영국, 미국, 일본 등 외국과 비교해선 아직 낮은 수준이지만 지난해 12월 이후 국내에서 변이 바이러스에 걸린 확진자는 총 2225명이고 이 중 델타 변이는 190명 입니다.




델타바이러스 백신 효과


각 백신별 델타바이러스 예방 효과 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등의 백신 모두 2차 까지 접종해야 예방효과가 높아집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