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슬의생 시즌2 정보

방송시간 : 목요일 드라마 밤 9시
방송기간 : 6월17일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첫방송
몇부작 : 12부작
채널 : tvN, 넷플릭스
연출 : 신원호
극본 : 이우정
스트리밍 : 티빙, 넷플릭스



시즌제 드라마인 슬기로운 의사생활(슬의생) 시즌1은 한 주에 1회씩, 2020년 3월 12일에 첫 방송을 시작 5월 28일까지 방송 되었는데요. 1년 만에 다시 돌아온 시즌2 역시 1주일에 1회 목요일 방송 됩니다.

목요일 드라마로서 tvN 은 물론이고 OTT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 티빙 에서 모두 시청이 가능 합니다. 인기 척도라고 할 수 있는 시청률의 경우, 시즌 1은 1화 기준 6.4%를 시작으로 하여 매주 상승하더니 마지막회는 14.1%로 마감 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배우들 나이


조정석 나이 42세
정경호 나이 39세
유연석 나이 38세
김대명 나이 41세
전미도 나이 40세


슬기로운 의상생활 시즌2 율제병원 주요 촬영지 위치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이대서울병원.

 

 

[이대서울병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부속병원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
2019년 2월 7일 개원
지하 6층, 지상 10층의 1,014병상 규모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결말

 


시즌1이 끝난지 벌써 1년이 지났기에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에 결말 부분을 간단히 설명해 보려 합니다.

먼저 송화(전미도)는 심해지고 있는 목 디스크 때문에 병원 원장을 만나 지방 근무를 자청하고 친구들에게 말했고 한익준(조정석)은 떠나기 전 마음속 한켠에 숨겨두었던 송화에 대한 마음을 조심스레 고백 했습니다.

정원은 신부가 되기로 마음을 먹었고 정원의 엄마(김해숙)로사는 장겨울 선생을 찾아가 아들을 붙잡아 달라고 부탁합니다. 겨울은 정원에게 하느님 말고 제 곁에 있어주면 안되냐며 좋아한다 고백하고, 정원은 키스하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합니나.

익순(곽선영)은 영국으로 공부하러 떠났고 준완(정경호)은 그런 익순에게 커플링을 선물로 소포를 보냈지만 익순에게 보낸 반지는 수취인 불명으로 반송 되게 됩니다.

석형에게 우연을 가장하여 역까지 차를 태워달라고 한 추민하(안은진)는 차 안에서 석형(김대명)에게 좋아한다고 돌직구를 던지며 모른체 하지 말아달라고 고백하고 이후 석형에게는 전 부인 윤신혜 에게 전화가 걸려옵니다.



등장인물 관계도

 


이익준(男 / 의대 99학번, 간담췌외과 조교수 / 40세)
안정원(男 / 의대 99학번, 소아외과 조교수 / 40세)
김준완(男 / 의대 99학번, 흉부외과 부교수 / 40세)
양석형(男 / 의대 99학번, 산부인과 조교수 / 40세)
채송화(女 / 의대 99학번, 신경외과 부교수 / 40세)


간담췌 외과 이익준 주변인물
간담췌외과의사 : 장겨울, 종세혁
간담췌에과간호사 : 송수빈, 이영하, 김재환, 국해성, 함덕주
주변인물 : 이익순(익준 여동생), 이우주(익준 아들), 왕이모(익준 집 입주도우미)



소아외과 안정원
소아외과 의사 장겨울
소아외과 간호사 한현희
주변인물 정로사(정원 엄마) 주종수(율재재단 이사장)



흉부외과 김주완
흉부외과 의사 도재학, 천명태
흉부외과 간호사 소이현



산부인과 양석형
산부인과 의사 추민하, 명은원
산부인과 간호사 한승주 은선진
석형 엄마 조영혜



신경외과 채송화
신경외과 의사 용석민 허선빈 민기준
신경외과 간호사 황재신


그외인물들
응급의학과 봉광현, 선우희수
장윤복, 장홍도, 임창민, 최성영, 주전, 권순정, 이지훈, 황배진


슬의생 시즌2 첫방송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는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 의대99 학번 동기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 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삶의 희로애락을 선사할 반가운 익준(조정석 분), 정원(유연석 분), 준완(정경호 분), 석형(김대명 분), 송화(전미도 분)의 다시 시작된 이들의 병원 라이프와 소소하고 평범한 일상은 다양한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이는데요. 첫 방송을 통해 각자 주변의 인물들과 조금씩 관계의 변화를 맞이할 다섯 친구의 모습도 주요 관전 포인트 이겠네요.

신원호 감독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제작발표회를 통해 따뜻한 드라마였으면 좋겠다. 거리 두고 살기 전의 평범했던 일상을 기억하게 해주는, 그 체온과 정을 잊지 않게 해주는 드라마로 기억되길 바란다라며 시즌2에 대한 기대를 전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제작진은 특별하고 거창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따뜻한 웃음 그리고 감동과 위로를 줄 수 있는 작품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다며 더 깊어진 다섯 친구의 케미와 희로애락 스토리를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습니다.

 

배우 이규형 박지연 특별출연

이규형 나이 83년생 39세

박지연 나이 88년생 34세

이규형, 박지연이 tvN 새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에 특별출연합니다. 이규형, 박지연은 무대와 브라운관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는 배우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으며 다수의 무대에서 다진 탄탄한 연기력, 스펙트럼 넓은 캐릭터 소화력을 갖춘 이들이 슬기로운 의사생활2에서 어떤 역할로 등장할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는데요.

 

이규형은 이미 슬기로운 감빵생활 에서 신원호 감독과 인연을 맺기도 했었으며 비밀의 2 에서 눈도장을 찍은 박지연은 전미도처럼 뮤지컬과 드라마를 활발하게 오갈 것이라 촉망받고 있는 뮤지컬계 스타 명 입니다. 박지연은 윤신혜 역으로 김대명(양석형 역활)의 전부인으로 등장 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