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무도 이예준 PD꿈나무

유퀴즈에서는 과거 무한도전의 무도를 부탁해 특집에 출연했던 꼬마 pd 이예준씨가 출연했는데요. 당시 초등학교 5학년이었던 이예준씨는 무려 500대1의 경쟁률을 뚫고 무한도전의 일일 감독으로 활약하며 한다면 한다는 서바이벌 게임으로 무한도전 한 회를 직접 기획했었고, 비상한 머리, 논리적인 발표 능력과 더불어 긍정적이고 당당한 태도로 어른들에게 남다른 깨달음을 주기도 했었습니다.

특히나 이예준 pd는 촬영 전 결과에 부담 느끼지 말고 최대한 재밌게 즐겁게 참여 해줬으면 좋겠다고 무한도전 멤버들에게 말했으며 이에 유재석은 우리도 열심히 하지만 가끔 생각대로 안 될 때가 있는데.. 감독님은 부담이 안 되시냐고 물었고 이예준pd는 네라고 즉답하며 거장 이예준이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었습니다.


무한도전 이예준편


그런 그가 성인이 되어서 유퀴즈에서 유재석과 재회를 했는데요. 이예준 pd 나이는 벌써 21살로 폭풍 성장한 모습으로 등장했습니다. 유재석을 보며 마음속 pd라는 꿈의 씨앗을 키웠다는 이예준 pd는 현재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21학번으로 입학한 새내기의 캠퍼스 생활부터 새싹 pd로서 구상 중인 차기 작품까지 솔직하게 전하며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서울대학교라니 정말 올바르게 잘 자란 바른성장의 예라고 할수 있겠네요.



울티마 톤즈 이태석 신부의 제자 토마스 타반 아콧


유퀴즈에선 울지마 톤즈 이태석 신부님의 제자인 토마스 타반 아콧 선생님이 등장했습니다.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故 이태석 신부님과 인연을 맺은 자기님은 이태석 신부님의 뜻에 따라 2009년 한국으로 온후 인제대 의과대학 졸업을 마치고 의사고시 합격 현재 의과 의사로 활동중입니다.

이태석 신부

본명 : 이태석
출생 : 1962년 10월 17일
고향 : 경상남도 부산시 남부민동
가족관계 부모님, 10남매
선종 : 2010년 1월 14일 (향년 47세) 서울성모병원

학력 광주가톨릭대학교 (신학과 / 학사) 인제대학교 (의학 / 학사)
가톨릭(세례명: 세례자 요한) 소속 살레시오회 소속



이태석 신부님이 심은 씨앗이 자라 의사라는 열매를 맺게 됐고, 다시 그 열매가 고향에 병원이라는 씨앗을 널리 퍼뜨리게 될 날을 기대하며 고군분투하는 토마스 타반 아콧 선생님의 열정은 뭉클함을 자아낼 예정입니다. 한국에 온 지 한 달이 됐을 무렵인 2010년 1월 14일 대장암 투병을 하던 이태석 신부가 세상을 떠났고 토머스는 신부님은 나에게 친형 같은 존재였다며 가슴이 무척 아팠다 전하며 임종 하루 전 신부님이 당시 산소마스크를 하고 있었는데, 원래 알고 있던 신부님의 모습이 아니어서 충격을 받아 눈물만 계속 났다고 밝혔습니다.

토머스는 자신의 뒤를 잇기를 바랐던 신부님의 뜻에 따라 2012년 김해에 있는 인제대 의대에 진학했고 의학 용어 중엔 한자도 많아 공부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니었다고 하는데요.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면 농구나 헬스같이 땀을 흘리는 운동을 하거나 개그콘서트 같은 예능 프로그램을 보는 것도 그에게 좋은 스트레스 해소법이었다 전했습니다.

레지던트 마친 뒤 외과 전문의 되어 고국 돌아갈 예정


토머스는 왜 외과인가 라는 질문에 남수단에서 가장 필요한 일이니까라고 강조했고 수단에는 외과 의사가 많지 않고 대부분이 내과 라며 이태석 신부님의 정신과 토머스 정신을 합쳐서 할 수 있는 데까지 봉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있습니다.



sg워너비 김진호 어머니 노기화 씨


유퀴즈에서는 가수 sg워너비 김진호의 어머니가 출연해 자신의 이야기를 전했는데요. 김진호 어머니 노기화씨는 편지를 쓰는 분을 온기 님이라고 하고 저희를 온기 우체부라고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노기화씨는 그분들도 저희들을 모르고 저희들도 그분들을 모르니까 고민 편지를 보낼 때 자유로울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진호 엄마 노기화씨는 아들이 많이 하는 말에 대한 질문을 받았는데요. 이에 대해 노기화씨는 우리 엄마 멋있어, 최고야, 나이스라고 설명해 웃음을 안겼는데요. 자신이 온기 우체부가 된 계기, 온기 우편함에 담긴 다양한 사연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온기우편함은 손편지로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비영리단체로 누구나 사무치게 외로운 밤을 보낼 때가 있고, 울적해지는 순간이 있고, 위로 받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어요. 이 마음을 익명으로 털어 놓을 수 있는 곳, 내 이야기를 익명 편지로 보내면 손편지로 답장이 오는 곳이 우기우편함입니다.

온기우편함 설치 위치

① 삼청동 돌담길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
② 덕수궁 돌담길 : 서울시 중구 서소문동 37-5
③ 군자 어린이대공원역 1번 출구 : 서울시 광진구 군자로 121 (1번 출구 나와서 왼쪽 코너로 돌면 보입니다)
④ 혜화동 마로니에공원 입구 :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177
⑤ 명동 우표박물관 :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70, 지하 1층 우표박물관
⑥ 노량진 고시촌 :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동 55-4 (노량진역 5번 출구 나와서 왼쪽 코너로 돌면 보입니다)
⑦ 신림동 고시촌 :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1555-1
⑧, ⑨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콜센터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83 2층, 4층





또한 sg워너비 김진호의 어머니인 노기화씨는 아들의 엄마의 프로필 사진은 왜 꽃밭일까 노래 비하인드스토리와 아들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경험담을 공유하며 잔잔한 울림을 줄 예정입니다. 김진호 아버지는 중학교 2학년때 일찍 돌아가시고 제대로 된 가족사진이 없다고 가족사를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씨앗 저장고 시드볼트 이하얀 자기님


지구 종말에 대비하는 씨앗 저장고 시드볼트의 이하얀 자기님도 유퀴즈를 찾았는데요.


시드볼트 뜻
씨앗을 저장하는 금고



대한민국과 노르웨이, 단 두 곳에만 존재한다는 시드볼트에는 미래 인류를 위해서 멸종 위기에 놓인 식물의 씨앗이 저장되어 있으며 이하얀 자기님은 봉화군 백두대간 46m 지하에 위치한 국가보안시설 시드볼트의 엄격한 출입 절차, 보관 중인 씨앗의 종류, 유재석과 조세호를 놀라게 만든 특별한 씨앗의 정체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전 세계 시드볼트는 몇 개?

세계적으로 종자은행(Seed Bank)는 많지만, 시드볼트는 전 세계에서 단 두 곳뿐입니다.


스발바르 글로벌 시드볼트 - 노르웨이 스피츠베르겐 섬에 위치(작물 위주 저장)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 - 경상북도 봉화군에 위치(야생 식물 위주)

각 나라별 시드뱅크는 존재.


시드볼트 건설 이유


산림 파괴와 기후변화로 인한 생물다양성이 감소가 지속됨에 따라, 기후협약과 생물다양성 협약 등 국제 사회의 협력이 촉구되고 있습니다. 국제 사회 기여를 위해 산림청은 성공적인 산림녹화 경험을 바탕으로, 황폐화된 산림 복원을 위한 중요한 자원인 종자(씨앗)를 현지외 보전할 수 있는 시설을 구상

세계 최초 야생식물종자 영구저장시설인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를 통해 전 세계에 종자 저장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국제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 전 지구적 재난이 일어나게 된다고 해도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에 저장되어 있던 종자로 다시 지구를 푸르게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