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나인뮤지스 출신 이샘(이현주)이 그룹 내 특정 멤버를 향해 서운함을 토로해 공개 저격하면서 논란이 되었는데요. 나인뮤지스 이샘 나이는 35세입니다.


이샘 인스타그램


이샘은 6월 11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처음에 곡 결정 안 했을 때, 경리한테 관련 이야기만 듣고 같이 기뻐했고 응원하는 마음이었어. 그런데 곡이 돌스로 된 거라면 이야기하는 게 맞지 않아? 라고 특정 멤버를 겨냥한 글을 남겼습니다.



그러면서 이샘은 시덥잖은 농담하고, 같이 최근까지 추억 이야기 엄청 했으면서 그 부분은 쏙 빼고 얘기하고. 이야기하다가 그 부분 말하니까 무대연습하고 있다고. 그걸로 처음 들었네. 꼭 필요한 이야기는 일부러 절대 안 하던 모습에서 사람 진짜 안 변하네 싶었다고 섭섭해 했슴니다.



이샘은 이어 이런 얘기할 만한 사람도 아니다 싶어. 그냥 좋게 생각하고, 좋게만 말하고 말았지 뭐. 말해봤자 뒤에서 상황 조종하는 사람이잖아. 그래서 그 관련된 건 말이 통하는 사람이랑 얘기했어라고 말하며 모델 때는 그렇게 언니라고 강조하고, 그룹 때는 제일 나이 많은 이미지 싫다고 같이 늙어가는 주제라면서 언니라고 부르지 말라 그러던 사람아 라면서 몇 줄 더 적었던 건 최소한 예의는 지키자 싶어 지웠다. 그냥 어떤 사람인지 봐 왔다만 또 한번 확인하게 된 건데, 이제 그만 확인하고 싶고 그러려고 해 라고 글을 마무리했습니다.


문현아


이샘은 글에서 저격 대상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작성한 내용을 토대로 봤을 때 저격 대상은 활동 당시 동갑내기지만 빠른 1987년생으로 팀의 맏언니였던 문현아였는데요. 두 사람은 2007년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함께 입상하기도 했습니다.




문명특급 나인뮤지스


이샘의 글은 이날 밤 SBS 문명특급 컴눈명 스페셜(문명특급)을 염두에 두고 쓴것으로 보였는데욬 나인뮤지스는 최근 문명특급에서 돌스로 재결합 무대를 선보인다고 예고했습니다.





이날 무대에는 나인뮤지스로 활동한 멤버 중 소진(조가빈), 혜미, 문현아, 경리, 금조, 손성아, 이유애린, 민하가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NG) 순진한 치약 모르는 치약🎤 K팝 역사상 다신 안 나올 역대급 인트로 나인뮤지스 이유애린

드디어 경리 이유애린 씨를 모시고 나인뮤지스 컴눈명 얘기했어요ㅠㅠ 근데 이제 뜬금없이 나오는 TMI를 곁들인,,, 나 아직도 바보같이 하루도 빠짐없이 나뮤 생각해 하루에도 수백 번씩ㅠ #나

www.youtube.com

나인뮤지스 돌스


이샘 탈퇴 이유?


이샘은 지난 2010년 나인뮤지스로 데뷔 4년 후 그룹에서 탈퇴했는데요. 나인뮤지스 돌스 곡은 이샘이 나인뮤지스로 활동하던 2013년 발매된 곡 입니다.

이샘이 그룹을 탈퇴한 건 지난 2014년이지만 탈퇴보다는 졸업에 가깝습니다. 당시 나인뮤지스 소속사 스타제국은 나인뮤지스의 멤버 이샘(본명 이현주), 은지(박은지)가 4년간 몸담았던 소속 그룹 나인뮤지스에서 졸업한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논란 후 사과한 이샘


그룹 나인뮤지스 전 멤버 이샘이 최근 논란이 된 SNS발언을 사과하며 활동을 그만둔 후 느꼈던 마음을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진정성있는 사과를 전했습니다.



지난 11일 이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올렸는데요. SBS 문명특급 컴눈명(다시 컴백해도 눈 감아줄 명곡)을 통해 다시 무대에 선 나인뮤지스의 준비 과정에 대한 멤버들의 서운함이 담긴 내용이었습니다.



나인뮤지스 출신 이샘은 어제 자신의 인스타를 통해서 20대 초중반 시절에 일만 했다 보니깐 친구가 멤버들밖에 없었다며 활동을 그만두고 함께 일을 하지 않게 되니 모두가 예전 같은 사이는 되지 않았다며 혼자서 어떤 상실감 같은 걸 크게 느꼈던 거 같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서 이젠 모두에게 과거가 된 상황이라 저도 이것저것 따질 거 없이 함께 웃고 얘기하며 추억할 수 있었다며 그래서 함께하는 상상도 해봤던 것이라며 시간이 안 될 거 같아 마음 접고 있었지만 또 맘먹기 나름일까 생각도 들고 괜한 기대심이 조금 생겼었나보다며 문명특급 컴눈명 특집으로 다시 모인 나인뮤지스를 언급했습니다.



이에 일부에서는 뜨기 위한 수단이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왔는데요. 이샘은 그거 한 번 한다고 해서 별 다르게 얻는 거는 없다, 제가 걸그룹 활동을 하겠냐 뭘 하겠냐, 안 한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이어 이샘은 그리고 미안하다, 내가 부정적인 감정을 그렇게 표출하면 안 되는 거였다 뭔가에 눈 앞이 가리워져있었다며 잘 지내길, to 문이라며 사과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샘 사과문 전문

여러분
이 거는 제가 마음 깊은 곳에 구겨놓고있던거를
이번일로 마주하게돼서 말씀드리고싶어요
이걸 마지막으로 저도 현생을 살아갈게요

저는 20대 초중반 시절에
일만 했다보니까
친구가 멤버들밖에 없었어요

근데 활동을 그만두고
함께 일을 하지 않게되니
알게모르게 모두가 예전같은
사이는 되지않는구나 느끼고
혼자서 어떤 상실감같은걸
크게 느꼈던거같아요
그냥 친구들을 한꺼번에 잃어버린 느낌

정말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세상에 홀로 남겨진 것처럼
느꼈거든요
저 나름 혼자만의 우울감이
저를 집어삼켰던 시기라
더 혼자 그렇게 느꼈던거같아요

그리고 왜그랬는지
그땐 아직 활동중인 멤버들이 있으니까
제가 팬들과 따로 소통을 하거나 하면
안될걸로 생각했어요

그러다보니
더더욱 드러나지않고 몇년간 팬들 챙기지도 않은 사람이 되어있었네요

..

어느순간 부터
저는 다시 친구들이 생긴 느낌이었어요
많이만나고지내지는 못했지만
언제연락해도 거리낌 없는 그런 친구있죠
존재만으로도 든든한 친구라고 여겼고
표현이 이상할지 모르겠지만
친구를 다시찾은 안도감?같은
느낌이 나더라구요 이상하게

이젠
모두에게 과거가 된 상황이라생각했어서
저도 이것저것따질거없이
함께 웃고얘기하며 추억할수있었고

그래서 함께하는
상상도 해봤던거고 ..
시간이안될거같아 마음접고있었지만
또 맘먹기 나름일까
생각도들고
괜한 기대심이 조금 생겼었나보네요 제가

아무튼
이게 제가 마주한 제 속 얘기예요
그냥 좀 외로

..

여러분,
제가 그거한번 한다고해서
별다르게 얻는거는 없어요 ,,
제가 걸그룹활동을 하겠어요 뭐하겠어요
하려면 신사장님이랑 지지고볶아야하는데요?
여러분이라면? 하하 ..
전 안해요
(신사장님과는 좋은관계입니다
제청춘을 지지해주고 돌봐주셨는데요
감사함만 남아있어요)

뭘 뜨고싶어서 그런다고 또 ,,
그거하면 뜨나요?
뜨고싶고뭐하고 그런생각은 어릴때나했죠
그런생각 이젠 없어요
..

그리고
저에게 직접적으로는
사랑을 보내주시는 분들이 대다수였지만
반대입장의 많은 분들이 알려주시는 것을
처음에는 마음을 후벼파는것같아서
외면했는데
어느순간 하나둘씩 보기시작했고..

무슨말인지도 알겠더라구요
맞아요 그럴수도 있겠다 싶어졌어요
제가 함께할수 있는 자격까지는 없었던것 같고
가장 비수처럼 콱 박혔던 말이지만
인정하는건 그리어렵지 않았어요
요며칠 느끼게된 것도 있고.
받아들이니
또 이상하게 마음이 편하더라구요

피로하셨을텐데
미안합니다

초반 디엠으로 저도 날이서있어서
같이 싸웠는데
이젠 이해해요
혹시 현생에서 만나면
반갑게 인사나해요


ps. 그리고, 미안하다. 내가 부정적인감정을 그렇게표출하면 안되는거였다 뭔가에 눈앞이 가리워져있었어 잘 지내길. to문



문명특급 컴눈명 뜻 라인업 애프터스쿨 가희 정아 베카 레이나 이주연 나이

2021년 06월 11일 23시 컴눈명 콘서트가 SBS에서 방영되는데요. 현재까지 라인업은 나인뮤지스, 오마이걸, 2PM, 애프터스쿨, 예나X민혁, 최유정X문빈, 소미X대휘X채연, 승희, 승관, 키, 박지윤, 장도연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