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유승민(나이 40세) 국제 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이 일본 도쿄 공항 도착 직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호텔에서 격리 중입다.


    IOC 뜻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IOC)

    한국어 명칭 : 국제올림픽위원회
    설립 : 1894년 6월 23일
    본부 : 스위스, 로잔
    가입국 : 5개 대륙 올림픽 위원회, 206개국
    공용어 : 영어, 프랑스어
    위원장 : 독일 토마스 바흐

     

    IOC 선수 위원 이란?

    IOC 선수위원은 IOC와 현역 선수 사이의 연계를 맡는 역할로 총 1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가운데 12명(하계 8명, 동계 4명)은 올림픽 출전 선수 가운데 선출하며 나머지 7명은 IOC위원장에 의해 종교, 성별 및 스포츠 간의 균형을 고려해 임명되는데 임기는 모두 8년 으로 운영됩니다.


    2014년 선출(2022년 임기 만료)
    Ole Einar Bjørndalen(바이애슬론) - 노르웨이 (2018년 사퇴)
    Hayley Wickenheiser(아이스하키) - 캐나다

    2016년 선출(2024년 임기 만료)
    Britta Heidemann(펜싱) - 독일
    Seung-Min Ryu(탁구) - 대한민국
    Daniel Gyurta(수영) - 헝가리
    Yelena Isinbayeva(육상) - 러시아

    2018년 선출(2026년 임기 만료)
    Emma Terho(아이스하키) - 핀란드
    Kikkan Randall(크로스컨트리 스키) - 미국



     

     

     

     

     

    탁구 유승민 나이 프로필

    이름 : 유승민(柳承敏, Ryu Seungmin)
    국적 : 대한민국
    출생 : 1982년 8월 5일
    나이 : 40세
    고향 : 경기도 부천시
    신체 : 키 178cm

    학력
    인천도화초등학교 / 오정초등학교 / 내동중학교 / 동남고등학교 / 경기대학교 체육학 학사 / 경기대학교 사회체육학과 석사 / 경기대학교 사회체육학과 명예 박사

    종목 : 탁구/ 오른손 / 펜홀더 드라이브

    현직
    IOC 선수위원
    대한탁구협회 회장
    경기대학교 석좌교수
    팀유승민 탁구클럽 단장

     


    대한민국의 전 남자 탁구선수이며, 현역 시절에는 삼성생명 탁구단 소속이었습니다. 은퇴 이후 삼성생명 여자탁구단의 코치를 역임 했고,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IOC선수위원에 당선되어 2024년까지 8년간 직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한때은 한국에서 활동이 가능한 유일한 IOC위원이었다가 지금은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이 IOC위원에 선출되어 해소되었고 이후 평창동계올림픽 선수촌의 선수촌장을 거쳐 현재는 대한탁구협회의 회장과 팀유승민 탁구클럽의 단장을 맡고 있습니다.



    유승민 아내 가족 관계

    가족
    배우자 아내 이윤희
    슬하 2남


    유승민의 아내 이윤희는 5살 연하로 2011년 5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두사람은 지인의 결혼식에서 우연히 만나 연인으로 발전 했고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아내 이윤희는 탁구에는 관심이 없어서 유승민이 유명한 사람인 줄도 몰랐고 유승민은 탁구 금메달리스트가 아닌 자신을 그 자체로 좋아해주는 아내 이윤희가 마음에 들어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유승민 코로나 확진


    유승민 IOC 선수위원은 7월 17일 자신의 SNS를 통해 오늘 일본 나리타 공항에서 확진 판정을 받아 바로 격리 호텔로 이동했다고 밝히며 출국 전인 13일과 15일, 두 번의 검사를 받은 뒤 16일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고 백신도 두 차례 접종했다라며 현재까지도 증상은 없다고 전했는데요.



    유승민은 이유를 불문하고 확진 판정을 받아 매우 송구하다라며 직간접적 접촉으로 피해를 보신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해 왔습니다.


    유승민 IOC 선수위원 SNS 전문

    현재 도쿄 2020 올림픽에 참석하지 못하겠다는 것을 알려드려야 한다는 실망이 크다. 19 개의 복용량으로 완전히 예방접종을 받았고, 코비드-19 테스트를 2 배나 받았고 한국 출국시 출국검사를 받았지만 나리타 도착하여 코로나19에 긍정적으로 테스트 오늘 오후 공항.
    프로토콜이 정말 잘 작동해서 공식적인 정리가 있을 때까지 기다리겠다는 공식 고립시설로 즉시 데려왔고 안전해서 방을 나갑니다. 예방접종을 받았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는 나는 완전히 비정형입니다.
    이곳 일본 주최측과 IOC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부지런한 노력에 모두 감사하고 싶습니다. 나의 경우는 우리 모두를 보호하기 위해 시스템이 마련된 또 하나의 증거일 뿐입니다.
    죄송합니다..더욱더 꼼꼼히 챙겼어야 했는데 확진이 되었습니다..

    일본조직위와 IOC 그리고 방역청의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으로 공항에서 검사후 확진이 되어 바로 격리호텔로 이동하여 격리시작하였습니다.
    출국전 13일과 15일 두번의 테스트에서 최종16일 음성판정을받았고 백신도2차례 접종을 완료하였으며 현재까지도 어떠한 증상이 없었기에 오늘 도쿄에 왔습니다.

    그러나 이유불문하고 확진이 되어 매우 송구합니다.다시한번 도쿄을림픽 모든관계자분들과 그리고 저로인해 직간접적 접촉을 하여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유승민 위원은 IOC 선수위원이자 대한탁구협회 회장 자격으로 도쿄올림픽에 참석할 예정이었는데요. 탁구협회 김택수 전무이사는 유승민 회장이 출국할 때까지 코로나19와 관련해 어떠한 증상도 보이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하며 격리에 들어갔지만, 탁구 대표팀의 대회 준비 실무는 준비한 대로 문제없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21.07.17 - [최신 이슈 뉴스] - 도쿄올림픽 야구 대표팀 한현희 대체 오승환 발탁 김경문 엔트리 논란 이유

     

    도쿄올림픽 야구 대표팀 한현희 대체 오승환 발탁 김경문 엔트리 논란 이유

    목차 무단이탈 술판 한현희 올림픽 대표팀에 선발된 한현희는 최근 방역지침을 무시하고 원정 경기 기간 경기도 수원의 숙소를 이탈하였는데요. 이내 서울의 호텔로 찾아가 외부인과 술자리를

    doitreview.tistory.com

     

    2021.07.11 - [최신 이슈 뉴스] - 모더나 백신 접종 50대 백신예약 사전예약 방법 기간 대상 접종일자 정리

     

    모더나 백신 접종 50대 백신예약 사전예약 방법 기간 대상 접종일자 정리

    목차 50대 백신예약 구분 55세~59세 (1966년생~1962년생) 50세~54세 (1971년생~1967년생) 예약일 7월 12일 ~ 17일 까지 7월 19일 ~ 24일 까지 접종일 7월 26일 ~ 8월 7일 까지 8월 9일 ~ 8월 21일 까지 50대 백신..

    doitreview.tistory.com

     

    2021.06.24 - [최신 이슈 뉴스] - 델타변이 바이러스 델타 플러스 특성 변이바이러스 종류 백신 효과

     

    델타변이 바이러스 델타 플러스 특성 변이바이러스 종류 백신 효과

    인도에서는 코로나19의 델타 변이 가 한 번 더 변이를 일으킨 델타 플러스 변이 의 감염사례가 보고되었슴니다. 전 세계적으로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더 강력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