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포인트 충전 시 이용자에게 20% 수준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용자를 모았던 머지포인트(머지머니) 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이미 결제가 이뤄진 포인트의 결제처도 대폭 축소 되었고 편의점이나 마트 등을 제외한 음식점업 분류에서만 이용이 가능해진 상황에서 앱 접속조차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가운데 권남희 머지플러스 대표 왼쪽 홍성하 머지서포트 대표


    전자금융업 사업자 등록 없이 유사 사업을 편법으로 운영해왔던 행태를 금융당국이 지적했고 등록한 머지머니의 경우 환불이 불가능 하며 일 사용한도가 1만원으로 바뀌었고 210여개의 가맹점 업체가 사라지고 일부 로컬 가맹점(21곳)만 남아 사실상 머지머니는 휴지조각이 되어버린 상황 입니다.




    8월 11일 오후 10시 애플리케이션은 접속이 안되는 상태 입니다.




    머지포인트 서비스 축소 운영 공지


    머지포인트를 이용해주시는 분들께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1. 서비스 방침 - 법적 이슈가 없는 형태로 서비스 축소 운영 (음식점업 전문서비스)


    - 음식점업 전문서비스: 머지플러스(주) 서비스가 선불전자지급 수단으로 볼 수 있다는 관련 당국 가이드를 수용하여 2021-8-11일부로 적법한 서비스형태인 음식점업 분류만 일원화하여 당분간 축소 운영됩니다. 음식점업을 제외한 편의점, 마트 등 타 업종 브랜드를 함께 제공한 콘사는 법률 검토가 나올 때까지 당분간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 전금업 등록 일정: 전금업 등록 절차를 서둘러, 행정, 절차 이슈를 완전히 해소하고 4분기 내 더 확장성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머지머니의 판매중단: 머지머니 판매를 중단합니다. 브랜드사 요청에 따라 사용 한도도 제한 될 예정이며 전금업 등록 이후에는 다시 판매가 재개할 예정입니다


    - 머지플러스 임시중단 머지플러스 또한 리갈 이슈 방지를 위해 법률 검토가 진행중 입니다 검토를 관련 당국과 해석을 합치하는 대로 복구 될 예정입니다. 이용중지기간은 이용 기간에 포함되지 않으며 구독료 결제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서비스 재개 후 남은 이용일 수 만큼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연간권 머지플러스 캐시백은 정상 지급됩니다.

    - PLCC 실물카드서비스: 앱 내 서비스는 전금업자 등록까지 임시 축소되지만 PLCC발행을 서둘러 실물카드를 직접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머지PLCC카드로 상품권망이 아닌 전국 카드 결제망을 통해 모든 식음료 매장에서 확장성있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2. 사업 방침

    - 100만 유저를 PLCC: 카드 결제망으로 전환시켜 단기간 850~1200억 정도의 부가 수입을 기대합니다.


    - 법적 이슈로 투자에 문제 생길까 우려할 수 있지만 GMV가 일정기간 축소되어도 플랫폼의 가치는 훼손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기업가치가 좀 할인되더라도 법적 이슈가 해결되면 금융사로부터 자금을 빠르게 조달하면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신청


    환불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해주시면 순차적으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불의 경우 기존 정책과 같이
    머지머니 : 구매가격에 90%
    머지플러스 구독료: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머지플러스 캐시백 : 구독지원금, 구독기간,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머지플러스 구독료 캐시백은 정상 지급 될 예정입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구글폼

    구글폼으로 환불 절차를 받고 있는데요. 앱에서 안내하고 있는 링크이며 의심스럽김 한데 입력정보가 이름/휴대폰번호/계좌번호 정도라 저는 일단 속는셈 치고 환불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GS25 3개월 중단 사태와 더불어 또 제한적인 서비스가 운영되는 점 사과드립니다. 법적인 절차 문제를 빠르게 해소하고 확장성있는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머지머니 권남희 대표 입장

    대표자 편지
    4년 전, 외식 혁명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모여 만든 스타트업이 유저의 사랑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평가받은 기업가치 또한 고객 여러분의 응원과 지지인줄 알고 있으며, 머지 크루 모두가 마음깊이 감사드리며 밤낮없이 매진하고 있습니다. 다만, 여러 절차적인 미숙함들로 인해 금번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악의적으로 폰지사기 등을 언급한 언론사 및 일부 영향력있는 커뮤니티의 게시글로 인해 부정적인 바이럴이 크게 증가하면서 관련 당국과 몇 차례 추가 논의가 있었습니다.

    금일 최종 결론은 위와 같은 형태로 서비스를 임시로 축소해 적법성을 갖춤과 동시에 전금업 등록절차를 빠르게 진행하여 앱 내 서비스를 재개하는 것 등 입니다. 법적인 절차문제를 빠르게 해소하고 확장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안정적인 장기운영을 위해 관련 당국의 이번 가이드를 적극 수용하여, 더 높이 도약하겠습니다.

    https://www.mergepoint.co.kr/

    공식홈페이지 에도 환불폼이 올라와 있습니다.






    미등록운영 이슈


    포인트를 충전하면 일정 금액 할인 서비스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었던 애플리케이션 머지포인트가 미신고 영업이 알려진 후 서비스 축소를 공지 했고 이어 앱 접속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머지포인트 운영사 머지플러스(대표 권남희)는 4일 금융위원회에 전자금융업자 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품권을 발행 및 판매해 금융감독원이 실태 파악에 나섰는데요.



    머지플러스 측은 공지사항에서 법적 이슈가 없는 형태로 서비스를 축소 운영한다며 가맹점 규모를 축소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편의점과 마트 등 대다수 가맹점에서 머지포인트 이용이 불가능해졌고 일부 음식점만 이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머지플러스 측은 긴급 서버 점검이라는 명목으로 11일 오후 7시 20분부터 7시 50분까지 앱 접속이 불가함을 알렸지만 오후 10시 기준 애플리케이션 접속은 여전히 불가능한 상태 입니다.



    천만원 태운 머지포인트 인증


    머지포인트 접속이 불가능해지면서 해당 앱을 이용한 소비자들은 머지플러스의 해명을 요구하고 있는데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포인트 충전 가격 인증이 이어지며 머지플러스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거 있는 상황 입니다.




    머지플러스 측은 명확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으며 머지포인트의 공식 인스타그램은 모든 게시물이 삭제되어 있는 상케로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커지고 있는 상황 입니다.




    머지포인트 경력직 채용으로 본 현재상황



    경력직 채용공고 사이즈를 보면 대충 런 할려는 사이즈 나오는것 같다는 분위기 네요 (총무+재무회계+변호사 3종 세트) 커뮤니티발 정보에 의하면 파산신청도 고려하고 있다는 카더라도 돌고 있네요.



    머지포인트 런 하기 하루 전 언론플레이.
    마트 서비스 축소될때부터 뭔가 느낌이 쎄했는데 머질러 간판단지 5개월만에 튀었네요..



    2021.08.11 - [연예 방송 소식] - 나혼자산다 올림픽 근대5종 전웅태 나이 인스타 움짤 인터뷰 논란 무슨일?

    나혼자산다 올림픽 근대5종 전웅태 나이 인스타 움짤 인터뷰 논란 무슨일?

    목차 올림픽 근대5종 첫 메달리스트 전웅태, 나 혼자 산다 출연 확정 MBC 간판 예능 나 혼자 산다 가 올림픽 스타들 섭외에 연달아 성공하며 출연을 예고 하고 있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8월 11일 나

    doitreview.tistory.com


    2021.08.11 - [최신 이슈 뉴스] - 리오넬 메시 PSG 주급 연봉 이적 확정 등번호 30번 메디컬 통과 오피셜

    리오넬 메시 PSG 주급 연봉 이적 확정 등번호 30번 메디컬 통과 오피셜

    목차 바르셀로나를 떠난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34)가 푸른색 파리 생제르맹(프랑스) 유니폼을 입게 되었습니다. 메시는 입단을 앞두고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이적을 확정지었는데요. CNN,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