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현지 시간 으로 8월 26일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자살 폭탄테러와 관련해 용서하지 않을 것 이라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당신을 용서하지 않을 것 이며 잊지 않을 것이며 당신들을 추적해 대가를 치르게 할 것 이라고 전했는데요.

카불에서 군대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최대한의 조치를 취하도록 지휘관들에게 지시를 했으며 필요하면 추가 병력을 투입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카불 공항 폭발


이날 카불 공항에서 발생한 자살 폭탄테러로 현재까지 90명이 숨지고 150명이 부상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가 보도했는데요.

CBS방송은 아프간 보건당국자를 인용 하며 사망자 중에 어린이들도 포함되어 있다면서 부상자는 150명에 달한다고 전했다습니다. 이 수치에 미군도 포함돼 있는지는 불분명하지만 미 국방부는 이번 공격으로 미군 12명이 사망하고 15명이 부상했다고 전했습니다.




첫번째 폭발은 카불 공항 외곽의 애비 게이트에서, 두번째 폭발은 미국인들이 대피를 위해 집결하는 공항 인근 바론 호텔에서 발생했습니다.

외신들음 소식통들을 인용해 미 당국자들이 이번 테러의 배후에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의 아프간 지부인 IS 호라산 이 있다고 보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IS는 곧 선전매체 아마크통신의 텔레그램 계정을 통해 이번 테러의 배후는 자신들이라고 선언 하기도 했습니다.


카불 공항 주변 상황(잔인함 주의)
https://twitter.com/electionwiz/status/1430903606664859653?s=21

Election Wizard on Twitter

“#GRAPHIC: Horrific aftermath following terror attack at the Kabul airport. https://t.co/EYm7lN4Hdg”

twitter.com




아프간 탈레반과 아프간 ISIS의 차이점


탈레반은 다민족 다언어 국가인 아프간 안에서 최대수를 차지하는 파슈튠족이 주축을 이루는데요. 쓰는 말도 다르고 핏줄도 다르기 때문에 다 떨어져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민족간 언어 소통도 안되서 통역해야 하는 나라 라서, 원래도 하나로 단결되기 어려운 나라 입니다.


탈레반


아프간이 이슬람 원칙이 아닌 서방 문화에 오염 되었고, 자기들이 믿는 이슬람 원칙대로 나라가 돌아가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한다고 믿고 있어 이슬람 원칙대로 나라가 굴러가야 한다고 생각하는 단체 입니다.




ISIS-K (아프간 ISIS)


탈레반이 제대로 된 이슬람이 아닌 오염된 (거짓된) 이슬람을 믿는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제대로 된 이슬람 원칙대로 세상(전 세계)가 돌아가야 한다고 주장 하는 단체


탈레반이랑 ISIS랑 뭔가 같이 행동 하는 것처럼 보일 때도 있지만 대립 하는 이유도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탈레반은 ISIS를 유사종교 사이비 취급하고 ISIS는 탈레반을 이슬람코스프레자 취급하는데요. 하지만 반 이슬람 세력(구 아프간 정부)을 상대로는 암암리에 공조하기도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