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지난달 7월 25일 서울 마포구 오피스텔 에서 남자친구에게 맞아 혼수상태에 빠졌 있던 20대 여성이 며칠 전 한달만에 끝내 숨졌습니다.



    피해자인 26살 황예진 씨의 부모님은 단순히 데이트 폭력이라 부를 수 없을 만큼 상황이 심각했고 제대로 된 처벌인 살인죄 적용이 필요하다며, 숨진 딸의 이름과 폭행 당시 영상이 담긴 CCTV를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마포 오피스텔 데이트폭력 CCTV 영상


    피해자인 황예진 씨 어머니가 공개한 CCTV 영상에 따르면 남자친구 A씨가 황예진씨를 벽에 수차례 밀치자 황예진 씨는 맥없이 쓰러졌으며 이후 정신을 차린 황예진씨는 남자친구 A씨 에게 건물 안에서 추가 폭행을 당했습니다. 잠시후 다시 CCTV에 잡힌 황예진씨는 엘리베이터 안에서 바닥에 축 늘어진 상태로 등장했고 A씨는 황예진 씨의 상체를 잡고 질질 끌어 엘리베이터에서 내렸습니다.



    마포 데이트폭행 살인 사건 개요


    서울 마포경찰서는 지난달 7월 25일 여자친구를 폭행한 30대 남성을 상해혐의로 체포했는데요. 남성은 지난달 25일 지인과의 모임 이후 마포구의 한 오피스텔에서 왜 연인관계 사실을 알렸냐며 피해자와 언쟁을 벌였습니다.


    언쟁 중 격분한 남성은 오피스텔 로비에서 피해자를 수차례 폭행했고 피해자는 의식을 잃었습니다.




    피해자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 했지만 한 달간 혼수상태로 지내다 지난 8월 17일 한달만에 끝내 사망했습니다.





    피해자가 의식을 잃자 남성은 여자친구를 옮기려다 머리를 찧었는데 술을 많이 마셔 기절한 것 같다며 119에 거짓 신고를 한것 역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지난달 27일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은 도주할 가능성이 낮고 증거 인멸 우려가 없다 며 영장을 기각한 바 있는데요. 피해자가 사망함에 따라 경찰은 남성의 혐의를 변경해 구속영장을 다시 신청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살인자 가해자는 아직도 구속이 안되고 멀쩡히 잘 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피해자 유가족에게 사과 한마디 없고 장례식장 에도 코빼기도 안 보이는 상황에 피해자 어머니는 답답한 마음에 따님 실명과 얼굴까지 공개 했습니다.



    명지대 자유게시판




    청원 링크


    마포 오피스텔 데이트 폭력으로 사망한 황예진 씨 어머니는 국민청원에 남자친구의 신상 공개를 요구했으며 데이트폭력가중처벌 법 신설을 촉구하기도 했습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600803

    남자친구에게 폭행당해 사망한 딸의 엄마입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사랑하는 딸을 먼저 하늘로 보낸 엄마입니다. 한줌 재로 변한 딸을 땅에 묻고 나니 정신을 놓을 지경이지만 딸아이의 억울함을 풀어주고 싶어 억지로 기운을 내서 글을 씁니다.

    26살, 이제 막 직장생활을 시작한 예진이는 첫 월급을 받고 엄마, 아빠, 외할머니 선물을 뭘 할까 고민하던 착한 아이였습니다. 남에게 피해 끼치지 않고 성실하게 살아온 예진이에게 왜 이런 일이 생겼는지 도저히 믿을 수가 없어서 미친 사람처럼 제 손과 발을 꼬집어 봅니다. 이 모든 것이 꿈이라면 좋겠습니다.

    제 딸을 사망하게 만든 가해자는 딸의 남자친구입니다.

    가해자는 2021년 7월 25일 새벽 2시 50분경, 딸의 오피스텔 1층 외부 통로와 엘리베이터 앞을 오가며 머리와 배에 폭행을 일삼았습니다. 머리를 잡고 벽으로 수차례 밀쳐 넘어뜨리고, 쓰러진 딸 위에 올라타 무릎으로 짓누르고, 머리에 주먹을 휘두르는 등 도저히 사람이 사람에게 할 수 없는 무자비한 폭력을 자행했습니다.

    119가 도착했을 때 딸은 이미 심정지 상태로 머리에서 피가 많이 흘러내리고 있었습니다. 응급실에서는 뇌출혈이 심해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며 심장만 강제로 뛰게 한 뒤 인공호흡기를 달아 놓았습니다. 예진 이는 그렇게 중환자실에서 3주를 버티다 하늘로 떠났습니다.

    저희 가족은 세상이 무너지는 고통 속에서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해자는 여전히 거리를 돌아다니며 아무 일 없는 듯 생활하고 있습니다. 불구속 수사라고 합니다. 가해자는 병원은커녕 장례식에 와보지도 않았습니다.

    가해자는 운동을 즐겨 하며 응급구조사 자격증이 있는 건장한 30살 청년입니다. 반면 딸은 왜소한 체격입니다. 그런 사람에게 맞았을 딸을 생각하니 심장이 조여와 숨을 쉬기도 힘든 심정입니다.

    가해자는 고의가 아니었다고 주장합니다. 과연 자신의 힘이 연약한 여자를 해칠 수 있다는 걸 몰랐을까요?

    응급구조사 자격증이 있다면 쓰러진 딸의 생명이 위험하다는 걸 몰랐을까요? 응급구조 노력을 하기는커녕 정신을 잃고 숨도 쉬지 않는 딸을 끌고 다니며 바닥에 일부러 머리를 떨어뜨리는 행동을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술에 취해 스스로 넘어졌다는 허위 신고를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반인이라도 의식을 잃고 쓰러진 사람을 보면 곧바로 119신고부터 하는 게 정상입니다. 하지만 가해자는 자신의 죄를 덮기 위해 딸을 다른 곳으로 옮긴 뒤 한참 지나서야 119에 허위 신고를 하고, 쓰러진 딸을 일부러 방치해 골든타임을 놓치게 하였습니다. 이런 행동은 살인 의도가 있었음이 분명합니다.

    가해자가 말하는 폭행 사유는 어처구니없게도 “둘의 연인관계를 다른 사람에게 알렸다”는 것입니다. 도대체 이게 사람을 때려서 죽일 이유인지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

    가해자는 자신에게 유리한 대로 마음껏 진술할 수 있지만, 피해자인 제 딸은 곧바로 의식을 잃어버렸고 이제는 이 세상 사람도 아니니 아무런 말도 할 수가 없습니다. 제 딸은 너무나도 억울한 일을 당했지만 억울함을 호소할 수가 없습니다. 부디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봐주시고 피해자 가족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세요.

    이번에도 또다시 이대로 넘어간다면 앞으로도 계속해서 또다른 예진 이가 생겨나고 억울하게 죽어갈 것입니다. 아이나 여성 등 약자에게 가하는 폭력은 곧 살인과 다름없습니다. 여성을 무참히 폭행해 죽음에 이르게 한 가해자의 구속수사와 신상공개를 촉구합니다.

    더불어, 연인관계에서 사회적 약자를 폭행하는 범죄에 대해 엄벌하는 데이트폭력가중처벌법 신설을 촉구합니다. 더 이상 예진 이와 같은 억울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6살 짧은 생을 마친 예진 이가 억울함을 풀고 편히 하늘나라로 갈 수 있도록 제발 도와주세요.


    보도 영상


    2021.08.26 - [최신 이슈 뉴스] - 광주 오토바이 사고 주월동 10대 미성년자 무면허 신호위반 사고 현장

    광주 오토바이 사고 주월동 10대 미성년자 무면허 신호위반 사고 현장

    목차 광주 오토바이 사고 요약 광주 주월동 사거리에서 K5 차량과 오토바이 충돌 오토바이 운전자는 10대 무면허, 신호위반 무릎이랑 다리 작살난 운전자 18살, 동승자는 15살 K5 운전자는 40대 여

    doitreview.tistory.com

    2021.08.26 - [최신 이슈 뉴스] - 아프간 난민 한국 협력 아프간인 380여명 특별공로자 입국 진천 공무원인재개발원 수용

    아프간 난민 한국 협력 아프간인 380여명 특별공로자 입국 진천 공무원인재개발원 수용

    목차 한국 정부 지원해준 현지인 직원과 가족 난민 아닌 특별 공로자로 국내 입국 아프간 한국 협력자 진천 공무원인재개발원 수용 진천군수 어린이 100여명 포함해 380여명 정부가 탈레반을 피

    doitreview.tistory.com

    2021.08.27 - [최신 이슈 뉴스] - 카불 공항 테러 폭발 상황 바이든 용서 않겠다 아프간 탈레반 ISIS 차이

    카불 공항 테러 폭발 상황 바이든 용서 않겠다 아프간 탈레반 ISIS 차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현지 시간 으로 8월 26일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자살 폭탄테러와 관련해 용서하지 않을 것 이라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

    doitreview.tistory.com

    2021.08.26 - [최신 이슈 뉴스] -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폴크루그먼 등 세계 석학 40인 강연 소개 정리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폴크루그먼 등 세계 석학 40인 강연 소개 정리

    목차 위대한 수업 정보 방송 시간 매주 (월-금) 오후 11:35 ~ 11:55 EBS 1TV 월~금 23:35~23:55(20분) EBS 2TV 월~금 22:00~22:20(20분) 방영 기간 2021년 8월 30일 ~ 방송 횟수 몇부작 20부작 제작 지원 대한민..

    doitreview.tistory.com

    2021.08.26 - [연예 방송 소식] - 루카스 꽃뱀 양다리 사생활 논란 인정 활동 중단 공식 입장 발표 한국팬 추가 폭로

    루카스 꽃뱀 양다리 사생활 논란 인정 활동 중단 공식 입장 발표 한국팬 추가 폭로

    목차 SM 엔터테인먼트 보이 그룹 NCT 멤버 루카스가 최근 불거진 꽃뱀 양다리 사생활 논란을 인정하고 사과했는데요. 공식적으로 활동 중단에 들어갑니다. 루카스 사과 루카스는 8월 25일 자신의 S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