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강민경이 대표로 있는 쇼핑몰 아비에무아 와 관련하여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그동안 있었던 쇼핑몰 브랜드 사업 관련 논란 들과 65억원대의 빌딩 건물에 대한 정보들도 정리해봤습니다.




강민경 나이 프로필

강민경 어린시절


강민경은 1990년 8월 3일 서울특별시 송파구 풍납동 서울 아산병원 에서 출생 했는데요. 현재 거주지는 용산구 이며, 진주 강씨 나이는 만나이로 32세가 되었습니다. 신체 사항으로 키는 167.7cm 몸무게 52kg 혈액형은 O형 신발사이즈는 245mm, MBTI는 ENFP 입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1987년생 오빠, 1999년생 남동생이 있습니다. 학력으로는 금촌 초등학교에서 냉천 초등학교로 전학 한바 있으며, 저동중학교, 정발고등학교, 세화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경희대학교 예술 디자인 대학을 다니다 장기휴학으로 제적 당한 상태 입니다.



인터넷 얼짱과 세화여고 얼짱 출신으로 데뷔전 부터 화제를 모으며 2008년 다비치로 데뷔 했습니다.




강민경 몸매


키가 167cm 넘고 팔다리가 키에 비해 긴 편이라 몸매가 굉장히 좋은데요. 특히나 골반이 넓고 예뻐서 골반뽕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허리둘레 24인치 엉덩이 둘레 37인치 라고 하네요. 얼굴이 작다보니 실물이 굉장이 예쁘고, 하얀피부 또한 강점 입니다.




강민경 회사 직원 박봉 열정페이 논란


강민경이 대표로 있는 쇼핑몰(아비에무아)은 최근 경력직 채용 공고를 냈는데요. 지원자격으로는 대졸자에 경력 3년에서 7년 수준을 요하는 CS직무로 연봉은 2500만원대라고 알려지면서 경력직 임금 으로는 턱없이 낮은 금액대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업무는 고객 클레임 상담, 해외 고객 이메일 영어 응대, CS 제반 사무 업무, 고객 문의 분석을 통한 운영정책 기획 수립 등 다양한 능력을 가진 직원을 구하고 있었습니다.



이같은 논란이 일자 강민경은 너무 많은 DM이 와서 깜짝 놀라 공고를 재확인 했는데, 더 깜짝 놀랐다며 담당자 실수로 CS채용공고시 신입 채용시 연봉을 기재 했었다라면서 단순실수 라고 해명했는데요.



하지만 채용 사이트 분석에 따르면 강민경 쇼핑몰 직원들의 평균 연봉은 2022년 기준 2100만원에서 2300원선으로 경력 직원 임금 역시 2500만원 에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것으로 보인다며 논란은 계속 되고 있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 기준 평균 연봉은 3041만원이며, 올해 입사자 평균연봉은 2411만원, 경력 4년차 직원의 연봉은 최저 2650만원에서 최고 3800만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협찬 복지 논란


강민경이 복리후생으로 내건 공기청정기와, 사무용품 역시 협찬 인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 사무용품이나 공기청정기가 무슨 복지 라면서 진짜 내돈내산이 있긴 하냐며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자신의 책상만 자비로 700만원대 책상을 구입






쇼핑몰 순이익과 퇴사율


해당 쇼핑몰의 당기순이익은 9억 3천 5백만원 이라고 하는데요. 설립한지 3년이 안된 해당 쇼핑몰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며 2020년 설립 첫해 12억400만원, 당기 순이익 3억 7530만원 에서 출발해 지난해 에는 300% 이상 성장하며 매출액은 34억 6000만원, 당기 순이익 9억35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아비에무아의 기업정보를 보면 최근 1년간 퇴사율은 52%를 기록했는데요. 1년전 12명이 입사하여 6명이 퇴사 하였고, 총 직원은 14명 이라고 합니다.




강민경 회사 면접 후기


강민경은 지난 2021년 6월에 자신의 쇼핑몰 아비에무아 웹 디자이너를 채용하면서 1년에서 3년차 정도의 경력자를 구인했는데요. 경력직 임에도 불구하고 3개월 인턴으로 채용한 뒤 정규직 전환을 결정하겠다고 밝히면서, 서류 - 1차면접- 2차면접 을 통해 최종 합격 하는 방식을 이용했습니다. 이여 채용사이트 에는 면접 후기 또한 화제가 되었는데요.



지원자는 이력서를 기반으로 질문했지만 이전 경력과 관련된 질문이 많았으며, 잘 꾸며진 회사 브이로그를 보고 나서 기대를 많이 했으나 실상은 많이 바빠 보이고, 어수선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면서, 사원수도 적은데 일반 의류회사 와는 다르게 기준이 높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또 다른 지원자는 유선으로 면접을 진행했고, 질문 사항이 굉장히 많았다면서, 야근시 어떻게 할것인지, 체력을 위해 어떤것을 하는지, 어떤건 중요시 하는지 물었다면서 대기업 처럼 채용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는 느낌을 받아 아쉽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동종업계 종사자들의 비난


이러한 거센 비난 속에 동종 업계 종사자들도 비난을 이어 갔는데요. 쇼핑몰 채용 공고가 자주 떠서 종종 봐왔는데 볼때 마다 그래서 대체 몇 몇을 뽑는거지 싶을 정도의 업무량이 많았다면서, 허들도 높고 평균 연봉도 낮았다면서 과연 이돈을 받고 자신이 올린 공고의 업무 내용을 모두 소화해 낼수 있는지 본인 또는 직원에게 되물어 보라면서, 같은 업계 사람으로써 참 씁쓸 하다고 전했습니다.



강민경 65억대 빌딩


강민경은 2022년 4월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건물(빌딩)을 매입했는데요. 해당 빌딩은 서울 지하철 6호선 상수역과 2호선 합정역 사이에 위치 하고 있으며, 최근 핫 플레이스로 꼽히는 상수동 카페거리 서측에 위치 하고 있는데요.



강민경은 해당 건물에 쇼핑몰 사무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브이로그를 통해 강민경은 쇼핑몰 사무실을 이전하는 모습을 공개하며 20평 남짓한 첫 사무실에서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이러한 변천사를 거쳐 팀원들과 얼마 전 회식 했는데 모두 다 울었다면서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건물은 대지면적 143제곱 연면적 411 제곱 으로 지하1층부터 지상 5층 규모 이며, 1992년 준공되어 2020년 4월 한인이 55억 5천만원에 매입해 2년만에 강민경에게 판매한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평당 1억 5천만원 선으로 적정 시세에 거래된 것으로 채권최고액 60억원 근저당권이 설정되어 있어 현금 15억에 나머지 50억원 정도는 부동산담보대출을 받아 건물을 매입한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