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래퍼 키스에이프(93년생 29세 본명 이동헌)가 시한부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3월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나를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다며 의사가 말하기를 내가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남았다고 충격적인 소식을 전해 왔습니다.

 

 

키스에이프 나이 프로필

키스에이프 본명 이동헌 이며 1993년 12월 25일 출생으로 오랳 나이 29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연건동이며 신체 키 176cm, 몸무게 65kg 입니다. 학력 사항으로 이매고등학교 자퇴를 했으며 My Team때부터 하이라이트에 입단하여 활동했고 잊지마가 뜬 이후에 미국 활동에 집중하고자 회사를 떠났습니다. 지금은 사이가 좋지 않은듯보이며 2015년부터 세계적인 힙합레이블인 88rising 소속 크루 입니다.

 

 

 

이어서 키스에이프는 돈을 받지 않고 피처링을 할 테니 내 음악 생활에 영감을 줬거나 내가 보고 자란 사람들이 있다면 내게 DM달라면서 지구를 떠나기 전에 가능한 한 내 소리를 많이 남기고 싶다라고 밝혔습니다. 키스에이프의 팬들은 사실이 아니길 바라며 진짜라고? 농담이길,제발 농담이라고 해줘 등의 믿기 어렵다는 반응과 함께 키스에이프의 건강을 걱정하는 댓글을 줄을 이었으며 키스에이프의 전 여자친구인 모델 kimlee는 농담이길 바란다고 댓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사진 속에는 병실에서 주사를 맞고 있는 키스에이프의 모습이 담겨져 있는데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이라고 장소가 태그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키스에이프는 자신의 건강을 걱정하는 댓글이 이어지자 자신의 건강이 아닌 음악에 대해 이야기 해달라고 부탁했으며 그것이 자신이 걱정하는 전부라고 직접 댓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키스에이프는 지난 2013 그룹 코홀트 1 앨범 Orca-Tape 으로 데뷔했는데요. 이후 2015 발표한 잊지마(It G Ma)가 엄청나게 주목을 받게되었는데요. 잊지마(It G Ma)라는 곡으로 코홀트와 하이라이트, 자신을 미국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게되었습니다. 그 후 Azizi Gibson등과의 해외 아티스트와의 교류를 하는등 부정할 수 없는 핫 루키가 되었는데요. 다만 그를 이렇게 확 뛰게 만든 잊지마(It G Ma)는 OG Maco의 U Guessed It 을 레퍼런스한 노래로, 원작자인 OG Maco는 인터뷰에서 대놓고 키스에이프와 코홀트의 커리어가 그저 자신을 모방한 게 전부라고 말하며 코데인이나 그릴즈 등 흑인문화의 스테레오타입을 표현했다면서 불쾌함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어찌 되었던 5700만뷰가 넘는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하며 미국 진출에 성공한 키스 에이프는 그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문화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해오며 해외활동에 매진하는 활동을 보여주었습니다.

 

 

 

국내 활동과 앨범만으로 힙합의 본토라고 할 수 있는 미국에서 러브콜을 받게 된 입지적인 인물이기도 한 키스에이프의 안타까운 소식이었습니다. 

 

 

 

키스에이프 관련 SNS

트위터 : twitter.com/keithape

페이스북 : www.facebook.com/keith.ape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chrt_keithape/

사운드클라우드 : soundcloud.com/keithape

유튜브 : www.youtube.com/channel/UC7M05ofBeNRZp1Wbo9SYRhw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